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드릭 콘스탄트] The world’s first 3.0 watch - 최초의 하이브리드 매뉴팩처
뉴욕에서 열린 FC 하이브리드 매뉴팩처 뉴욕 행사
프레드릭 콘스탄트는 매년 인하우스 무브먼트를 컬렉션에 추가하고 있는데, 올해는 더 특별한 기계식 무브먼트와 전자식 스마트 워치 기능을 합친 하이브리드 매뉴팩처를 소개합니다. 하이브리드 매뉴팩처는 기계식 매뉴팩처와 스마트 시계라는 전에 없던 조합을 보여줍니다.
최초의 하이브리드 매뉴팩처를 출시하면서 뉴욕에서 VIP 행사를 열었습니다. 행사는 그룹 회장 피터 스타스와 배우 마크 러팔로가 자리를 빛냈습니다. 행사 중에 스타스 회장은 2개의 하이브리드 매뉴팩처 제품을 마크 러팔로의 솔루션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기부했습니다.
하이브리드 매뉴팩처 FC-750 칼리버의 기계식 부분은 42시간의 파워리저브, 시, 분, 초, 날짜 기능을 지원합니다. 전자 부분은 스마트 기능을 지원합니다. 기계식과 전자식을 하나로 합치는 것은 전자와 기계 사이의 음의 자기장 차단이 관건이었는데, 특허 받은 안티-마그네틱 케이스를 통해 실현시킬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 워치 기능은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플과의 연결은 케이스 왼쪽에 있는 버튼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스마트 기능은 1) 활동 추척: 목표를 정한 뒤 걸음 수 확인 2) 수면 관찰: 잠의 깊이 관찰, 목표 수면 시간 확인 3) 칼리버 분석: 기계식 무브먼트의 진폭, 에러, 속도 분석 4) 월드 타이머: 2번째 타임 존과 로컬 24시 5) 다이나믹 코치 6) 푸쉬 버튼 세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 칼리버 분석의 경우, 매일 오전 4시에 사용자의 별다른 명령이 없는 경우 자동으로 기계식 무브먼트의 상태를 살핍니다. 측정 결과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화면 아래에서 요약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초록색은 이상 없음, 빨간색은 문제 있음을 나타냅니다.
기계식과 전자식이 통합된 특별한 무브먼트인 만큼 포장 박스 역시 특별합니다. 회전식 충전기를 통해 기계식 무브먼트를 와인딩하고, 간편한 usb를 통해 전자식 무브먼트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행 등을 위해 분리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충전을 가능하게 합니다.
멋지내요..... 정장에 스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