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ELWORLD 2013
세계 최대 시계 보석 박람회인 ‘바젤월드’가 2013년 4월 25일부터 5월 2일까지 스위스 ‘바젤’에서 개최 되었습니다.
세계적인 건축가 헤르조그(Herzog)와 드 뫼롱(de Meuron)이 새롭게 디자인한 14만1000m²규모의 박람회장 에는 전 세계 40개국 이상의 총 1460개 시계•보석 업체들이 참가 하였습니다.
매년 1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아오며 세상의 이목이 집중되는 이 행사에 항상 특별한 제품을
출시해온 오리스 역시 이번 해에도 다시 한번 매력적인 컬렉션들을 선 보였습니다.
오리스 컨퍼런스
바젤월드가 시작하기 하루전인 2013년 4월 24일 바젤 ‘Liestal’ 의 ‘Engal’ 호텔에서는 2013 오리스 컨퍼런스가 열렸습니다.
세계 50여 개 국 이상이 참가한 이번 컨퍼런스 에서는 2012년을 돌아보고 2013년 오리스의 키 이슈들과 신제품 새로운 스폰서쉽에 대한 발표 등이 있었습니다.
컨퍼런스 후에는 오리스의 2013년 신제품 ‘Aquis Depth Gauge’ 시연회장에서 2006년부터 오리스와 인연을 맺고 있는 카를로스 코스테의 모습과 Oris Rally classic Mallorca 2013에 출전했던 차량을 볼 수 있었습니다.
ORIS and Baselworld
홀 No. 1.1. Stand D55 에 위치한 오리스의 전시장은 외관 전체를 깔끔한 흰색으로 마감하고
짙은색의 유리 마감을 통하여 전시회장을 찾아온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오리스 브랜드 가치에 대한 자신감과, 모더니즘 디자인 및 철학 에서 영감을 얻은 오리스의 행사장은 어느 그룹에도 소속되어 있지 않은 독립시계 브랜드로서의 미래에 대한 확신과 능력을 대변하고 있습니다. 돌과 나무, 금속, 가죽, 유리와 같은 천연소재와 클래식한 재질들로 완성된 오리스의 로비에 들어 오시면 천장에는 오리스의 상징인 거대한 레드로터가 자리하고 있고, 우측의 단정한 목제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사무실 들과 고급스럽게 준비된 오리스 빅크라운 라운지로 연결 됩니다.
ORIS의 신제품
1. Oris Aquis Depth Gauge
올해도 ORIS에서는 많은 신제품들이 출시 되었는데 그중에 가장 돋보이는 제품은 ‘Oris Aquis Depth Gauge’ 입니다.
계속해서 특수 잠수용 시계를 제작해온 오리스가 지금까지 쌓아온 지식과 전문성 그리고 장인정신을 토대로 세계 최초로 시계 내부에 들어오는 물을 이용하여 수심을 측정하는 잠수용 시계를 생산하는 데 성공 하였습니다.
보일 마리오트 법칙을 적용한 특허를 획득한 이 시계는 12시 눈금 부분에 홀이 크리스탈 글라스 가장자리에 있는 채널에 연결되어 채널안의 공기가 압축되면서 들어온 물과 압축공기 사이의 색상 구분으로 수심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2. Oris ProDiver Pointer Moon
오리스의 홍보대사 이자 풍부한 다이빙 경험을 가지고 있는 프로 다이버 ‘로만 프리쉬크네트(Roman Frischknecht)’ 로 부터 영감을 얻어 제작된 이 제품은 세계 최초로 음력 주기와 바다 조수의 차이를 표시해 주는 기계식 시계 입니다.
오리스 프로다이버 포인터 문은 전문 다이버들이 작업할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조수의 차이와 음력주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표시해 주며 오리스의 특허인 회전 안전 시스템(Rotation Safety System)을 가지고 있는 제품 입니다.
3. Oris Aquis Regulateur
오리스는 레귤레이터 무브먼트를 장착한 다이빙 시계를 소개한 최초의 시계 업체입니다.
특히 특수 레귤레이터 무브먼트와 분침에 초점을 맞춘 문자판 디자인은 언제나 분침을 정확히 확인해야 하는 다이버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올해는 ‘데어 마이스터타우쳐’ 라는 모델명으로 더욱 기능을 향상시키고 매끄러운 디자인의 케이스로 이루어진 제품을 출시 하였습니다.
4. Artelier ladies and translucent skeleton
아뜰리에 스켈레튼의 제품의 문자판 디자인이 변경되어 인덱스 부분이 투명하게 변경되어 ‘translucent skeleton’ 이란 이름으로 나옵니다.
ORIS 리미티드 에디션
1. Oris Calobra Limited Edition
‘칼로브라(Calobra)’ 는 스페인의 ‘팔마 드 마요르카(Palma de Mallorca)’ 시에서 32 마일 정도 떨어진 작은 마을 입니다. 2005년부터 계속 되고 있는 이 지역의 아름다운 배경에서 펼쳐지고 있는 '마요르카 섬 클래식 경주'의 타이틀 스폰서쉽을 기념하기 위해 오리스 칼로브라 한정판을 출시 하였습니다.
매듭이라고 번역되는 스페인어 ‘누 드 사 코르바타(Nus de sa Corbata)'라는 명칭만큼이나 악명 높은 코스를 포함하고 있는 자동차 도로의 급커브와 회전 모양의 상징하기 위해 시계의 뒷면에 '매듭' 문양이 새겨져 있습니다.
2. Oris Royal Flying Doctors 리미티드 에디션
오리스 왕립 항공의료 서비스 한정판 은 오스트레일리아 전 지역에 걸쳐 항공 의료 서비스와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 하고 있는 왕립 항공 의료 서비스의 놀라운 업적을 인정하고 있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시계 문자판에 새겨진 오렌지 색상의 맥박 눈금은 의사들이 환자의 맥박을 읽을 때 도움을 주고 있으며,오스트레일리아 국토 모양의 실루엣이 새겨진 2시 방향의 나사식 용두는 내부 회전식 문자판 링을 돌려서 두 번째 지역 시간대로 조정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3. John Coltraine 리미티드 에디션
오리스에는 1996년 런던 재즈 페스티벌을 스폰한 이후에 음악 분야와 뗄 수 없는 관계를 이어 오고 있으며 그 이후에도 훌륭한 재즈 음악가분들에게 헌정하는 시계들을 계속 출시하여 하나의 컬렉션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올해는 미국의 재즈 색소폰 연주자이자 작곡가 ‘John Coltraine’을 헌정하기 위한 모델을 출시할 예정 입니다.
그의 가장 유명한 앨범인 (Blue Train : 1957)에서 모티브를 따와 안쪽에 푸른색의 기차 레일 트렉을 각인하였고 1950년 모델에서 영감을 받은 돔형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라스는 고전적이면서도 클래식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4. Hirondelle 리미티드 에디션
‘Hirondelle’ 는 프랑스어로 ‘제비’라는 뜻으로 1855년 스위스에서 제조된 스위스 최초의 증기선 입니다. 1862년 ‘Becque-de-Peilz’에서 침몰한 이 배는 그 후 지금까지 수많은 다이버 들이 방문하는 포인트가 되고 있습니다.
오리스에서는 1862년 침몰된 이 배를 기억하는 의미에서 151개 한정판을 생산할 예정입니다.
이 시계의 파워리져브는 배의 계기판을 상징하는 FULL-HALF-DEAD로 표기되고 있습니다.
5. Oskar Bider 리미티드 에디션
‘Oskar Bider’는 오리스 공장과도 가까운 스위스 ‘Liestal’ 지방에서 살고 있었던 1913년 비행사로
스위스 알프스 산맥을 여행한 첫번째 비행사 이며 스위스 최초의 항공 메일을 배달 한 비행사 입니다.
오리스는 100년전의 이 위대한 업적을 기념하기 위하여 이 한정판 빅크라운 오리지날 크로노 워치를 제작 하였습니다.
6. Williams F1 리미티드 에디션
2004년 생산된 첫번째 윌리엄스 리미티드 에디션의 디자인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나온 윌리엄스 F1 팀의 600트랙 돌파를 기념하는 특별한 리미티드 에디션입니다.
검정색 문자판과 하얀색 문자판 각각 600개 한정 제품 입니다.
7. RAID 크로노그라프 2013 리미티드 에디션
2010년부터 생산되었던 RAID 크로노그라프 리미티드 에디션 시리즈의 2013년 모델로 RAID-PARIS Rallye 2012 우승차인
제규어 420/1967 모델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 입니다.
500piece 한정 생산 입니다.
2013 새로운 오리스 스폰서쉽
1. Anna von Boetticher
오리스가 새로운 세계 기록 보유자 Anna von Boetticher와 함께 새로운 협력을 시작하였습니다.
여섯개의 독일 프리다이빙 기록을 포함하여,2011년 Andrea Zuccari에서 세운 Tandem no limits 세계 기록등을 보유하고 있는 그녀는 가변 무게 단련 프리 다이빙 (free diving Variable Weight discipline) 분야에서도 그녀의 최근 세계 기록을 계속 깨고 있어 다이빙 세계에서의 입지를 계속 넓혀가고 있습니다.
2. Roman Frischknecht
스위스인 으로는 유일한 전무 근해 다이버인 Roman Frischknecht씨는 독일 Bremerhaven의 locks and docks에서 수습과정을 시작한 후 10년이 넘도록 전문 다이버의 길을 걸어 가고 있습니다.
2009년 바젤월드 인터네셔널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라인강 다이빙을 연출하여 오리스 신제품 프로다이버 런칭을 도왔던것을 시작으로 오리스는 그와 계속적인 스폰서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3. Williams F1 team
스위스의 시계 메이커의 오리스와 윌리엄스 F1 팀은 2013 년에도 협력을 계속하는 새로운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오리스 로고는 FW35 레이싱 카의 조종석 어깨와 프런트 윙뿐만 아니라 드라이버 장갑, 헬멧이나 팀 작업 바지에 표시됩니다.
이로서 2003 년에 제휴를 체결 한 강력한 관계를 계속 유지하게 되었으며,
윌리엄스 F1 팀의 공식 파트너로서 오리스의 열 한번째 시즌입니다.
독립브랜드로서 늘 새로운 시도를 하는 오리스,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