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폰서 뉴스  운영원칙
댓글작성 +2 Points
 
안녕하세요? ㈜배재통상 입니다.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7월 신라 면세점 인터넷점 그리고 인천공항 탑승동점 오프닝에 이어 이번 달 11월 중순에 롯데 면세점 온라인샵 그리고 소공동 본점에서도 문화와 세대를 이어주는 시계 브랜드 티토니를 소개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분께 더 가까이 찾아가는 만큼 브랜드에 대해 더 소개해 드리고자 더브랜더와의 인터뷰를 클리핑 해 드립니다. 밑의 섬머리를 통해 가업을 이어가기로 결정한 한 남자와 그가 만들어가는 티토니 시계 제조사에 대해서 재미있게 읽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스위스 브랜드 티토니는 중국을 포함한 먼 아시아 지역에서 명망 높은 시계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동양에서의 성공 뒤에는 그레첸에서 가업을 이어오는 겸손하고 태없는 데니엘 슐럽 회장이 있었다.

 
 

80e42122e98f640c6556b23bcd1bdda1.jpg

 
 
결론적으로는 데니엘 슐럽씨가 시계제조가의 일원으로 태어난 것은 행운이었을지도 모른다. 처음에는 그도 시계에 큰 관심은 없었으며, 어쩌면 일부러 더 그렇지 않은 척을 더 하였던 것 같다. 그 누가 예정된 뻔한 인생을 살기를 바라겠는가? 적어도 데니엘 슐럽 그는 그런 삶을 원치 않았다. 하지만 히피가 되던지 반체제의 운동에 가담하는 것은 선택권 밖의 일이었다. 작은 반항의 시작으로 어렸을 적 그는 쥐라 산맥 서쪽언덕 밑에 있는 고향을 떠나 경영학을 배우러 Bern 대학을 입학하였다. 거기서 배우는 것은 무엇을 하던 도움이 될 것 같았다 – 어느 방향으로 인생을 틀던.
 
 
오늘날의 1950년대의 그레첸의 티토니 빌딩은 그 당시 특유의 실용적이고 절제된 디자인을 띄고 있다. 지어진 형태는 변화에 둔감할 정도로 스위스적이었다. 심플하지만 우아한 디자인의 가구로 꾸며진 슐럽 회장의 오피스는 현대에도 적합하였다. 유명한 디자이너의 가구인지는 알기 어려웠다. 변하지 않는 굳건함 그리고 과시하지 않는 자신감이 느껴졌다. 3대째 이어오는 티토니 가업 스토리의 클라이맥스와 요점으로 가자면 결국은 데니엘 슐럽씨가 티토니 회사를 슐럽 가족의 소유로 유지하기로 결정한 장본인이었다.
 
 
a230d4dad2c1366edcca4eb3c603b1e7.jpgdfb68e2530f618924b731cfa21122144.jpg
 
 
말쑥한 슈트 차림의 슐럽씨의 오픈셔츠 차림에서 그의 젊은 날의 자유로움 그리고 틀에 안 박힌 문화적 태도가 묻어 나왔다. 30년 전, 파리 소르본 대학, 도쿄의 소피아 대학, 그리고 미국 등, 보헤미안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며 소위 어린 시절의 방황을 경험하고 있을 당시, 그의 아버지가 갑자기 돌아가셨다. 그는 회상했다. “그때 즉시 드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티토니 비즈니스는 슐럽가의 경영을 통해서만 성공적으로 운영 될 수 있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는 아버지, 그리고 티토니 가족들과 대를 있는 오래된 관계를 유지한 비즈니스 파트너들을 생각하였다. 그는 어렸을 때 갔었던 융프라우요흐를 기억하였고, 간단해 보이지만 악수로 시작한 관계들은 복잡한 계약서보다 훨씬 더 깊고 법적 효력보다 강했다. 비즈니스를 이어가길 단번에 결정한 슐럽씨는 항상 다양한 문화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기에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아시아와의 협력을 자연스럽게 고대하고 있었다.
 
 
73932a7ed67b2ce5432a2e2cb1ffcea9.jpg
 
 
"티토니는 트랜드를 지향하는 브랜드가 아닙니다. 저희는 자신이 어떤 사람이고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히 알고 있는 자신감에 찬 사람들을 위한 시계를 만듭니다.” 스위스의 저명한 시계고장 그레첸에서 오랫동안 높은 품질의 시계를 만들어온 회사로서 상을 받은 티토니 시계사의 오너 데니엘 슐럽 회장이 말한다. “우리 고객들은 열심히 일한 돈으로 시계를 구매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높은 품질의 시계를 훌륭한 가격대의 시계로 만드는 것이 저희의 사명입니다.”
 
 
5b75f3c185128bb503970cc3b5266bef.jpg
 

롯데 면세점 오프닝 업데이트를 기대 해 주세요!

 

www.titoni.com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안녕하세요? 티토니 브랜드 담당자입니다. 우선 신규 브랜드 티토니에 대해 관해 관심 갖고 읽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회원님의 댓글에 대해 좀 더 상세하게 설명 드리고자 본문에다가 답 해 드립니다.

 

브랜드가 한국에는 처음 소개되는지라 브랜드를 다양하게 소개해 드리고자 자료를 찾다 보니 더브랜더에서 데니엘 슐럽 사장 인터뷰 기사를 보게 되었습니다. 더 브랜더는 브랜드 컨설팅 회사에서 나오는 퍼블리케이션으로 세계 여러 곳의 크고 작은 브랜드들, 그리고 그 브랜드를 창조한 사람들을 인터뷰를 통해 소개하는 글을 씁니다. http://www.thebrander.com/about.php

 

 

65fe064a77df08da5b2b124b6fd9a9f7.jpg

 
 
 

위의 글은 번역본 클립입니다

 

“Titoni is not only one of the most prestigious watch brands in Asia. In China, the Swiss timepiece is considered a status symbol. At the root of this Far Eastern success story lies an unassuming family business from Grenchen.”

 

앞에서 말씀 드렸듯이 더브랜더 인터뷰 기사 내용을 공유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국어로도 재미있게 자연스럽게 최대한 쓰려는 다분한 노력은 있었으나, 내용은 바꾸지 않고 번역해서 썼습니다. 프리스티지 번역에 있어서 회원님 말씀대로 일류라는 단어는 단 하나의 라는 뜻으로도 해석 될 수 있으니 '명망 높은' 으로 본문을 바꾸었고 촌스러운 부분도 참고하여 수정 하였습니다. 다른 기사 번역해서 퍼오는거라 번역이 힘드네요 ^^;; 피드백 감사합니다.

 

더브랜더 인터뷰 클리핑의 취지는 가족이 대를 이어오는 오래된 역사의 시계제조사가 그리 많지는 않다고 생각되어 어떻게 해서 한 시계제조사가 가족 소유로 지금까지 이어오게 되었는지, 브랜드 뒤의 사람들에 대하여 알 수 있는 내용이 재미있을 듯 하여 (번역해야 하는 기사가 긴 이유로 전부 다는 아니지만 ^^;;) 공유하고 싶어 개인적으로 재미있었다고 생각되는 내용들을 번역하여 올린 것 입니다. 그러한 이유에서 포커스를 위해서도 중국에서의 50년 동안의 성장기 및 성공을 그린 내용은 클리핑에서 재외 시켰었습니다.

 

중국에서의 인지도

 

저는 중국어를 못 해서 미국 번역본 자료를 찾아 보겠습니다.  급속도로 성장하는 명품 브랜드들의 중국 진출 두고 2008년도에 집필된 책 Luxury China: Market Opportunities and Potential 에는 2007년에 중국 시계 시장은 그 당시 세계 7위였으며 또한 홍콩은 세계 1위라고 얘기 합니다. 자료를 찾다가 생각 해 보니 중국 시계 시장이 워낙 세계적으로 크기 때문에 회원님께서 그런 질문을 하셨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판매액수로 따져본 중국의 시계 랭킹을 보면 오메가, 라도, 론진, 롤렉스, 티쏘, 튜더 다음으로 티토니가 7위네요.

 

 

 
  
35823e6481e6650fecbd548e0afa68b0.jpg
a098d0a318322aa997488bb46d12c770.jpg
 
 

매년 나오는 유명 시계책이 있는데요, 스위스에 J모사에서 일하고 있는 친구가 스위스 업계분들이 참고하는 자료책이라고 2년 전에 소개 해 주었습니다.  2011년 작년에는 판매 액수 그리고 개수 둘 다 7위를 했네요. 앞의 브랜드들은 순서만 작게 바뀌었지 거의 동일한 브랜드들이네요. 지난 5년 자료를 보면 10위 안팍은 큰 변동은 없어 보입니다.

 

 

 eeeadd461218d0154cd39bc68dc29bdc.jpg

 
 

중국에서의 역사 및 현황

 

티토니는 중국 그리고 홍콩에 5 개의 갤러리, 6 개의 쇼룸, 50 개 이상의 고객 서비스 센터, 그리고 700개 이상의 판매처가 있습니다. 이 시작은 1959, 베이징에서 수입 및 수출대표단 “China National Light Industrial Products Import and Export Corporation”이 스위스를 방문하여 많은 시계 브랜드들를 만나보았을 때 입니다. 브루노 슐럽 회장은 긍정적으로 비즈니스 제안을 검토 하였고, 그 해 중국은 티토니사에게 시계 주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티토니는 중국 개방과 함께 마켓에 입성하였기 때문에 다른 시계보다 중국에서의 역사가 긴 편입니다. 대표적인 티토니 부티크는 상해의 화평호텔(和平饭店)에 위치하였으며, 이 호텔은 상해의 역사적 명소 중 하나이며 1929년부터 자리하고 있다 합니다.

 

 

3a2a60634db7333c1d87c72698e312df.jpg

  

 

티토니는 중국 국가에게 소중한 팬더곰을 입양하고 후원하였으며, 스위스를 방문하는 중국 페킹오페라 단원을 후원 하는 등 중국 문화에 많은 관심을 보여왔습니다. 중국을 대표하는 체스 그랜드마스터를 후원하여 스위스에서 열렸던 국제대회에 나갈 수 있도록 후원하였고 그는 1위를 하였습니다. 중국에서의 이러한 여러 활동들이 50년동안 쌓여 중국에서의 인지도는 높은 편이라고 봅니다.

 

 

 ef3097dd94a5f86530ce76baf0f51f97.jpg90cf201446735d5eb56a5346490c51ff.jpg

 

 

티토니가 중국에서 문화적 교류를 갖고 고객들을 맞이하려는 부단한 노력을 해왔기 때문에 누적이 되어 오랜 세월 동안 좋은 이미지를 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한국에도 이제 소개를 드렸으니 앞으로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성장과 발전을 하여 티토니라는 시계제조사를 통해 한국과 문화적 교류 및 후원이 많아졌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입니다.

 

새로운 브랜드에 대한 관심에 깊은 감사 드리며 이렇게 설명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