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메가 유저분들께 질문좀드리려구요
다른게 아니라 이번에 친구놈이 자기 아는선배한태 오메가 BA제품을 싸게 얻어왔다고 자랑을하더군요 ㅎㅎ
모 여튼간에 듣다보니 개런티 카드에 스탬핑이 안되어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너 그거 a/s못받는다고 했더니 친구놈이
아니라고 선배가 시계줄때 일본 오메가 매장에서 살때준 무슨 보증서같은게 있다고 그거 가저가면 a/s된다고 했다고 하내여
-_-맞는말인가요?매장에서 정식제품파는거라면 굳이 보증서를따로 줄필요가 있을까요?
그냥 바로 스탬핑해서 주면될탠대-_-
선배가 이번년도 08년 5월에 산거라고 하던대여 2년 a/s무상보증기간이 적용되나여 정말로-_-?
저로서는 이해가 안되서 오메가 유저분들의 의견을 묻고자 합니다
참 그리고 만약 정식제품이 아니라면 무상a/s는 안되고 유상a/s만 가능한건가요?
그리고 정식제품이 아닌 병행품이라면 친구보고 사지말라고 해야될까요-_-?
댓글 6
-
memory
2008.09.17 18:11
일본 대형 병행수입 판매점에서 자체 보증서를 주는 경우도 있다고 하던데... 혹시 그게 아닐까요? @_@ -
유진이
2008.09.17 18:11
정식 스탬핑이 없을 경우 무상A/S는 안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오메가는 정식스탬핑 없으면 수리도 정식보다 더 받는다고 들은적이 있네요. -
비비안
2008.09.17 18:13
헐...메모리님이 말씀하신그런 제품인거같내요-_-흠 유진이님 말씀대로라면 사지말라고 그래야될려나요-_-ㅋ -
규리하
2008.09.17 19:19
0. 스탬핑 공란 = '유상 A/S 기간이 지난 공식 딜러점 구매품'과 동일하게 유상 A/S를 적용 받습니다.
1. 오메가 스탬핑이 아니라, 판매점 자체 보증서인 경우 : 병행수입, 스탬핑 공란과 동일합니다. 오메가 무상 A/S 기간 대상이 아닙니다.
2. 08년 이후 일부 오메가 공식딜러점 (일본)에서 보증서 대신 '공식딜러점 스탬핑이 된 개런티카드 청구 종이' 를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본의 경우 공식 딜러점에서 구매한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1차 구매자가 이런 개런티카드 청구 엽서에 개인정보를 기재해서 스와치그룹재팬으로 보내면, 스와치그룹재팬에서 자체적으로 1차 구매자와 시계 및 구입일을 등록해서 관리합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이런 서비스가 불가하므로, 스와치그룹코리아에서는 이 엽서를 공식딜러점 스탬핑이 찍힌 보증서와 동일하게 취급합니다.
3. 0번에 적은 것처럼 공식 딜러점 스탬핑이라도 유상 A/S 기간이 지나면 스탬핑 공란/병행 수입과 동일하게 유상 A/S를 적용 받습니다. 하지만 스와치그룹코리아는 약간의 유도리(?)가 있어서, 공식딜러점이나 국내 백화점 구매품의 경우 약간의 편의를 봐주는 경우는 있습니다. ^^ -
이치타카
2008.09.17 23:58
제가 하려는 말을 규리하님께서 해주셨습니다 ㅎㅎ ^_______^;;
-
브로드애로우
2008.09.19 09:17
규리하님의 멋진해설 덕분에 많이 배우고 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