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도 오메가 정식 cs센터가있나요??
오버홀좀 하고싶은데.서울까지 가야하는지 궁금하네요;ㅎ
아님 정식센터 말고라도 부산 근방에 잘하는곳좀 추천해주세요~~~
아참 그리고 만약 정식센터에 맡기면 비용이랑 시간이 얼마나 걸릴까요??
댓글 5
-
Legensul
2012.08.23 19:40
-
찌루
2012.08.23 19:45
헉;;; 그렇게 비싼가요?? 명장님이라면...어디??ㅎ 비용은요??ㅎ 쪽지좀..^^ 대구에 있다고들은거 같은데..
-
아트핸드
2012.08.23 19:56
딱히 그렇게 말도 안돼게 비싼게 아닌듯합니다.
솔직히 스와치그룹에 있는 시계를 모두 한곳에서 관리하다 보니 좀 난장판이긴 하지만...
가격적인 부분은 그렇게 비합리적인것은 아닌듯합니다.
(이 기준이 수입명품이라는...말에(거품) 조금 씁쓸하긴 하지만...소모품교체도 포함된가격이고...다른 고급시계 회사도 딱히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로렉스 오버홀비용이 50여만원 정도 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단 논크로노, 크로노 모델 모두 같은 가격으로 알고는 있습니다.)
이것은 시계가 고가이거나 고급무브 혹은 브랜드 이미지에 따라 같은 무브인데도 가격차이가 있는듯합니다.
오메가 논크로노 오버홀비용은 37만원정도 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 조금 왔다갔다 하는듯합니다.
소유하고 계시는 시계가 어떤 시계이신지요? 요즘 생산되는 8500무브 이거나 9300무브 이시면 cs쪽으로 추천드리고요.
그외 피게무브나 르마니아, 쿼츠, 2500무브 이시면 유명한 곳에 가셔서 수리 받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메르체
2012.08.23 20:41
한국에 들어와있는 모든 시계메이커들은 그 서비스센터가 서울에 있다고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특히 스와치그룹에 속해잇는 다수의 메이커들은 전부 스와치 서비스센터로 묶어서 한곳에서 처리를 하기때문에 오메가도 그곳에서 처리를 하고있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지방의 고객들이 오버홀을 하려고 할때에는 보통은 구입처인 백화점에 맡기고 백화점에서는 서울의 서비스센터에 보내는 방식으로 수리를 받게해주는것 같습니다. 아니면 본인이 직접 택배로 보내거나 그도아니라면 직접 가져가서 맡기고 또 한참있다가 찾으러가거나 그런 식이 아닌가 싶은데요.
수리는 ... 아무리 저가의 시계라도 수리는 꼭 수리를 전문적으로 많이 해본곳으로 보내는것이 정답인것 같습니다. 동네 시계방에서 맡겻다가 뒷백하나도 제대로 못열어서 파손시키는 경우도 있고... 그걸 막을려면 수리경험이 많은 거주지역 근방의 명장분들께 보내는편이 안전하겠지요. 대구에도 굉장히 이름난 명장분은 계시고.... 그 인근에도 명장분은 계십니다. 경상권에서만 해도 몇분 계시기때문에... 오버홀은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니다. 특히 대구에 계신분은 외국에서도 오더가 들어올정도로 수리실력은 가히 최고라고 하더라구요.... 그분은 유럽에서도 시계에 관해서라면 최고의 공신력을 자랑하는 테스팅 과정을 굉장히 우수한 스코어로 인증을 받으셨다는 소문을 들었습니다... 부품도 없는건 직접 제작하실정도라고 하던데요... ;; 아마 비교적 흔한 오메가정도는 그냥 손쉽게 작업하실 것 같습니다 ^.^ 그러고보면 한국에도 시계수리 정말 잘하시는 숨은 고수분들도 많은것 같습니다. 우리네 손재주가 사실 좋긴하거든요 ㅋㅋ 세심한거는 일본못지않게 잘하는 감이 있긴합니다....
-
보다폰
2012.09.28 02:30
명장님한테 가시는게...
cs센터는 비춥니다. 차라리 명장님한테 맡기시는게.. ba기준 54만원 이던가 했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