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정로 CS 센터 방문후기^^;;; Speed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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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 점검차 오메가 충정로 센터를 어제 방문하였는데요. 평일이어서 그런지 나이 지긋하신 어르신들이 많은 관계로
사진을 찍는건 좀 그렇다는 판단하에 이것저것 둘러만 봤습니다.
몇가지 느낀점이 있었는데요.
1. 직원분들이 시계에 대해서 잘 모르시더라구요. 이게 무슨 모델인지 보증기간이 얼마이며 대략 얼마쯤 하는 모델인지 전혀 모르는 눈치였습니다.
그 중 선임자로 보이는 분만 "이게 스피드마스터죠?"라고 감을 잡을뿐...무슨 모델인지는 잘 모르더군요.
선임자 분도 후임자로 보이는 분에게 "8500 9300 무브는 보증기간이 4년이고, 코액시얼은 3년이에요."라고 설명해주시는데...
후임자의 이마에 "???????????????????" 이렇게 물음표가 지나가는 느낌이었습니다.
2. 서비스 범위가 좀 좁은감이 있는거 같습니다. 나이 지극하신 분들이 주로 가져오는 시계를 얼핏 보니 금통 쿼츠 20~30년된 거던데,
무슨 소리를 하나 들어보니 "이건 스위스 본사에 가야하는데...대략 비용이 얼마 발생할꺼고 수리가 안될수도 있다." 대부분 이런 답변이던데요.
그 금액이면 거의 론진급 시계를 하나 사겠더라구요...그런데 어르신들 중에 절반은 그대로 수리 진행하시더군요. 배송료 5만원도 결제하시고...
흠...수리 범위가 좀 좁은거 같아요. 뭐만 좀 오래되었다 싶으면..."스위스 가야 합니다"라는 답변을 하더라는...
3. 보증서없는 물건의 경우 좀 까다롭게 구는거 같습니다. BA 점검하는 동안 몇분이 소소하게 티솟 용두 빼는 문제 등으로 오셨는데,
와...용두 빼서 날짜 며칠 맞춰주고서는 5천원 받더라구요. 후덜덜...심지어 보증서 없다고 몇번 안된다고 하다가 해주더라구요.
4. 예전에 오메가랑 라도를 부품을 들여와서 국내에서 제작을 했던 시기가 있었나봐요. 어제 엔틱(?) 버젼들이 입고를 좀 하려는거 같았는데,
한O 라도, 한O 오메가 시절 버젼이라고, 그 쪽으로 가보시라고 안내를 해주시더군요. 그런데 그 분 가신다음에 정확히 들은 것은 아니지만...
"여기서도 수리가 가능하긴 한데..."라는 말을 들은 것 같네요.
5. 기다리는 동안 문의를 해보니, 며칠전에 올라온 사진처럼 자동 크로노그래프 시계의 오버홀 비용은 64만원인데, 이건 자연적인 부품 마모에만
해당되고 만약 추가적인 교체 등이 있으면, 가격이 오를 수 있다. 그리고 외부에서 오버홀 받아온 것도 정식 CS 입고는 된다.(추가비용 각오하셔야~라고
말하는거 같았네요.-.-;;)
6. 시계줄 줄이는 거 돈받는다고 하길래...근처 에비뉴엘에서 약속도 있고해서, 오메가 매장에서 살짝 조정을 하면서 직원분께 팸셀 문의를 좀 해보니
그거 때문에 좀 까칠하게 항의(?)한 분들이 있었나보더라구요^^;; 짧은 시간안에 다시 그런 일은 없을꺼라고 하더군요.-.-;;;
결국 일오차 0.83초 기타 제반 점검은 이상무라는 예상했던(?) 범주의 답변을 들어서 다행이긴 한데요. CS센터가 너무 돈벌려고 하는거 같아서
보는게 썩 좋아보이지는 않았던거 같네요. 그리고...어르신들 지름(?)이 좀 과격하시더군요. 드빌 가죽스트랩 모델인데..."이거 왜 이렇게 때가 끼는거요?"
라고 물으시더니 "땀때문"이라고 들으신 이후에 "그럼 바꿔주시오"라고 하시고 바꾸시던데...결제 금액이 꽤 나왔을꺼 같더군요.
타임포럼 등에 접속할 일이 없으신 어르신들이...CS센터에선 가장 반가운(?) 손님일꺼 같다는 생각입니다.
댓글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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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칼
2014.07.04 1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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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사만량
2014.07.04 12:04
CS센터에 실망한(?) 글들을 좀 봐서 그런지 뭐 정작 충격을 받진 않았는데요. 전반적으로 서비스 비용이 높은 편인거 같구요.(티솟 크로노 쿼츠 배터리갈러오신 분한테 "이건 안에 기판에 때(?)가 끼었을 가능성이 있어서 교체하는게 좋을꺼 같구요. 교체 비용은 XX만원 전후입니다.") 뭐 이런식으로 교체 위주로 이야길 하는거 같아요. 마치 수입차 정비센터처럼...CS센터에 온 젊은 사람들은 수리비용 높다 생각되면, 들고 나가던데...어르신들은 잠깐 생각을 하시거나 직원분들이랑 언쟁(뭐 이리 비싸?)을 좀 하시다가...시계와 관련된 추억이 있으시거나 귀찮거나 하시겠지만...그냥 맡기시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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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us
2014.07.04 12:13
사실 저도 몇번 가서 느낀거지만 A/S 로 장사를 한다는 인상을 지울수가 없읍니다.
수리기사들의 마인드는 물론이고 메카닉적 실력도 수준 미달이고요.
알면서 가보지만 늘 갈때마다 그냥 보내주질( 오버홀 이게 어쩌구 저게 어쩌구) 않더군요.
본사의 방침인지 한심스럽네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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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사만량
2014.07.04 12:19
그러게요. 솔직히 브레게나 블랑팡 같은거 구입해서 좀 낮은 수준의 서비스 접하면, 정말 짜증날꺼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전 CS는 처음가봤지만...그래도 한명쯤은 왠지 장인(?)급 실장님이 계실줄 알았는데...전부 젊은 사람들인거 같더라구요. 뭔가...믿음이 덜 가는 느낌은 분명히 있는거 같습니다. 고객응대나...메카닉적인 느낌이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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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장군
2014.07.04 14:12
A/S 로 장사한다는 느낌이라.. 정확하신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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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k1234
2014.07.04 14:13
이런 얘기 접할때마다 많이 아쉽네요 ㅜ
잘 개선되기를 바래봅니다만 언제쯤 개선이 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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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사만량
2014.07.04 14:28
현기차가 국내점유율 70%가 무너지는 즈음해서 국민들에게 "우리 강성도 강화하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어요 뿌잉뿌잉"하는 것처럼 뭔가 타격이 있어야 정신을 차릴텐데요. 워낙 시계 브랜드들은 서열(?) 이랄까 포지션이랄까...그런게 정해져있는데다가...워낙 다양한 브랜드를 거느리고 있어서, 눈하나 깜짝안할꺼 같네요. 게다가...창고 대방풀(?)로 현금도 많이 쥐고 있을테니...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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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공사
2014.07.04 20:48
돈없으면 시계차지마란 식이죠. -
천사만량
2014.07.05 09:49
그러게요. 수리비 너무 쎄게 부르는거 같아요. ㅡ,.ㅡ;; 문턱이 좀 낮아져야~야매 수리(?)도 좀 줄어들텐데...너무 콧대높게 구는거 같아요. 스와치ㅠ_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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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bocop
2014.07.04 22:36
오메가 cs센터 직원중 특히나 프론트에 서있는 양반들은
시계에 대한 지식이나..사랑이 너무나 부족한것 같습니다..
헛소리만 픽픽 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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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사만량
2014.07.05 09:48
그러게요~차라리 오메가 매장에 있던 직원 중에 서비스 우수 혹은 경력자를 CS센터로 차출해서 쓰는 방법도 좋을꺼 같아요. 잡은 고기에겐 먹이를 주지 않는다고 하지만...그 잡힌 고기(?)들에게 만족감을 주면 충성고객이 되고, 추가구매를 할텐데...좀 아쉬운 부분이 있는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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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공 조
2014.07.05 01:29
맞습니다..우리 타포인들보다도 시계지식 더 없습니다..우리들중 특채로 뽑아가는 것은 어떨까요? 서비스 확 좋아질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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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사만량
2014.07.05 09:46
^^ 타포인들로 특채를 하면...CS센터가 시계 마실(?) 놀이터가 될꺼 같네요ㅎㅎㅎ 에스프레소 머신에서 커피 뽑아서 각기 동호회별로 전담 매니져(?)있는 시스템이 되겠지요? 재미날꺼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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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HK
2014.07.06 16:34
오메가 cs는 유명하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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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사만량
2014.07.07 13:00
에효...ㅡ,.ㅡ;; 답글 감사합니다. 활기찬 한주 보내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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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머렉스
2014.07.07 00:03
충격적인 CS 인데요................ 이런글 보면 시계 생활에 회의감을 느끼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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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사만량
2014.07.07 13:01
워낙 악명높은 스와치 CS라서 특별히 더 놀랍거나 한 건 없었던거 같네요^^;; 답글 감사드리며~이번 한주도 즐거운 일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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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드벤처려
2014.07.11 10:34
에휴.. 비머렉스님 말씀에 동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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쌩떽
2014.07.11 21:39
흠 -
ryukwanjun
2014.07.11 23:22
확실히 스와치그룹내 특정브랜드에서 활동하면서 느낀것이 시계에 대해 모르시는분들이 많다는겁니다.
(속닥 속닥)
쭉 읽어보니 정말 경악스럽네요. 매출이 꾸준히 잘 나오니 굳이 서비스 개선을 하지 않는거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