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타포에서 항상 정보만 얻어가다가 저도 뭐라도 하나 올려야겠다는 생각에
부족하나마 as센타 방문기 올려봅니다^^ 사진한장 없이; ㅋ
1. 위치
지하철 기준으로 한강진역 1번출구로 나와서 나오신 방향으로 죽~~ 걸으시면 됩니다
한 5분 내외로 걸리는듯 싶네요
가시는 길에 파출소, 용산외국인학교, 삼성미술관 등이 나옵니다^^
걸으시다보면 우측에 명보 센타가 보입니다^^ 주차장도 있습니다
비록 넓은 공간은 아니었지만 제가 2번방문할 시에는 그래도 항상 빈자리가 있었습니다
입장하시면
그리소 하얀 가운을 입으신.. 수리기사님들을 볼 수있습니다
2. 보증서 유무
지금까지 방문한 CS센타는 리치몬드 그룹과 명보 이 두군대였습니다
리치몬드도 그렇고 명보도 그렇고 보증기간내의 수리를 요하는것 아니면
따로 보증서 유무에 관계없이 수리를 받는것 같습니다. 물론 진품일 경우이겠지요.
3. 서비스비용(?)
이부분은 타포에 직접 언급가능여부를 잘 모르겠어서..
일단 오버홀 비용은 30만원(크로노제품 기준)이고
폴리싱같은경우 브라슬렛 제외하고
일반모델은 8만, 콤비모델은 9만 (죄송합니다 ㅠ 7만8만인지 8만9만인지 잘 기억이..)이라고 들었습니다
4. 오버홀시 서비스
저의경우 오버홀을 맡겨놓고 명보 홈페이지 내에 문의한 적이 있는데
원문 그대로 옮기겠습니다
제목 | | 오버홀에 관하여 질문있습니다 |
내용 | | http://www.breitling.com/service/ 위 브라이틀링 사이트에 가면 쿼츠와 크로노오토메틱, 그리고 폴리싱 과정이 플레시 동영상으로 나오게되는데 질문1.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동영상과 동일한 수준의 분해소지 과정이 이루어 지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질문2. 동일하지 않다면 어떤부분이 생략되는지 또한 궁금합니다 질문3. 오버홀시 교체되는 부품(ex 게스킷 패킹 등)에 어떠한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글 | ||
제목 | 안녕하세요 브라이틀링입니다. | |
내용 | 먼저 브라이틀링의 유지보수 서비스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든 절차는 동영상에 보시는대로 진행됩니다. 다만 해외에서 보시는 절차에서 폴리싱은 시계 오버홀시 가격에 포함되어서 진행되는 반면 국내에서는 비용의 차이 부분이 있기때문에 고객님의 의사에 따라서 진행여부를 결정합니다. 오버홀시 방수에 관여되는 개스킷은 모두 교체되고 오버홀 당시 노화가 진행되었다고 판명되는 부품 (ex. 메인스프링, 자동감기 휠 등등)에서도 브라이틀링 스위스 본사에서 지정한 수리 매뉴얼대로 수리가 진행됩니다. 참고로 한국에서 브라이틀링을 수리하시는 기사분들은 스위스에서 브라이틀링에서의 연수를 마치고 자격증을 취득한 후 수리를 하시는 분들입니다. |
5. 전체적인 서비스와 만족도
이부분에서는 약간 실망한 감이 있습니다
물론 접수를 받는 직원들 모두 친절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은 보이지만
제가 실망한 부분은 다름아닌 제품 만족도 부분이었습니다
저의 경우 30만원의 거금을 주고 공식센터에서 오버홀 받은 이유는
당연히 신뢰도 때문일텐데요..
다른 회원님들도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오버홀기간은 9일정도 걸렸습니다
결제를 하니 이동식 파우치와 수리영수증 시계를 주더군요..
먼저 제 눈에 보이는것은
정식 오버홀은 처음이라 적어도 시계내부 만큼은 새것과 흡사하리란 저의 기대를 여지없이 무너뜨리는
다이얼 위의 이물질이었습니다..
그리고 크로노 작동결과..리셋시 30분적산계의 눈금이 약간 틀어져 있더군요..
항의 후 제품을 다시 받아드니 이번엔 12시간적산계의 눈금이 틀어져있었습니다..
또다시 항의, 제품 수령 후 이번에는 시간조정시 용두가 헛도는 기분이 듭니다..
다시 항의...
이같은 과정을 몇번 거치자 직접 수리기사님이 나오시더군요..
그분과 이야기 후 운좋게 수리하는곳까지 들어가볼 수 있었습니다.
그곳에서도 실망한것은..
응접실에서 봤을시 엄청난 신뢰를 주는 하얀 가운을 입은 수리기사님의 책상은
엄청.. 왠만한 예지동 업자님들의 작업장보다.. 아니 그만큼..
지저분하다는 거였습니다..
각종 공구와 수리중인 시계... 돌아다니는 부품들...
동영상에서 보았던 모습과, 실제 겉으로 보았던 모습.. 그에 따른 환상을 한번에 날려주더군요..
그리고 시계다루는 모습이 마치 오래된 자기 시계다루듯.. (물론 고객시계라고 상전모시듯이 해달라고 하는것은 아닙니다..)
하는 모습이 무반사코팅에 잔기스 하나 없는 시계가 센타에 들어간다면 필히 기스가 생기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족도는 둘째치고 일단 수리기사님은 친절하셨고, 또 결과적으로 잘 해결하긴 하였으나
오버홀 전 7750임에도 불구하고 부드럽게 눌러지던 크로노 버튼들이
오버홀 후에는 다른 7750과 같이 뻑뻑함을 유지하는것은.. 결국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이부분 혹시 아시는분 있으면 도움좀 부탁드려요 ㅋ......
집에오면서 문득 드는 생각이..
만일 직접 명보방문이 아닌 백화점 등에 서비스를 맡겼으면 얼마나 시간적
손실과 스트레스를 받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글재주가 없어서 적다보니 내용이 무척 길어졌습니다.
사과드리면서 이만 글 줄일께요^^
댓글 20
-
zombi18
2009.10.27 20:46
각각의 시계에는 주인들의 스토리가 다 담겨져 있는데... 막다루다니.. 참 안타깝군요 -
tommyjk
2009.10.27 22:53
허걱 너무실망스럽군요.... 비교할 것은 안되지만 핸드폰의 경우 동일 하자가 AS보증기간내에 3회 이상 발생하면 교환및 환불 해주던데
시계는 적용이 안되는건가요?.ㅋㅋ 소비자 보호원에 알아봐야 하나? -
지지맨
2009.10.28 00:02
헐... 저도 이용 예정이였는데 걱정이네요 ㅡ_ㅡ;; -
간고등어
2009.10.28 07:56
저는 미림시계에 방문을 해봤는데 명보보다 크지는 않아도 그곳은 상당히 정돈된 분위기였습니다.
거기다 상당히 조심스럽게 다뤄주더라고요. 케이스백을 열때도 비닐로 한번 덮은 다음 오프너를 대고요.
미림시계는 좋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
앗짱
2009.10.28 10:09
스와치 코리아에 방문 시 깔끔하고 정돈된 분위기였습니다.
예전 태그 링크 36 소유 시 명보 방문했을 때 그냥 온적이 있습니다. 친절하기는 하였는데 좀 세부적으로 금액을 나눈다는 인식을 받았습니다. -
남구
2009.10.28 10:49
한두번도 아니고 여러번이나 번거롭게 고생많으셨네요.
명보측에서도 나름대로의 노력을 하고 있겠지만 가격에 상응하는 품질 및 A/S와, CS을 높이기 위해서라도.... 많은것들이 개선되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 명보 C/S에 있는....테이블에 적힌 안내책자가 생각나네요.
정식 수리처에서 수리받지 않고 다른곳에서 수리시 발생한 제품의 고장에 관해서는 책임지지 않는다 라는.....
저런 커멘트를 하기 위해서는 다른 수리처(비공식)에 비해 월등한 실력의 기사분에 의한 확실한 A/S가 이루어져야 하는데...이건 뭐....수리가격만 높고 여러모로 문제가 생기니..소비자가 다른 곳보다 비싼 돈 들여가며 괜히 정식센터에 수리를 맡기는건 아닐텐데 말이죠.
예지동을 예로 들었을때 수XX는 오버홀 시 약 7일정도의 시간이 걸렸고 완벽한 분해소지 및 다이얼의 이물질이 들어갔는지 안들어갔는지, 크로노가 적상작동되는지까지 확인하셔서 주더군요. 꽤 깔끔한 작업실이였고....비용은 정식매장의 약 60%~70% 해당하는 금액이였습니다. 다른 수리처에서 오버홀 및 수리를 하여 잘못되었을 경우 정식매장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면서, 정식C/S에서 이루어진 오버홀에서 다이얼 이물질 및 크로노 작동에까지 한번이 아닌 여러번에 걸쳐 문제가 발생하였다면 명보측에 정식으로 항의하시고 그에 따른 정당한 보상을 받는게 맞다고 사료됩니다. 저도 얼마전에 기분좋지 않은 일이 있어서 C/S 수리기사님들에 대한 기분이 썩 좋지않았는데....커츠님의 글을 보니....그 분들에 대한 믿음이 점점 사라져가네요. -
quatre
2009.10.28 13:46
정식 센터의 장점은 기록이 남아서 관리가 좀 더 정확히 된다 + A/S 과정에 생신 문제는 책임진다. 이정도일 듯 하네요. 비공식(공인)으로 가면 저렴한 가격이 최대 장점이 될테고요. -
커츠
2009.10.28 14:08
용두가 헛도는현상과 12시간적산계의 바늘 정돈문제로 오늘오전10시경 다시 명보 방문하였습니다^^ 오늘도 실장님?이란분과 직접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1. 용두가 헛도는 증상은 용두회전시 테엽이 감기었다가 그냥 톱니 헛도는듯한 느낌이 들었다 했는데 그건 어차피 로터로 테엽을 감기때문에 크게 상관이 없다고..하시더군요... 뭐.. 전문가가 그렇게 얘기하니 마땅히 할말은 없었는데 톱니가 맞물리지않고 헛돈다는것은 다른것은 둘째치고 기본적인 마모문제에서도 자유롭지 못하다고 생각하는데.. 이런식으로 이야기했더니 수리해주신다고 하더군요..
2. 12시간적산계문제는 예전 시계착용시에도 가끔 있었던 일인데 기사님말로는.. 자기도 명확한 이유를 알지 못하겠다고 하더군요. 금요일쯤 찾으러 오라는것을 그냥 오늘 다시방문하여 수령하기로 하였습니다.
좀비18님/막다루다기 보다는 불안하게 너무 편하게 다루시더라구요 ㅠ 비슷한 어감이긴 하지만 ㅠ
토미jk님/ 흐흐 저도 궁금하네요 ㅋ
지지맨님/제 후기만 보고 너무 걱정하시는것도 좋지 않을것같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으로 경험한 일입니다
간고등어님/케이스백에 비닐.. 정말 믿음이 가네요.. 명보에서는 제가 직접 옆에서 보고있는데도 불구하고 그런일은 없더군요..
앗짱님/세부적으로 금액을 나누는것은 저의경우 오히려 장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대표적으로 오메가의경우 크로노모델 오버홀비용이 40만원 이상으로 알고있는데 이에는 폴리싱비용까지 포함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즉 정식센터에서 오버홀을받을시 원치않는 폴리싱까지 감수해야한다는것이지요. 그러한점에서 명보의경우 오버홀비용따로 폴리싱비용 따로하는점은 오히려 마음에 들더군요^^
남구//남구님께 이러한 존칭을 들으니 어색하네요 ㅋ 이미 눈치채셨을지도 모르지만 남구님과 저는 청주친구 ㅡㅡ; 아직 얼굴한번 못뵈었지만 이미 연락처는 알고있다는^^; 이번 명보 방문후 명보센터AS의 좋은점은 단지 이동식 파우치를 준다는것뿐이 없는것같습니다 예지동 등지에서도 오버홀시 생긴 문제는 차후 찾아가더라도 대부분 무상으로 해주실텐데 ㅋ
쿼터님/^^ 장점한가지 더있습니다. 이동식파우치를 준다는점 .ㅠ -
남구
2009.10.28 14:12
쿼츠님 // ㅋㅋㅋㅋㅋㅋㅋㅋ누군지 알듯........ㅋㅋㅋ이번에 브라이 업어왔었어??원래 보메였었잖습니까 ㅋㅋ -
돌콩마님
2009.10.28 14:37
글 잘읽었습니다.
스위스 브라이틀링에서 연수를 마치고 자격증을 취득하신...
위에 글 보면 나오는 대목인데 , 그 말을 명x에서는 좀 강조를 하지요. 저도 한번 당하고는 절대로 x보에는 수리를 맞기지 않습니다.
시계안에 먼지? 이건 당연하지요. 이의 제기하면 일상착용시에도 들어 갈수 있다고 할껍니다.
몇 번 재수리 하신거 절대 공감하며 , 이 세상에 많은 직업이 존재를 하지만 이 같은 정밀 작업에 요하는 서비스직은 정말 직업 정신이
투철하신 분이 하셔야 할듯 합니다.
쥐꼬리 만한 봉급 받으면서 실력 키우기 좋은 수입총판 일듯...
왜 사람들이 로렉스 , 오메가 하는지 저는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아무튼 잘 처리 되시길 바라며 , 브라이틀링과 태그호이어는 한번 구입 후 우리나라에서 정식 as 로는 원래 컨디션으로 돌아오기
힘들다고 생각하시면 속 편합니다. ㅎㅎㅎㅎ 참 위블로는??? 심히 걱정입니다.
-
셀팬
2009.10.28 15:51
명보의 경우 점원 및 센터 직원 모두 친절함에 있어서는 으뜸인듯 하나... 정말 A/S 환경 및 시계를 다루는 자세는 고쳐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전에 2번 무반사코팅이 있는 시계를 수리 맡긴적이 있는데.. 두번 다 멀쩡한 무반사와 유광베젤에 기스가 나서 돌아와 무척 속상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두번째 기스가 났을때는 무반사의 기스가 심각한 상태였고 사전에 무반사 코팅에 기스가 난적이 있으니 이번에는 제발 조심해달라고 신신당부를 드렸는데도 불구하고 난 기스여서 교환을 요청했더니 무상으로 글래스 교환을 해주셔서 샘샘이라고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명보에 대한 A/S의 신뢰가 깨진것은 확실한 듯 합니다....전에 일본 브라이틀링 A/S센터를 방문했을때는 그 깨끗하고 철저한 시설과 마치 자기시계처럼 소중히 다루는 흰색 가운을 입은 기사님들의 모습에 무척 감명받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
셀팬
2009.10.28 15:53
명보도 직원의 친절함은 달성된 듯 하니 일본만큼의 A/S환경과 기사분들의 시계를 소중히 다뤄야 한다는 마인드 교육에 좀더 투자하면 정말 국내 최고의 시계 수입사로 거듭나지 않을까 합니다.. 다른건 몰라도 기사분들이 A/S시계를 소중히 다루게 하는건 비교적 어렵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매장 직원이 아무리 고객의 시계를 소중히 다루고 친절해도.. A/S센터에서 다 망쳐버리면 말짱 도루묵이잖아요.. 명보가 A/S비용이 많아서 수익이 별로라는 소리를 들은적이 있는데... 이러한 A/S기사님들 및 A/S환경으로 인해 발생하는 재수리 요청으로 인한 추가비용이 많은 영향을 미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
신성우
2009.10.28 21:42
정말 가장중요한 부분을 가장 철저히 하지않는군요 씁쓸합니다 ..... -
샤인
2009.10.28 23:23
A/S센타는 도둑!! ㅠ_ㅠ -
tommyjk
2009.10.29 00:13
제시계도 일오차 5초정도 나서 조금더 오차 줄여 보려고 센터 점검 한번 맡겨 보려고 하는데..무상보증기간 많이 남아서 한동안 안차고 다녔던 오메가 잠깐 사랑해주고 그사이 AS센터 맡겨 보려던 참이었는데 맘 접어야 하는건가요?.. 여러분들의 의견은?....청담 부티크나 소공동도 같은 수준일까요?
-
tommyjk
2009.10.29 08:50
오늘 출근하면서 느낀건데요.. 명보도 마인드를 바꿔서 AS Quality에 부단히 노력을 해야 할거 같네요.. 이것이 다 Brand name value에 반영되고
나아가서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칠수도있는 이미지 인데.. 가장중요한 Warranty service를 친절로만 해결하는것은 브라이유저로서 참 아닌듯 하네요.. 롤렉과 오메가 보다 브라이가 하급 취급 당하는것도 그들의 기술력의 차이도 약간은 있을수 있지만 사용하는 사람의 Feedback을 통해서도
기술력만큼이나 Brand value를 높일수 있는데.. 역시나 브라이틀링 직영이 아니라 명보라는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는 시스템의 한계인가요?..
브라이본사에 이메일이라도 한통 쓸까.. 진지하게 고민중입니다. -
커츠
2009.10.30 04:33
남구친구님/ㅋㅋ 보매에서 레전드다이버에서.. 한동안 활동을 안해서 그렇지 시계사랑은 변함없었음 ㅋㅋ
돌콩마님님/ 저보다 더 않좋은 경험이있으셨나보네요^^ 마님님 글을보니 어디선가 확인된바는 없지만 이런글을 보았던 기억이 나네요.. '정식 센터기사는 센터에서 수리 경험을 쌓아서 개인 매장을 차린다'... 물론 확인된 바는 없지만요 ㅋ
셀팬님/ 저는 친절함도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글 내용에는 없지만 이런일이 있었습니다.. 오버홀 후 시계수령하려 방문하였을시 문제점으로인해 수차례 콤플레인을 걸다보니 오히려 제가 미안한 생각이 들어 접수원분께 혹시 제가 너무 유별나게 깐깐한건 아니냐고 물었더니.. 접수원 하는말이.. 쓴웃음을 지으며.."뭐.. 고객님이 만족하지 못하시니깐요..."라는 말을.. 잘못된 서비스를 받고 당연한 요구를 하는 제가 왜 미안해져야하고.. 또 잘못된 써비스를 제공한 회사의 직원은 수차례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말조차 없고.. 그리고.. 마지막으로, 당연한 요구를 들어준 명보측에 왜 전.. 감사하다고 말을하고 나왔는지.. 약간 혼란스럽더군요 . 또한 시계초보자(?)분들께서 이러한 일을 겪고.. 시계AS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갖게 되시는건 아닌지 하는 걱정도 듭니다..
신성우님 샤인님/ 겉으로 보이는 친절도 중요하지만 그것이 빛을 발할때는 아마도 완벽한 써비스 위의 친절일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괜히 제가 이런 글을 올리는게 나름 열심히하고있는 명보측과 그리고 아직 서비스를 받아보신 적이 없는분들께 처음부터 왜곡된 시각을 갖게해드리는것은 아닌지 하는 걱정도 드네요.. 제 경험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경험이고 아마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으신분들도 계실꺼라 생각합니다. 원래 밖으로 돌아다니는(?)소리는 안좋은 소리만 돌아다니게 마련이라 생각합니다.
토미jk님/ 저도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저도 사실 어제 새벽에 브라이본사에 메일을 작성하다가.. 포기를.. ㅡㅡ; 흠... ^^ -
haku
2009.11.03 00:18
좋은 정보 잘 읽고 갑니다. -
아무없다
2009.11.03 00:46
이런게 진짜 정보네요! -
ljg89
2015.02.09 14:24
좋은 정보네요 잘읽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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