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에 다토그래프 서비스 보냈더니... Highend
몇달전에 다토그래프 오차가 하루 10초 정도 나길래 a/s를 보냈습니다.
아직 a/s 기간 이라서 별로 신경 안쓰고 보냈습니다.
그런데...
시계 모서리에 외력 흔적이 있다면서...아래와 같이 답변이 왔네요.
물론...맏길 당시에는 큰 스크레치나 외력의 흔적은 없었습니다.
제가 많이 아끼는 시계인 관계로 거의 차지 않았을 뿐 아니라, 정말 애지 중지한 시계 니깐요.
그래서, 혹시라도 보내는 중간에 큰 데미지를 입지 않았는지 사진을 보내달라고 요청했는데요...
답변이...
=======================================================
안녕하세요,
신세계 본점 A.LANGE & SOHNE 매장 ***입니다.
먼저 리페어 관련 언짢은 기분이 드셔서 마음이 무겁습니다.
최대한 고객님의 입장에서 본사 쪽에 의견을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 점검결과
외력이 크리스탈 방향으로 작용되어 다이얼 위치가 중앙에서 벗어난 상태이고,
다이얼 모서리가 미세하게 외력흔적이 생겨 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진동각이 커져,
노킹현상(과부하)로 인해 시간 빨라짐을 초래하게 되어 기준치를 벗어난 상태입니다.
전체 분해청소(오버홀서비스) 필수입니다.
다이얼 교체(사용가능)와 폴리싱은 옵션입니다.
* COMPLETE SERVICE(분해청소) \1,690,000(- 필수)
* CASE REFURBISHING(케이스 폴리싱) \518,300(- 옵션)
* DIAL REPLACEMENT(다이얼 교체) \2,229,000(- 옵션)
고객님과 통화 후에 리페어 센터에 사진 요청을 하였으나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고, 독일 쪽에서도 동일한 답변을 받았습니다.
→ 현재 실물이 본사에 있는 상태이고, 어떤 경우라도, 고객께 사진 자체를 요청해서 제공해드릴 수는 없습니다.
배송에 대한 언급에 관해서는 아래와 같이 답변을 받았습니다.
→ 배송은 엄격하게 규정된 충격방지 하드케이스에 넣어져 시계 헤드만 본사로 전달이 되었습니다.
현재 입장 차이가 있기 때문에 문제 해결이 되지 않는 상황인 거 같습니다. 고객님의 입장과 리페어 센터의
점검 결과를 가지고 최대한 조율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브랜드 본사와 추가 요청 사항 논의 후에 다시 전화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런 당치 않은 일이 생길 줄은 몰랐네요.
누구의 주장에 거짓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제 입장에서는 진동각이 커질 정도의 충격을 준 일이 없는 관계로 만약 독일의 입장이 사실이라면, 당연히 독일로 이송중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크므로 사진을 요청한 겁니다....가격을 떠나서 이건 서비스와 신뢰의 문제 입니다.
다행히 맏기기전에 매장에서 사진 찍어 놓길 잘했네요.....
괴롭네요....괜히 비싼 시계를 사서...
제발 제가 사랑하는 랑에가 저를 배신하는 일이 없도록 바랄 뿐 입니다.
댓글 18
-
비머렉스
2015.12.01 23:12
-
강남
2015.12.01 23:26
이런 경우 정말 답답하죠? 글을 읽어보았지만 좀더 과장하자면 착용하지않은 새시계를 오차로 인하여 본사에 보내놓았더니 외관기스로 진동각이 흐트러졌다?
미치고 팔짝뛸 노릇이네요
잘해결되시길 바랍니다 ...
-
카니자
2015.12.01 23:41
다토그라프에 그런일이 생기다니 속상하시겠습니다.
제 드림워치중의 하나인데 어떻게 결론이 나는지 보지요.
업데이트 해주세요
-
딸기키위스무디
2015.12.02 01:57
꼭 시계를 AS 맡기기 전에 사진을 찍어놓아야할 것 같네요.
나중에 저도 AS 받을 때 참고하겠습니다.
AS 기간 내 인데도 오버홀이 170만원이라니 좀 값이 나가네요
-
통닭보이
2015.12.02 09:29
매장에서 사진을 찍어 놓으셨고, 그 이후에 회원님 손을 떠났다면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님 책임으로 물을 수는 없지 않을까요..
-
롤사랑
2015.12.02 09:41
한국소비자가 봉은 아니지 말입니다.
-
phillip0330
2015.12.02 10:45
이게 하이엔드 클래스의 서비스인가.. 너무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원만히 해결 되시길 바랍니다
-
파일럿
2015.12.02 12:22
랑에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데 AS엔 문제가 있네요. 역시 하이엔드 시계는 유지비용도 만만치 않군요. 잘 해결 되기를 바랍니다.
-
천사만량
2015.12.02 14:35
에효~금액도 금액이거니와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는게 하이앤드 AS의 아쉬운 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모쪼록...원만히 해결되기를 바랄께요.
-
사이공조
2015.12.03 03:18
정말로 가슴아프시겠습니다....어려운 문제네요....
-
빅다토
2015.12.03 13:49
댓글 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다른건 차치하고 잘 수리되서 돌아와 주기만 바랄 뿐 입니다.
-
수미좋아!
2015.12.05 00:51
이런 경우가;;
잘 처리되시길 바랍니다
후기도 꼭 보고싶네요
-
hesse83
2015.12.05 15:25
안타깝네요;; 후기 꼭 부탁드립니다
-
프로젝트
2015.12.05 19:58
서비스 비용이 웬만한 시계 하나 값이네요ㅠㅠ
아무튼 잘 처리되길 바랍니다
-
성군
2015.12.06 09:36
저도 하이엔드에 대한 로망때문에 많이 고민했던적이 있는데 AS문제 때문에 우리나라에선 아직까지 하이엔드를 가지기엔 여건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
rainia
2015.12.07 15:32
폴리싱비도 따로 받는군요.... 오버홀에 포함되어 있어야하는거 아닌가요? ㅠㅠ
-
rudy
2015.12.11 11:04
유지비도 만만치 않을거라 예상했지만 생각이상인데.. 좋은 결과를 기대합니다.
-
spugold
2015.12.12 15:09
아무리 좋은 시계라도 오버ㅇ홀 비용이 도가 넘고 더군다나 AS기간 내이고 보낼당시 외관상 충격흔적이 없는데도 충격으로 인한 소비자 과실로 몰아 간다면
과연 소비자는 사용할 수 있을까요?
잘 처리되실꺼라 믿습니다 ㅠㅠ. 여담이지만 저는 요즘 하이엔드 AS 불편함(?)이 성격과 안맞아 좀 멀어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아무튼 잘 처리될꺼라 믿습니다. 거기에 랑에라면 더더욱 그럴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