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미혼이라서 결혼때 예물로 썹마를 받아야지 하는 생각에 나이가 30대를 넘어가면서도 좋은 시계를 차고 다니지 않았습니다.
지금도 아버지께서 물려주신 세이코 오토 시계 대략 30년은 넘은것을 가끔 착용하고 누님꼐서 선물해준 패션시계 가죽스트랩 2개로 착용을 했습니다. 정장을 입는 업종이고 사람을 만나는 업무라서 커프스버튼에 눈을 뜨면서 대략 5개정도 구매를 했고 이제는 시들시들하면서 아무래도 어딘가 모를 허전함을 느끼따 이번여름 타 패션사이트에서 씨마(청판) 알게되었고 블루 매니아라서 자꾸 씨마가 아른아른 거립니다.
또 아시는 분이 계셔서 상품권, 상품권증정 이런 모든걸 적용시키면 매장가에 대략25%따운가격에 구매를 할수 있을것같아요.
첨에는 자주 착용해야 되는 번거로움떄문에 쿼츠를 구매할까 생각했는데 쿼츠는 판매시 가격이 많이 따운되고 10중에 7명정도는 다 오토로 가라고 하시더라구요. 결혼을 할지, 안할지 모르겠지만 마지막은 썹마로 가고 싶습니다.
그래서 고민입니다. 쿼츠면 새제품 구매하는데 가능한데 100만원정도 추가 발생되는 오토는 약간 부담이 되서;; 중고도 알아봤는데 요즘 대략 200만원~250만원대로 형성되더라구요. 올해 제품(신형)중고200정도면 가격이 괜찮은건가요.(제품자체가 가격이 많이 올라서 중고 가격도 많이 높은듯해요;) 구형 씨마 중고는 어느정도 형성되나요?
쿼츠새제품 OR 오토새제품 OR 중고 오토 3가지 중에서 고민중입니다.
시계에 대해서 암것도 몰라서 어떻게 해야될지 계획이 잡히지 않네요. 가격도 마찬가지로 고민이구요.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좋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 3
-
복도리
2009.08.24 18:32
씨마 청판을 구매하시려면 이왕이면 코엑셀내장된 신형이 나은 것 같고요 25%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면 무리해서라도 신품으로 가는게 옳지 않을 까요 너무 무리가 가지 않는다면 신품 구매에 한표요!! -
siena고추장
2009.08.24 18:48
매장에서 25% 할인 받을 수 있다면 당연 매장 신품 구입 추천드립니다만 마지막엔 섭마로 가신다면 좀 더 모아서 한 번에 섭마로 가시는게 좋지않을까요? -
제냐@
2009.08.24 21:26
복도리님 말씀처럼 첨부터 매장을 생각했는데 썹마 때문에 중고로 고려했는데 아무래도 매장이 나을듯합니다. 조언감사합니다
고추장님 말씀처럼 그냥 썹마로 가려고 했는데 출현이 넘 큽니다. 만약 2년안에 결혼을 하거나 코스피가 2500을 가거나 또는 환율이 예전과 같은 900초반때 온다면 그때는 과감하게 지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