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기와 같은 일이 있었습니다.
지난 4월에 스와치그룹코리아의 CS매니저가 시계를 보내주면 브랜드측과 교환을 협의하기로 했었습니다.
애초에 소비자과실을 배제할 수 없다며 완강히 거부하였으나 제 녹취파일을 들어본 후 수긍하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고 하여, 결과만 좋으면 기간은 상관치 않겠다고 하였구요.
어차피 소송까지 고려중인 상황이었으니 시간은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대략 3개월반이 지난 오늘 택배로 수령하였습니다.
2월말에 동일증상 3회발생 후 장장 5개월이 걸렸군요.
브레이슬릿은 기존 껄 사용하고, 헤드만 교체되었습니다.
헤드의 레드닷을 보니 만감이 교차합니다...^^
워런티카드 3장 모두 교체되었고, 작년에 받은 워런티 10년 연장문서 또한 새 시리얼로 재발급받았습니다.
여전히 2021년까지 보증기간입니다...^^
시간은 많이 지났으나 어쨌든 메이커측에서 인정하고, 교환을 받았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싶습니다.
처음 스와치그룹코리아의 CS매니저와는 그리 좋지 않은 관계였지만,
녹취파일을 들어보고 최대한 노력해 주는 모습에 감명받았습니다.
과실책임이 애매할 경우에는 정황이나 증거수집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이미 몇몇 시계는 정리하고 다른 시계를 구매하는 과정이 있었구요.
이 때문에 교환받은 이 시계 또한 정리대상이 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응원해주신 오멕동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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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Jy
2012.07.26 13:31
우선 축하??드립니다. 그간 들이신 시간과 노력과 맘고생까지 격어보지 않은 저로써도 화가 나네요!! 처음부터 원만히 처리하지 갈때까지 가는 행태가 참 그렇고 코리아가 들어온 상태에서 서비스의 질이 높아지지 않는점 또한 브랜드 이미지 실추구요!! 제품은 구매전보다 구매후 관리가 중요 한데요!! 당당히 소비자의권리를 쟁취하신데 박수를 보냅니다. -
김우측
2012.07.26 14:01
일단 결과에 만족하신다니 다행입니다. 어떤 녹취파일을 사용하신건지 어떤 정황이나 증거들을 보여주셨는지 살짝 궁금해지네요. 새 시계 잘 착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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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도이탈
2012.07.26 14:25
캬... 만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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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프
2012.07.26 14:38
대단하십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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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스
2012.07.26 14:52
이야~~멋지십니다 ㅋㅋㅋ 완전~~대단하세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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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데이
2012.07.26 20:57
멋지십니다. 그리고 정말 다행입니다. 짝짝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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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포만두
2012.07.26 21:25
의지의 한국인이군요 나중에 문제 생기면 한수 배워야겠습니다 -
피어스
2012.07.26 22:47
대단하십니다
2021년 보증 와우 네요 -
akamk
2012.07.27 17:04
오! 축하드립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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샹그릴라
2012.07.28 01:26
길다면 긴 시간이였는데
좋게 해결된거 같아 다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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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채스
2012.07.28 18:35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대단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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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ico
2012.07.31 14:09
대단하십니다. 축하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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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판규
2012.09.04 00:43
대 단 하시네요 ㅎㄷㅈ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