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시 뉴스 보고 있는데 이메일이 하나 들어옵니다.
귀찮지만 간과하고 넘어갈 수 없기에 이렇게 올립니다.
오늘로부터 정확히 80년 전의 일입니다.
3월 4일 오후 1시 15분... 프랑스 파리에서 JLC의 Reverso가 특허등록을 합니다.
JLC 입장에서 올해는 Reverso의 해입니다. 80주년 기념....
소시절에는 PP / VC / AP 등등... 마냥 동경의 대상이었는데 (물론 아직도 그렇습니다만...)
JLC만한 브랜드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
다양한 모델 라인업에서 각 시계 유형 별로 뭐 하나 빠지는 모델이 없습니다 ~
댓글 4
-
지노
2011.03.05 10:40
-
Richemont 시계 브랜드들 중에서 JLC의 매출 비중이 어느 정도를 차지하는지 궁금합니다 ~
저 또한 JLC = Reverso 라는 인식이 뇌리에 워낙 깊숙히 각인되어 있어서 처음으로 JLC를 구입할 때 뒤도 안 돌아 보고 바로 Reverso로 정했습니다 ~ ㅋㅋ
-
매장이 생겨 직접가서 접해보니 제가 보기엔 확실히 다양한 라인업에서 나오는 매력이 하이엔드급보다도 높았습니다.
가격도 접근이 가능하다는점에서 저는 너무 기분이 좋더군요.
정말 '강자' 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
마음 속에 이미 정해 놓은 모델이 있긴 하나 실제로 두번째 JLC를 득하게 된다면 어떤 모델을 할지 고민을 많이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올해는 전 세계적으로 JLC마케팅이 리버소에 집중되어 있다고 합니다. 모든 광고가 리버소만 하게 되어 있답니다.
다만 한국은 리버소의 인기가 덜 한 까닭에 다른제품의 광고도 할 수있는 허가(?)가 있었답니다.
사실..제 머릿속도 JLC하면 리버소인데...다른 분들은 안그런가 봅니다.
말씀하신것처럼..JLC만큼 이것저것 다 갖추고 있는 브랜드가 드물죠...
국내에서도 향후 몇년안에 제일 많이 성장할 브랜드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