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주 먼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에 글을 한번 올려보고 눈팅만 잔뜩하다 이번에 줄질(?)을 실시하고
후기 남겨봅니다. 브레이슬렛으로 교체가 더 어울리는 표현일지 모르겠네요.
없는 처지에 예물로 받은 시계가 마스터캘린더인데 애지중지 차지도 못하고 사실 가죽줄이라서
저는 노동집약적인 업무를 하고 있는 관계로 땀이 차고 습기가 많으면 가죽줄이 굉장히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시계는 시계 보관함에 보관만 하고 메탈시계들만 주구줄창 차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지인이 제가 필요하다고 노래를 부르던
마스터 캘린더 용 메탈 브래이슬렛을 구해줘서 기쁜 마음을 참지 못하고
집에서 DIY로 줄질을 해봤습니다.
JLC에서는 브레이슬렛 줄질 시 용법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서에 기재를 해놓았습니다.
바로 이런 형태이지요.
우선 브레이슬렛을 장착하기 위해 스트랩을 제거하였습니다.
안경점에서 구입한 일자드라이버로 끝단을 살살 밀어서 탈착했습니다.
여기에 보이는 우측의 휘어진 긴 철제 고정 스틱(제가 정식 명칭을 몰라서) 이 기존에 있던 것입니다.
둥근 베젤 모양을 따라서 휘어져 있더군요. 아... 원래 이래야 하는 것인지 가슴이 약간 아팠습니다.
왼쪽의 곧은 고정스틱이 새로 브레이슬렛과 들어갈 놈입니다.
제 러그 사이즈는 20mm로 가죽 스트랩에 20이라고 써있던 것이 그 의미인 것 같습니다.
새로 도착한 브레이슬렛 입니다.
뭔가 번호가 깨알같이 적혀 있더군요. 신기해서 적어봤습니다.
저는 이 브레이슬렛에서 설명서처럼 중간 연결고리 부분을 2개정도 빼고 베젤에 연결했습니다.
누르는 침은 기존에 JLC 박스에 시계 조정할 때 사용하는 바늘을 사용했습니다.
드디어 완성.
20mm 러그 사이즈가 딱 들어맞네여...
몇 달간 엥겔지수 상한가를 향하여 달려야 할 정도로 저에게 경제적 타격을 주었지만
어쨋든 이제는 가끔 여름에도 찰 수 있겠구나 하는 마음으로 위안을 삼습니다.
그렇지만 말만 그럴 뿐 집사람 말처럼 가끔 뜬금포로 생각날 때만 시계 있나없나 확인하지
또 집안 보물처럼 시계함만 장식하고 있겠지만요.
장마인데 다들 운전 조심하시고 건강하세요.
댓글 9
-
치우천황
2013.07.24 10:23
-
나이스찬
2013.07.24 10:37
브레이슬릿 장착하실때 어렵지는 않으셨나요.? 저는 마콜 투카운터인데 가죽에서 브레이슬릿으로 끼우려는데 잘 안되서 아직 답보상태네요.^^
-
clyde
2013.07.24 11:04
연결부위가 아주 딱 들어맞아서 조금 들어갈 때 애를 먹기는 했지만 크게 오래걸리지는 않았습니다. 특히 납작한 안경점에서 구매한 일자드라이버가 브레이슬렛에 찰싹 달라붙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멀뚱
2013.07.24 10:39
줄질 축하드립니다...
버클 양쪽에 확장하는 부분이 있어 미세조정에 용이하더군요...ㅎ
-
Hyde
2013.07.24 13:29
예물 하면서 물어봤는데, 브레이슬릿 가격이 장난 아니더라고요... 왠만한 오토매틱 엔트리급 시계 하나 값이;;;
-
페니
2013.07.24 16:32
마캘 5연 브레이슬릿 착용감도 좋은 것 같아요^^ 여름엔 딱입니다!
저도 직접 조정하는데 티타늄 브레이슬릿 두 코 빼는데 한 참 걸렸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부띡에 맡기시더라구요.
근데 저처럼 성격 급하면 직접 조정해야죠 ㅎㅎ 저같은 분들에게 아마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
하아임
2013.07.24 19:29
저도 마켈 브레이슬릿 유저입니다.. 브레이슬릿 가격 너무 비싸더군요.. 전 반대로 가을용 가죽줄을 생각하고있습니다 ;;
가죽이랑 버클도 비싸더군요.. 차라리 그돈 조금 더보태에서 시계나 더살까? 하는 생각입니다.
-
clyde
2013.07.25 14:16
이배희 여사님 사이트가면 가끔 가죽줄이랑 싸게 올라오는 것 있는 것 같습니다. 20/16mm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버클도 같이 파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 혹시라도 짭일까 하는 불안감이 좀 있는 것이 단점입니다.
-
지수가도
2013.07.24 19:31
정말 좋습니다.
씬문이 21짜리 블레이슬릿은 왜 없는건지... 선배님들 추천 해주세요.
더워서 가죽줄에서 탈출 하고 싶네요.
씬문이는 왜 21mm 러그인지...ㅜㅜ
실용적이고....매우 유익한 포스팅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블렛에 대한 열망이 있을텐데....도움이 될 듯합니다.
손목위에서 뽀솔뽀송함을 과시하는듯하군요ㅎ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