오메가 포럼 첫 글을 C/S 후기로 올리네요 ㅎㅎ
득템글로 올리려다 문제가 생겨서.....
두달 전 아쿠아테라 39mm 검판을 장터에서 입양했습니다.
판매자분이 사진에 글라스 겉면 먼지가 묻은 걸로 표현했기에 그냥 그러려니 했는데 집에 와서 보니 시계 내부인 겁니다;;
시계가 워낙 맘에 들기도 했고 다행히 보증서도 있어서, 그냥 혼자해결해보고 안되면 나중에 컴플레인하기로 하고
C/S센터에 문의했더니 인터네셔널 워런티 2년안에 고객부주의가 아니면 무상으로 먼지 제거가 된다더군요.
기회를 보다 회사엔 병원 들렀다 간다는 핑계로 충정로로 출근했지요ㅋ
정확히 접수는 오전 9시30분부터 시작한다길래 커피한잔 마시며 기다리다가 워런티카드와 함께 수리의뢰서 작성하고 접수
응대해준 여직원이 꽤 귀여워서 기분좋게 기다리기 시작했지요. (응?!)
30분 정도 기다려서 시계를 받았는데 여직원이 그러는 겁니다.
여직원 : " 데이터 확인해본결과 2004년 구입품이라 보증기간이 지나셨는데 그냥 무상으로 처리해드렸습니다 ^^ "
나 : " 얼레? 그럴리가 없는데; 2008년 구입품으로 알고 있어요 "
여직원 : " 아니요. 저희가 조회해 본 결과 2004년으로 나오던데요 고객님 ^^ "
이걸 웃어야하나 울어야하나 2004년식을 2008년으로 속여서 팔다니 판매자 너 두고보자란 생각에
고맙다는 말 하는 둥 마는 둥 하고 열받은 채 지하철을 탔습니다.
근데 갑자기 초침이 가다 멈추고 한참있다 또 조금 가다 멈추고 하는 현상이 반복되길래 다시 되돌아가 센터에 일단
컴플레인을 정중하게 했습니다.
나 : "방금 먼지 제거 한 시계인데 갑자기 시계가 안가요. 꽤 당황스럽네요 -_-"
여직원 : "어머 왜 그러지; 혹시 배터리는 가신 지 얼마나 되셨쎄여?"
나 : "이거 오토매틱인뎁쇼 -..-"
여직원 : "음;;;;;;;;; 잠시만요;;"
시계 받아들자마자 아까 응대해준 여직원이 뒤의 작업실을 들락날락들락날락;;
그 와중에 화를 가라앉히고 냉정하게 생각해보니 일본은 우리나라와 같은 연월일 순서로 날짜를 표기한다는게 떠오르더군요.
제 워런티카드의 날짜표기는 08 xx 04 로 되어있었습니다.
그리고 코엑셜 탈진기 장착모델이 2004년에 판매가 됐었나?? 이런 생각들을 하는 와중에 아가씨가 묻더군요.
아가씨 : " 고객님 이 제품 1주일 동안 맡기셔서 테스트를 저희가 진행해야 될 것 같아요. 유상이시구요.
견적은 나중에 저희가 따로 연락드릴거구요. 혹시 수리는 다른 곳에서 하신 적 없으신가요? "
나 : " 없어요. 그런데 죄송하지만 보증기간 다시한번 확인 좀 해주실래요? 그리고 아쿠아테라 코엑시얼 출시 연도도 좀 알아봐 주세요"
여직원 : " 네? 다시요? 아까 저희가 확인했는데요? 재확인 원하시면 다시 해드릴께요 15분 정도 걸리세요 "
나 : "아까도 10분 걸려서 조회하신 건 아는데 다시 한번 부탁드릴께요 좀 걸리는게 있어서.."
그랬더니 여직원이 안쪽으로 코엑셜코엑셜코엑셜 웅얼거리면서 들어가더라구요;;
그러더니 안쪽의 남직원이랑 쑥덕쑥덕하더니 남직원이 사라졌다 나타나며
남직원 : "2008 년 맞네"
여직원 : "고객님 2008년 이시래요"
나 : -_- '뭐여 이것들'
뭔가 당할 뻔했다는 느낌이 뒷통수를 후려치며 안도감이 들더군요.
근데 도대체 확인했다는 건 뭘 확인한건지. 재확인시 강하게 얘기 안했으면...아찔할 뻔 했습니다.
해서 "1주일 테스트" 라고 쓴 수리의뢰서를 다시 작성하고 시계랑 보증서 던져주고 돌아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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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일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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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니가 입은 웨딩드레스~ 니가 입은 웨딩드레스~♪
나 : " 여보세요? "
??? : " 안녕하십니까 XXX 선생님 맞으시죠? 스와치 A/S 센터인데요.
테스트 중 시계에 문제가 발견되어서 분해소지 서비스 해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
나 : " 아..그런가요? 보증기간내 이상이니 무료겠죠? "
스와치 : " 네 무료이구요 기간은 2주 정도 소요되세요~ "
나 : " 네~ 그럼 다 되면 연락 함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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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주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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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해소지 + 세척 + 시간조정 + 방수소모품 교체 등등 여러가지 검수사항이 적힌 영수증과 함께 시계를 찾았습니다.
와우~ 굉장히 깔금하더군요. 서비스도 풀로 되어있고.
많은 분들이 불만이시라던 폴리싱은 얘기도 안했는데 제외되어있더군요. 다행~
다시 귀여워해주면서 발견한 무언가 달라진 점
1. +1~2 이던 일오차가 없어졌습니다 -ㅁ-; 3일동안 핸드폰 시계로 테스트했는데 1초도 오차가 안나네요.
2. 고무패킷등이 교체되어서 그런지 용두를 돌려 조작할때 안정감이 느껴지네요.
3. 퀵체인지가 수리받기 전엔 11시59분 58초에 짤깍~ 하고 넘어갔는데 11시58분 10초 부근으로 바뀌었습니다.
4. 시스루로 보이는 내부무브 플레이트에 찍힌 자국이 생겼습니다...........ㅆㅂ
1번 항목은 대만족이지만
3, 4번 항목 특히 기스 땜에 혈압이 ㅡㅡ^
어차피 섬세한 성격이 아니라 그냥 컴플레인 안하고 착용중입니다만
회원님들 얘기처럼 CS 센터에서 시계를 생각하는 것 만큼 조심히 다루진 않나 봅니다.
스와치그룹 계열 시계구입은 고려해보게 만드는 CS 후기였습니다.
다른 회원님들 후기도 읽어보고 느낀건데 업무플로어나 시스템 자체가 막장인 듯 합니다 -.-
댓글 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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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
2009.12.04 16:16
아~~ cs정말 열악하군요~~ 그나마 무상수리하셔서 다행입니다~~ -
siena고추장
2009.12.04 16:18
정성어린 방문기 수리기 잘 봤습니다, 재미있네요 ^^ -
galmeki
2009.12.04 16:32
ㅎㅎ, 제가 전에 겪었던 것들과 흡사하네요. 말하자면 길지만요....고생하셨습니다. -
블루폭시
2009.12.04 16:39
읽는 내내 불안불안 살얼음판 걷는 기분이었네요. 아뛰 내 po언젠가는 맡겨야 할텐데 불안불안 합니다.;; 파네라이 다루는 리치몬드도 비슷한 경우 저에게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서비스체계, 마인드 자체가 문제인듯합니다. -
로키
2009.12.04 16:42
스와치 그룹.. 이름값을 못하죠. 아쉽습니다. -
Lil Wayne
2009.12.04 16:51
흐음......
확실히 스와치 CS센터는 문제가 있군요......
참고해야겠습니다-_-;;; -
hwooki
2009.12.04 16:56
08년도 제품을 10분동안 조회해서04년도라 하고 참 할말이 없습니다;; -
로덴스톡
2009.12.04 17:01
기스나셔서 정말 기분안좋으셨겠어요 ;;; ㅠㅠ -
클래식
2009.12.04 17:05
3번은 별문제될게 없는 거네요. ^*^ -
ro
2009.12.04 17:19
헐~~피곤하네요...직원들의 기본 마인드가 꽝이군요,..,..저건 점장부터가 문제입니다... -
니바리
2009.12.04 17:34
센타가 안되겠는걸요 -
비니비니
2009.12.04 17:37
4번.... 플레이트의 내부기스 미치도록 스트레스받죠.정말..............솔직히 시스루백의 묘미는 멋진 무브먼트를 보는 맛도 있는데, 잘보일정도의 기스라면.정말 스트레스받습니다. 아 생각보다 유명한곳이 더 서비스를 엉망으로 하는군요 -
꿈속
2009.12.04 17:46
보증서를 잘못본건 좀 그러네요......ㅡㅡ;; -
현서빠
2009.12.04 18:04
전부 불만족 스러운 것은 아니지만 어이없는 경우가 많아서 아쉬울 뿐입니다~ -
patrick82
2009.12.04 18:22
04년도... 순간 엄청난 충격이셨겠어요;;; -
cargner
2009.12.04 18:38
CS 후기가 좋지 못한 내용으로 자주 올라오네요...그래도 다행입니다. 졸지에 04년이 되실뻔하셨네욤;;; -
에스니센
2009.12.04 18:39
흠...제 po가 문제가 생겼을때 가야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이 되네요....명보는 크게 기스를 낸다거나 그러진않는데요..c/s센터가 고치는곳인데 가서 고치기가 무서운곳이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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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ve
2009.12.04 19:04
요즘 스와치가 자꾸 왜 그러나요 ㅜㅜ -
사도
2009.12.04 19:22
08년모델을 오버홀을 했다는게 이해가 안가네요 그것도 코엑시얼 무브를요. -
민트
2009.12.04 20:25
04년도...씁쓸하네요 -
gveric
2009.12.04 20:28
ㅎㅎ -
David;
2009.12.04 21:18
이런...진짜 어이없으셨겠네요...이거 믿고 A/S를 맡겨야하는건지 말아야하는건지 참...알쏭달쏭하게 만드네요. -
우리개발
2009.12.04 22:14
그냥 명장님 찾아가는게.. 나을듯.. -
Death knight
2009.12.04 22:29
이래서 스와치그룹계열 사기가 겁나는군요... -
My dreams
2009.12.04 22:40
어디다 맏겨야 할지 ~ -
신성우
2009.12.04 23:00
생각보다 스와치그룹의 서비스가 별로군요 ㄷㄷ -
몬데시
2009.12.04 23:39
ㅎㅎㅎ 웃음밖에 나오질 않습니다.....완전 서비스 x판이네요.....헐... -
간지정
2009.12.05 00:26
서명 운동 한번 하죠 정말 -
돌콩마님
2009.12.05 02:17
정말 이런 내용 볼때마다 옛날 생각이 나서 환장하겠네요.
어떻게 몇 년의 세월이 흘러도 변함이 없는지...
우리나라에서는 정식 A/S 센터의 무성의한 대응에 솔직히 시계 사기도 두렵죠.
오메가 뿐만 아니라 비슷한 명보X역 도 장난아니죠. 사람 아주 돌게 합니다.
살때 A/S 비용까지 다 지불하고 구입을 해봤자...이모양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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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론
2009.12.05 10:39
허...................혀를 내두르는군영 -
Hoo~!
2009.12.05 10:42
저도사도님과같은생각입니다..이해가안돼네요;08년코엑시얼모델을..;;;;; -
굉천
2009.12.05 11:14
정말 이런글을 볼때면, 어디가 됐든 시계 맡기기가 참 겁난다는 ㅠㅠ -
태꽁이
2009.12.05 11:37
cs센터 교육이 더 필요 할듯 하네요..ㅜㅜ -
폭풍남자
2009.12.05 16:44
스와치cs센터 모든문제점의 시초는. 데스크의 아가씨들을 통해서 고객의 요구사항이 자꾸만 와전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일단은 데스크안내원들의 시계에 대한 관심과 조예가 좀더 필요할것같습니다. 그래야만 고객이 말하는 부분을 와전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전달할 수 있을것이기 때문이지요.
해달라고 한적도 없던 폴리싱문제라든지, 자기들이 모르는부분을 메카닉을 통해 물어봐서 알려주는 부분이라든지 하는 모든 부분에 있어서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닌 엉뚱한 것을 확인해준다거나, 간단한 확인도 오래걸리는 등, 대체로 원인은 데스크아가씨들로부터 시작되는듯하네요.
오히려 수리해주는 메카닉과 1:1로 직접면담하고 요청하는 시스템이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만
어디에도 이런 시스템은 없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어차피 메카닉과 1:1로 면담하여 요청할수 없는 시스템일거라면 고객의 요구사항이 제대로 전달이라도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지지맨
2009.12.05 18:12
그냥 문득 드는 생각엔 우리나라에서 시계는 오래 못쓸것같네요... -
Tourbillon31
2009.12.05 18:48
최고의 기술자는 c/s엔 없다는걸.... -
아쿠아렉스
2009.12.06 05:58
코엑시얼을 04년 제품이라고 하는거 부터가 말이않되네요..문제는 폭풍남자님의 말처럼 여직원과 메카닉의 의사소통 전달과정에서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은것 같네요.. 직원들 교육을 좀 시키던가 여직원을 타포에 의무적으로 가입시켜서 활동하게하면 좋겠군요..ㅋㅋ -
minseopapa
2009.12.06 07:07
정말 아끼는시계를 막다루고 기스나게하고...정말 화날것 같아요..
오메가 정식매장에서 줄조정하는데도..막 다루어서 기스가 나더라구요...ㅜ,ㅠ... -
가브리엘
2009.12.06 19:28
그래도 얼굴붉힌일은 없으셔서 다행이네요..;; -
나므나므
2009.12.07 16:36
보증서 날짜를 잘못보다니.. 그것도 출시 전 연도를.. -
딸수있다
2009.12.08 10:06
나름 최선을 다한 서비스 같은데요...그럼 "오메가시계"사주신 대단한 고객님 이러면서 무릎이라도 꿇고 두손으로 시계를 받아주실 줄 알았습니까? 데스크직원이 약간 무지한 부분이 있었지만, 친절하고 절차에도 문제없이 일을 처리한 것 같은데요...도대체 얼마정도의 서비스들을 원하시는지 알 수가 없네요...저도 그냥 오메가 오너일 뿐이고, cs 몇 번 방문한 적 있었던 사람입니다....5천만원짜리 아우디사도 결함생겨도 차 바꿔주지 않고...단순 접촉하고 나서 입고하면 일주일씩은 기본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도 있고, 그냥 감수할 때도 있는 것입니다....저 정도면 기본은 다했다고 보이는데요....솔직히 맨날 cs센터 욕만들 하시는데....어떤 황제서비스를 기대하시는 것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
로끼또
2009.12.08 23:31
딸수있다님// 아우디 예를 드셨는데 구입한지 얼마안된 차 결함생겨서 센터 갔더니 확인 제대로 안해보고 무상서비스 기간 지났으니 유상수리라는 별 이상한 소리 해대고 원인은 모른다그러고 아무튼 결함 찾아 수리되서 나온 차 갖고 출근하다보니 조수석 가죽시트가 찢겨있는 걸 발견했다면 기분이 어떨까요? 리플다신 논조를 보니 아우디는 결함있을때 차 안바꿔주는게 이치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 겨우 "오메가시계" 사주는 고객은 위와같은 서비스 받을 때 온라인으로 불평해도 안되나요? 참 기분나쁘게 말씀하십니다. -
돌콩마님
2009.12.12 20:49
스와치그룹 관련자는 이런 내용 보면 직원들 서비스 교육 똑바로 시켰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