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간만에 들러 기분좋은 날에 안좋은 내용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틈틈히 포스팅합니다.
현재 소비자원에서 중재중입니다.
제 시계가 멈춘 원인은 내부에서 이물질이 발생하여 탈진기 이스케이프휠의 운동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부 부품이 정위치에서 약간 벗어나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스와치그룹코리아측에서는 소비자의 과실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물질로 인한 운동방해는 지난번 수리 때도 들은 얘기입니다.
내부 부품에서 이물질이 발생했다... 이게 소비자과실인가요?
스와치그룹코리아에서 소비자원 담당자에게 답변한 내용중에...
"예를 들어 소비자가 침대위에 시계를 던진다면 외부흔적이 없어도 내부에 충격이 가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시계를 차고 골프같은 운동은 물론 저런 행동을 한 적도 없지만, PO 같은 시계가 침대위에 던진다고 내부충격을 받는다니...
여러분이 생각하시기엔 어떤가요? 제가 보기엔 참 궁색한 답변이 아닐 수 없습니다.
소비자원에서 중재가 되지 않을 것을 대비하여 CS매니저/ 기술팀장과의 통화내용을 각각 녹취해 놓았구요.
대화중에는 제게 유리한 부분이 상당량 있고 모호한 부분도 있습니다.
오메가 스위스 본사에 현상황을 설명하고 이게 본사 차원의 공식적인 입장인지 해명해 달라고 메일 보내고 답변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그리고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에 강제리콜 여부를 조사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기술표준원에서는 자체적으로 인지하거나 소비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 조사하게 되어 있구요.
일단 소비자원의 중재에 따라 진행을 할 예정이고, 최종 소송으로 가게 된다면 추가 손해배상까지 요구할 생각입니다.
막바로 소송으로 가도 되지만, 조금이라도 제게 유리한 상황을 만들기 위해 소비자원의 중재를 거치고 있습니다.
소송으로 가서 만에 하나 제가 진다고 하더라도...
저야 10년짜리 추가워런티도 있고, 제가 그쪽에 물어줄 소송비용이라고 해봤자 소가 500도 안되는 데 얼마나 되겠습니까...
제가 이번 일로 화가 많이 났습니다.
우리나라의 고급시계 시장이 폭발적으로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개별메이커가 정당한 소비자의 요구를 소비자과실로 몰아가며
분쟁을 발생시키는 것은 메이커 입장에서도, 소비자입장에서도 결코 좋은 일이 아닐텐데 말이죠...
이미지로 먹고사는 럭셔리브랜드가 스스로 그 이미지를 실추시키는 행동을 하다니.. 참 안타깝습니다.
댓글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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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키39
2012.03.17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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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Brake™
2012.03.17 11:39
한번 시작했으니 끝을 봐야죠... 감사합니다.
그리고, 저 역시 주변에서 스와치그룹 시계를 구입한다면 뜯어말릴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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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메가 사고싶어^^
2012.03.17 11:43
님!! 힘내십시요!!
저같은 경우엔 엄두도 못낼 모습을 보여주시네용!!!ㅎㅎ
화이팅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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꾸찌남
2012.03.17 12:03
외롭고 힘들더라도 파이팅 하시고 힘네세요~~
오메가는 코엑시얼 특히 2500을 피해가야 하나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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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선
2012.03.17 12:06
저는 피해자가 아니지만 노브레이크님의 사례로 많은것을 배워갑니다.
당연히 하셔야 할 행동을 하고 계신것이라 생각하고 소송까지 가더라도 꼭 승소할거라 믿습니다.
개인적으로 본사보다는 국내 CS 의 문제점이 크다고 생각하기에 오메가 스위스 본사에 메일을 보내셨다니 잘 해결될거라 생각합니다.
2500 도 문제지만 국내 CS 때문에 오메가 이미지 더 깍아먹는다는 걸 본사가 알아야 할텐데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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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불성
2012.03.17 12:31
외국의 경우에는 국내처럼 서비스가 답답한 정도는 아니라고 하던데,,,,,,,
다 그렇지는 않겠지만 스와치코리아의 경우 문제가 생기면 일단 안되는 쪽으로 얘기를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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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폭시
2012.03.17 12:32
이런건 매스컴에도 한번 등장해야 좋을것같네요
어떨까요 -
불일암의뜰
2012.03.17 12:43
일단 대단하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온라인상이지만.. 잘되시길 기원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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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싱변
2012.03.17 13:18
저도 2009년에 구입한 피오 코액셜 멈춤문제로 오버홀 맡겼습니다. 월요일에 찾아오는데 저한테도 생길 일일지도 모르죠.. 같은 배를 탔다고 생각하면서 응원드립니다. 꼭 원하는결과얻으세요! ^^ -
홍춘이
2012.03.17 13:23
오 힘내십쇼! 왠지 좋은 결과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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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빈리
2012.03.17 14:02
힘내세요. 저도 2500인데 남일같지않네요 -
폭풍남자
2012.03.17 14:11
마지막문단이 진실로 와닿습니다.
국내 시계시장은 무시무시할정도로 성장하고 있는데 서비스는 정말
한국구멍가게 수준입니다.
어떤분이 문방구에서 산 시계도 아니고 이렇게 조마조마해야겠냐고 하시던데
그말씀 십분 공감합니다.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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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
2012.03.17 14:22
정말 심히 공감됩니다 언제나 응원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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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마주!
2012.03.17 16:41
언론에 살짝 뿌려봐도 좋은 기사거리가 될 것 같은데요..
"명품시계 사후서비스 엉망"이런식으로
기획기사 한 번 낼만도 한데요..
기자 친구녀석에게 한 번 얘기해 봐야 겠네요 -
대쉬
2012.03.17 18:37
정말 언론 쪽으로 아는 인맥들이 있으시면 한 번 기사낼 만한 사항입니다...
계속해서 오메가 시계를 차게될 거 같은데, 브랜드를 사랑하는 입장에서 이번기회에 호되게 반성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끝까지 응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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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ni
2012.03.17 21:08
힘내세요!! ..침대위에 시계를 던진다면... 부분에서 오메가의 개보다 못한 본성이 적나라하게 드러나네요. -
아라미스훈
2012.03.17 21:32
정의란 무엇인가를 추구하는 분이시군요... 이시대의 진정한 멋쟁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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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EJANDRO
2012.03.17 22:04
호의가 계속 되면 권리 인줄 안다는 영화 대사 처럼,,
하루이틀 지속된 방관이 아주 권리로 둔갑해버렸네요...
화이팅 하십쇼! 마음이나마 함께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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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y
2012.03.17 22:09
쉽지 않은 길임은 분명하나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합니다. PO오너 중 한명으로, 필요시에는 연제든지 힘을 적극 보태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luvjins
2012.03.17 22:54
정말 노브레이크님 같은분 덕분에 소비자의 권익이 증진되는것같습니다 되도록이면 소송까지 가지 않길 바랍니다 소송을 하려면 변호사선임료 300~500말고도 감정을 해야할수가 있습니다 그 감정비용이 몇백에서 천단위로 되고 이건 원고가 일단 부담해야합니다 이 감정비용은 후에 소송결과에 따라서 분담이 됩니다 이 점은 상대편에도 리스크이기 때문에 상대편에서도 소송까지는 가지 않으려고 할수도 있습니다만...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헤링본
2012.03.17 22:55
기운내시고 끝까지 화이팅입니다 -
alloeherb
2012.03.18 00:05
개인이하기 힘든 일을 하시는군요
멀리서나마 응원해드립니다 -
jay9240
2012.03.18 00:39
CS센터들은 정말 이러는 겁니까? 참 한두푼 짜리도 아니고, 변명이 궁색하기 그지 없습니다. 제살 깍아먹기 라는걸 모르는건지....에효.....
힘내십시오. 오메가 유저는 아니지만, 응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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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무이~
2012.03.18 00:49
저도 마음으로라도 응원드립니다.
힘내시기 바랍니다. (라고 하면서 오늘 구형 PO 사왔습니다 쿨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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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캉
2012.03.18 02:51
오메가 정말 사랑하는 브랜드지만 혼날껀 혼나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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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mentie
2012.03.18 06:05
스와치코리아, 평판과 이미지로 먹고 살아야 하는 시장에서 자기 무덤 파는 것 같아서 참 안스럽고 한심합니다.
스스로 브랜드 가치 깎아내리는 짓을 왜 하는지 모르겠군요.
스와치코리아에서도 이 커뮤니티 모니터링 할텐데, 모니터 직원이 위에 좀 제대로 보고했으면 좋겠네요.
PO는 디자인 보고 혹 했다가 관심 갖고 정보 수집하다 보면 절대 사면 안 될 물건처럼 느껴집니다.
사실 여부를 떠나 소비자가 그렇게 느끼면, 고가시장에선 이미 게임 끝난 겁니다.
소비자들이 안 망하는 방법을 알려줘야 할만큼 무능한 회사를 누가 신뢰하겠습니까?
방법을 알려줘도 안 듣는 똥고집 보면 망하려고 작정한 것처럼 보일 정도이니....
스와치코리아, 제발 정신 좀 차렸으면 좋겠습니다. -
NoBrake™
2012.03.18 09:58
회원님들께서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정의를 추구하거나 어떤 공익 목적으로 이렇게 진행하는 것은 아닙니다.
제 개인적인 클레임을 말도 안되는 사유로 거부하는 것에 단지 화가 났을뿐입니다.
그들 스스로 말한 것처럼 참 희박한 확률로 이렇게 재발이 되어서 참으로 죄송하다면,
그에 상응하는 급부를 제공해야 맞는 것이고, 그 급부로 제품교환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저는 단지 현행법과 그들의 규정대로 처리해 주기를 바라는 것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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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nd
2012.03.18 12:13
제가 다 속이 부글부글 끓네요..
힘네세요~ 화이팅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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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uvit78
2012.03.18 12:38
쭉읽어보니 cs행동이 이해가 안가네요 뭔가 자체적으로 해결하려다 이미 강을건너 끝으로 치딛는느낌? 힘내시고 결과 기대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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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릭스
2012.03.18 16:16
이번건은 반드시 노브레이크님이 이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좀더 소비자권리에 대한 힘이 생겨야지만 대기업 혹은 기업에서 고객을 우습게 보지 안도록 말이죠~
반드시 이기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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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26487
2012.03.18 21:21
응원하겠습니다^^ 꼭 승소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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建武
2012.03.18 23:11
"이미지로 먹고사는 럭셔리브랜드가 스스로 그 이미지를 실추시키는 행동을 하다니.. 참 안타깝습니다."
마지막 문장에는 저도 심히 공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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션군
2012.03.19 00:19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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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마리너
2012.03.19 08:37
공중파 한번 대대적으로 타야 정신 차릴런지..힘내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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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브크론
2012.03.19 09:34
cs에 가서 망치로 시계를 부숴버리세요.
2년 전인가 현대차 yf쏘나타, 교환 안해준다고 대리점 앞에서 해머로 차 부순 사람 있었죠. 결국 현대에서 보상해줬다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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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마스횬
2012.03.19 15:03
오메가는 아니지만, 론진 예비구매자(이미 결제완료) 로서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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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톰형아
2012.03.19 15:57
저도 오메가 서비스가 개판이다 하는데 왜그러는지 이번에 서비스센터 갔다와보니 알겠더라구요. 사람 30~40분씩 기다리게 하는건 기본이고...
힘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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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인생
2012.03.20 15:09
역시 오메가 서비스의 오메가 이군요
아이구...정말로 외롭고 어려운일 하고 계시네요.
오메가는 정말 안사는게 정답인가요. 안타깝다는 말밖에는 드릴말씀이 없네요...힘내시구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