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458 이탈리아입니다. 아마 사진만으로 흥분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네요 ㅎ ㅎ. ...슈퍼 스포츠카를 꿈꾸는 분들에겐 드림카의 하나가 분명할텐데요...
"자동차와 시계"를 남자들의 가장 사치스러운 그러나 포기하기 어려운 기호품이자 취미생활로 인정한다면...무언가 공통점이 있을듯 합니다. 아니 분명 있습니다. 단순비교하긴 무리가 분명 따르나....하이엔드 시계 브랜드들의 감성 차이와 마찬가지로..하이엔드급차들도 제각기의 감성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매우 일천한 지식에 불과함에도 차를 매우 좋아한다는 이유로 무리할지도 모르는 전개를 이어가고자 합니다^^.
벤틀리에서도 최고급 모델인 뮬산입니다. 페라리와는 컨셉이 다른 세단 타입 하이엔드카의 최고봉이라 할만 합니다.가격은 4억 정도로 페라리 358 이탈리아와 비슷합니다.
또 하나의 럭셔리 카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보그입니다. 오프로드의 롤스로이스라 불리우고...빵빵한 온로드 주행능력을 갖춘 녀석으로 가격은 2억 언저리... 위의 모델들보다 저렴하지만 SUV/CUV계의 정상이라 할만합니다...
세모델은 각분야의 탑모델이라 할만하지만 각각 개성이 다르고 용도도 다릅니다. 익스테리어가 주는 감성도 매우 다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모델이 맘에 드시나요???
이미 많은 자동차 매니아들께서는 익숙한 그림들이겠지만...위로부터 페라리, 벤틀리, 랜드로버순의 인테리어 사진입니다. 다 아름답지만 익스테리어 만큼이나 개성이 다릅니다.
만일 여러분들이 한 모델을 가격 부담없이 선택할 수 있고 순수한 여러분들의 감성에서 나오는 선택을 한다면 어떤 결정을 내리시겠습니까???
페라리는.....운적석에 앉자마자..풀악셀로 굉음과 함께 제로백 3.4초로 달리고 싶은 감성의 소유자 분에게는 대안없는 선택일겁니다.스파르탄한 서스펜션과 버킷시트가 주는 감성을 행복하게 느끼시겠죠?! ㅎ ㅎ.
벤틀리는 비록 300k/h의 최고 속도의 능력이 있지만..럭셔리하고 안락한 드라이빙을 선호하는 분들 그리고 장거리 주행시 딱딱한 하체 세팅이 불편하고 랜드로버의 마초적인 이미지를 기피하는 많은 분들(?)에겐 최상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비록 수는 적을지 모르나...오프로드 수심 1m에서도, 자갈길에서도 그리고 모래 밭에서도 서스펜션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지형 인식 장치를 탑재했고 온로드에서도 주행성능 뒤쳐지지 않고 각종 레저장비를 실을 수 있는 랜드로버 특유의 감성을 선호하는... 저같은 분들도 계실 겁니다.
각 모델마다 각각의 감성 아이덴터티가 명확합니다. 다만 페라리에게 벤틀리의 기품있는 클래식 감성을 요구할 수 없고 벤틀리에게 랜드로버의 마초적 감성을 기대해선 안되며...랜드로버에 페라리적 주행감성이나 벤틀리의 도회적 럭셔리함을 융합하려 한다면...어불성설이며..가격만 올리는 결과가 나올겁니다.
물론 각 하이엔드 브랜드들이 다양한 가지치기를 통해 브랜드파워를 강화하려 하고 있고 사실 기술적으로 어느정도 보완/발전이 가능하나...제한적 범위내에서 이루어져야..감성 아이덴터티를 유지하고 시장에서 브랜드 파워를 유지할수 있다는 건 자명합니다.
일주일전에 페니님이 감성 측면에서 예거의 몇가지 아쉬운 부분에 대한 포스팅을 하셨습니다.
https://www.timeforum.co.kr/index.php?mid=brand_JaegerLeCoultre&document_srl=10047229&page=1
사실 사석에서 페니님과 이미 공유했고 공감했던 내용입니다. 갠적으로 예거의 심플 워치들이 vc의 페트리모니 정도의 우아함을 갖기를 바라는 맘도 있고..일부 모델의 경우 무브먼트의 보다 심미적 피니싱이 랑에의 다토그라프처럼 되기를 기대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다만...부언하고 싶은 점은 예거는 이미 충분히 유니크한 감성브랜드라는 점입니다.포스팅에서 언급한바 있지만..저는 스마트하고 댄디한 영국의 신흥귀족같은 예거의 감성 아이덴터티에 깊이 빠져 있습니다. M8DP, 리베르소 썬 앤 문, 네이비실 알람 탱고가 주는 감성과 감동은 늘 저를 행복하게 합니다.
또한 우려되는 점은... 예거에 빅5 브랜드의 강점을 이식한다는 수평적 보완이 예거의 감성을 반드시 강화해 줄수 있을지.. 혹시 위에서 예를 든 것처럼 랜드로버에게 페라리나 벤틀리의 감성을 기대하는 것 같은 모순된 기대일 수 있지 않을까요??!! .레인지로버 보그의 실내는 SUV로서 충분히 호화로운데 무리하게 벤틀리의 인테리어로 격상하려 하는 식이라면 보그의 유니크한 감성을 훼손하고 가격만 인상시킬 겁니다.(...사견이지만 예거는 재규어&랜드로버&애스턴 마틴의 감성을 공유한 브랜드라 생각합니다만 ^^.)
이런 저런 생각의 피력과 공유가 예거의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면서...끝으로 제 예거 트리오 사진으로 길고 장황한 얘기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즐 일요일 하세요^^.
댓글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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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니
2014.03.30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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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우천황
2014.03.30 19:26
페니님의 말씀 충분히 이해됩니다. 다만..말씀하신 형태로의 발전에는 아마 시간이 좀 필요할겁니다.정확히 페니님이 생각하는 방향으로 갈지는 모르겠지만요.
최근에 중저가 모델들을 일부 줄이고 고가 모델에 치중하려는 움직임도 보입니다. 전략이 먹힌다면...더욱 강화되겠죠. 일부분 걱정되는 점이기도 합니다.
어쨌든 필요한 지적 잘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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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de
2014.04.01 10:52
페니님의 말씀대로 저 역시 그리 생각합니다. 메카니카와 아티스티카 두가지 라인으로 갈라져서 각각 한쪽으로 극대화 시키는 방향을 선택한게 아닐까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지난번 올리신 글에 달았던 댓글에 부연하여 말씀드리면, 메카니카는 '기술의 예거'라는 본연의 기업 이미지에 부합하게 제작된 남성적이고 고도의 기술 집약적인 제품이라 생각이됩니다. 또한 아티스티카는 여성적이고 치장된 이미지를 강조했다고 느껴집니다.
만약 메카니카 라인이 없이 아티스티카 라인만 생산이 되었다면 조금은 실망했을지도 모르겠지만, 이미 메카니카가 그 부분을 뒷받침 해주고 있기 때문에, 제 경우에는 아티스티카의 방향성에 대한 아쉬움은 없습니다.
어쨌든 제 관점에서, 예거는 어디까지 발전하게 될지 항상 기대가 되는 브랜드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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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렉터
2014.03.30 11:10
공감합니다,, 표현이 다를뿐 느낌은 비슷할듯 하네요.. 예거는 충분히 예거답게 지금까지 잘 해왔다고 생각합니다..예거다운 예거는 예거 여야지 절대
vc, lange 를 따라할 필요도 없으며 따라 해서도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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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우천황
2014.03.30 19:32
컬렉터님의 댓글 감사합니다. 각각의 영역에서 독자적인 감성을 구축하는게 하이엔드의 진정한 가치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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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와천
2014.03.30 12:42
개인적으로 벤틀리 뮬산이 무척 땡기네요 ㅋㅋ
치우천황님이나 페니님 두 분 모두 예거를 무척 사랑하시는 분들임을 너무 잘 알기에 사실 바라보는 관점에 있어서도 오히려 유사점이 더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
분명 현재 예거의 아이덴터티는 명확히 존재한다고 보며(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예거를 선택하고 좋아하고 계신 것일 테지요), 여기에 아티스티카 라인처럼 최고의 기술적 라인인 히브리스 메카니카 라인에다가 예술적 감성을 더해보겠다고 공언한다면 그 방향이 단지 주얼리 처리가 아닌 예거만의 감성이 더해졌으면 한다는 것이 페니님의 생각이라고 이해하고 있습니다.좀 더 예거스러우면서도 기술과 예술적 감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기를 희망하는 바램이 아닐까 싶네요. (물론 지금도 예거는 높은 수준의 기술과 예술적 감성을 보여주고 있기는 하지만 말이죠 ㅎ)
더 멋진 마스터피스를 만들어 냈으면 하는 바램은 예거를 좋아하고 아끼는 모든 유저들의 마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치우천황님의 멋진 글엔 당연히 추천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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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우천황
2014.03.30 22:31
페니님과 사실 의견이 다르다기 보다는 가격 인상이나 아이덴터티의 혼란같은 부작용이 없는 진화를 기대하기가 쉬울까 하는데 따른 개인적 우려를 피력한 겁니다.당연한 기대이지만...실제 쉽지 않을 것 같아서요. 다이얼이나 무브 피니싱 같은 부분은 예거에서 단기간내에 집중하면 일단 외형은 충분히 따라갈 능력이 있겠지만...자칫 아이덴터티가 부족할 수 있고...기존 예거가 주던 감성에 대해 환호하던 소비자들마저 혼란케 할 수 있다는 우려에 대해 의견을 개진한 겁니다.
진지한 댓글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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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트릭베이트먼
2014.03.31 08:42
전 다행히 자동차에 관심이 없는게 얼마나 다행인지 생각이 듭니다..
진짜 돈 하나도 못 모았을거 같거든요..^^;;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SUV를 좋아라 해서 랜드로버가 이뻐보이네요....라고 쓰고 2억이라서 놀랬습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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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우천황
2014.03.31 20:04
저랑 취향이 비슷하신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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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포인트
2014.03.31 13:56
가질 수만 있다면 저 셋 중 페라리가 좋습니다ㅎ 오래전 우연히 페라리 조수석에 앉을 기회를 얻어
헛바퀴 쿨림 스타트를 경험했는데 순간 목이 뒤로 젖혀지며 전방으로 튀어나가는 그 짜릿함은 아직~ 잊을 수 없네요^^ㅎ
전 현재 예거의 감성과 아이덴티티가 좋습니다. 필요 시 타사를 벤치마킹함이 아닌 그들만의 기준에서 점진적 업그레이드와
함께 지금 느낌을 쭈~욱 계승해갔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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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우천황
2014.03.31 20:07
핀포인트님 말씀대로 현재의 감성에 적절한 보완을 통한 업그레이드가 정답일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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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쓰
2014.03.31 16:15
예거가 깊이? 관여했던 마세라티도 감성 끝판왕 중 하나죠~~ 사실 퍼포먼스는 별로고 감성만 있습니다.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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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우천황
2014.03.31 20:12
ㅎ ㅎ 슈퍼카에 대해 한쓰님 앞에서 문자를 쓸 수는 없죠. 마세라티와 R8에 아직 정착 안하셨나요? 마세라티 과트로 포르테의 퍼포먼스에도 만족 못하신다니...역시 한쓰님...맥라렌P1 정도는 되어야..흡족하실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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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하리
2014.03.31 16:47
이미 많은 분들의 댓글로 인해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도 어느정도 다 나온 것 같습니다..^^
그래도 예거를 사랑하는 예거리안으로써 아쉬움도 좀 있는 건 사실입니다~
요즘 예거에게 바라는건..
기함은 기함답게~~ 정도 라 볼수 있겠네요~~
사실 1억대가넘어가는 라인들을 제외하면 그래도 예거의 대표적 기함은 듀오미터 입니다~~
지금도 충분히 멋진.. 가지고 싶은 시계이지만~ 세밀한 부분을 보면 살짝 아쉬운 느낌도 있지요~~
(용두 / 살짝 심심한 뒷태 등)
물론 현재의 가격대를 유지하면서 그정도 까지 하는건 어느정도 결단이 필요할거라 생각이 듭니다.. ^^
또하나 예거에게 바라는 것은!!
멋진 브랜드 마크를 잘 못살리는것 같습니다~~ 브랜드 명의 앞글자를 따서 만든 JL 로고는 충분히 멋집니다~~
굳이 Jeager Lecoultre 라는 풀네임을 다이얼에 넣기 위해 브랜드의 상징을 너무 가리지 않나 싶습니다..
일부 여성라인 등을 보면 JL 로고 만으로도 충분히 아름다움과 예거의 이미지를 잘 느낄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는 것을 볼때..
예거도 본인들의 브랜드 로고를 좀 더 강조할 수 있을텐데.. 하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대표적으로 바쉐론의 말테 크로스가 있지요~)
쓰다보니 너무 길어지네요.. 긴 이야기는 사석에서..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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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우천황
2014.03.31 20:40
마하리님의 모처럼의 장문의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ㅎ ㅎ.
첫번째 말씀하신 듀오의 디테일 피니싱 문제는 랑에에 비해 아쉽다는 분들이 계신걸 압니다.저는 아무리 루페로 봐도 훌륭하게 느껴지는데 말이죠 ㅎ ㅎ. 제 심미안이 부족해서 그런 것이겠지만...듀오의 듀얼윙 시스템이란 독창성에 큰 점수를 주기 때문이기도 할 겁니다. 저는 상경을 전공했고 평생 그 분야에 근무했는데도 공돌이적 기질도 있나 봅니다^^.
앵글라쥐와 페를라쥐가 가장 훌륭하다고 느끼는 브랜드는 물론 랑에이지만...다른 빅5의 브랜드 중 랑에를 제외하고 듀오의 무브 앵글라쥐를 능가하는 그가격대의 타 브랜드 모델에서 느끼지는 못하겠더군요. 파텍도 1억 이상 넘는 모델이 아니면...특별한 감흥은 없었습니다.오히려 모저 앤 씨에의 피니싱이 더 인상적이었습니다.
물론 더 세심하고 우아한 피니싱에 대한 예거의 노력이 더해지기를 기대하는 맘은 같습니다^^.
두번째 말씀하신 지적에 대해선 100% 공감합니다.심플 워치에선 몰라도 다이얼이 복잡한 컴플 워치에서 풀네임은 매우 번잡해 보이니까요. 다이얼 디자인이 사실 무브 피니싱보다 예거에서 다소 부족한 부분이라고 생각해 왔는데요.이부분에 있어 디자인 디렉터의 교체를 기대해 왔지만...분위기가 평생 직장이라서 그런지...아님 그분이 강력한 빽이 있어서 인지...아직도 건재하시더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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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lebrite
2014.04.01 13:51
볼때마다 느끼지만, 치우천황님 라인업이 무척 부럽습니다~!
얼마전 예거의 3구짜리 보관함을 들였는데, 항상 1구가 비어있어 마음이 좀 허전합니다..ㅠㅠ
곧 채워질 예정이긴 하지만요..ㅎㅎ
위의 슈퍼카들은 경험해보지 못한 차종이라.. 갠적으론 벤틀리 컨티넨탈을 드림카로 좋아라 합니다.
저 셋 중에선 랜드로버요..ㅎ
저도 바쉐론이나 랑에에 비해 예거가 심미적, 감성적으로 부족하다는 점은 공감합니다.
또한 마켓팅에 근거한 브랜드 포지셔닝 면에서 전자는 조금 덜 대중적이고,
예거의 경우는 생산량과 마켓쉐어를 감안하여 조금 더 대중적인 기호를 반영한다고 생각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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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우천황
2014.04.01 18:04
celibrite님의 시계와 예거에 대한 열정에 대해 늘 감탄하고 있습니다 ^^. 다음번 모델이 무었일지 정말 궁금합니다. 참 저번에 랑에나 ap를 한번 경험한다고 하셨는데 바로 예거를 추가 영입하시려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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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lebrite
2014.04.01 22:21
실은 기다리는 중입니다..ㅎ 예거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예거가 아니라고도 말씀 못드리는 뭐 그런..ㅋㅋ
나중에 득템하면 득템기 올려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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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쌉!!!!!
2014.04.01 22:11
갠적으로 페라리는 패쓰 제가 스포츠카를 안좋아해서^^경험은 해봤지만 역시 저하곤 안맞아요(캘리포니아)^^
벤틀리는 뮬산은 아니어도 플라잉스퍼 경험해봤지만 역시 별로 그래서 벤틀리 싫어해요^^
레인지로보가 제일 좋겠네요^^ ㅋㅋ
예거 시계아직 경험은 없지만 예거만의 우아함과 고급스러움 조마간 꼭 경험하고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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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우천황
2014.04.02 11:38
차 경험이 풍부하시군요 ㅎ ㅎ 예거의 감성도 꼭 경험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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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쌉!!!!!
2014.04.01 22:12
그래도 감성으로 타야한다면 당연히 이태리 브랜드지요^^ 삼지창이 제일 무난할듯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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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oN
2014.04.03 17:35
예거에서 좋아하는 녀석들이 모여있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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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쉬튼커쳐
2014.04.23 14:57
개인적으로 3사다보유하고싶네요ㅎ현실은 레인지로버부터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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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님
2018.02.22 12:14
대화 수준이 엄청나신다는~^^
이제서야 추천 꾹 누르고 갑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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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좋아하는 세 모델이 모여있군요^^
사실 저희는 사석에서 많이 이야기해서 들었던 내용인데도 이렇게 설명해주시니 또 다른 측면으로 많이 공감이 됩니다!
그래도 제가 했던 주제넘은 조언에 한 가지만 덧붙이자면
예거가 아티스티카를 만들어낸 의도를 생각하면 답이 좀 나올 것 같습니다.
브랜드를 한 단계 업 시키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뉠 수 있겠죠.
하나는 메카니카처럼 자신이 잘하는 것을 극대화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다른 하나는 자신이 부족한 것을 채우는 방법이죠. 이것이 아티스티카의 런칭 이유라 생각합니다.
아티스티카의 전반적인 방향성은 절대로 옳다고 생각합니다.
개혁하고 발전하지 않는 브랜드는 곧 이 시장에서 사라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분명히 예거 브랜드 자신도 자신의 감성을 업그레이드 시켜야한다는 사실을
확신하고 있으며 그것의 본보기로 아티스티카 시리즈를 발표한 것으로 보입니다. 완전체가 되기 위해(?!)
그런데 제가 하고 싶었던 말은 바쉐론이나 랑에를 따라하라는 것이 아니라
기계식 시계의 전통적이며 기본적 감성에 더 충만하게 예거다운 모델을 만들어 달라는 소망이었습니다.
물론 지금 그렇진 않지만 주얼리로 치장하거나 간단한 스켈리톤처리로 이것이 감성이다 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서요.(사실 그냥 기우에 불과합니다!)
저도 예거 감성을 좋아해서 지금까지 예거빠라고 자칭하고 있으니까 충분히 어떤 이야기였는지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다른 분들의 의견도 듣고 싶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