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폰서 뉴스  운영원칙
댓글작성 +2 Points

G-SHOCK

전 세계 300개 한정판 MRG-G1000HG 공개

 

- 일본 전통적 기법과 선진 테크놀로지의 융합, 국내 3개 제품 판매  

 

maxresdefault.jpg  


G-SHOCK에서 MR-G 탄생 20주년을 기념해 제2탄으로 전 세계 300, 국내 3개 한정 판매되는 MRG-G1000HG를 공개한다.

 

MRG-G1000HG는 앞서 20주년 기념으로 판매된 MRG-G1000HT의 금장 버전으로 츠이키(Tsuiki) 기법의 장인인 비호 아사노 비호(Bihou Asano)씨가 베젤과 밴드 링크를 하나씩 직접 망치질하여 완성했다


mrg-g1000ht_G-shock_tuiki-4.jpg

< 일본 츠이키 장인 아사노 비호(Bihou Asano) >

 

츠이키 기법은 1200년 전 쿄토에서 시작된 일본 전통의 금속 공예 방식으로 망치질로 갑옷과 같은 단단한 금속 제품을 만드는데 사용된 전통 방식이다. 금속은 망치질을 할수록 단단해지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이는 단단함을 추구하는 G-SHOCK의 이미지와도 잘 맞아 떨어진다.


g-shock-brief-gear-patrol-full-4.jpg

< 츠이키 기법을 선보이는 장인 아사노 비호(Bihou Asano) >


1943년 쿄토에서 태어난 아사노 비호는 국가 보물 금속 공예의 복원가로 활동하였으며 츠이키 기법의 후계자로서 MR-G 와의 작업이 매우 즐거웠다고 밝혔다.


G-SHOCK-MR-G-Gold-Hammer-Tone-Hybrid-GPS-Watch-image-2-630x354.jpg

< 츠이키 기법으로 완성된 MRG-G1000HG 의 베젤 >


장인의 손을 거쳐 완성된 MRG-G1000HG는 세련되면서도 독특한 아름다움을 가진 디자인을 가지게 되었으며 G-SHOCK의 최상위 라인업인 MR-G 제품인 만큼 카시오(CASIO)가 가진 최첨단 기술력이 집약되어 성능 또한 최고의 기능들로 완성되었다. GPS 하이브리드 웨이브 셉터(GPS Hybrid Wave Ceptor)를 통해 GPS위성 신호와 표준 지상파 라디오 신호를 상호 보완적으로 조합하여 전 세계 어디에서도 항상 정확한 시간을 알 수 있도록 했으며 케이스 전체를 티티늄으로 제작, 케이스 표면은 이온 플레이팅(Ion Plating)처리, DLC(Diamond-Like Coating) 코팅으로 순수 티타늄 보다 4~5배 강한 강도를 가지게 되었다. 또한 시계의 용두 부분은 클래드 가드 구조(Clad Guard Structure)를 통해 용두와 케이스, 버튼 및 버튼 가드 부분을 일체형으로 제작하여 간결하고 충격에 강하도록 설계 하였다. 이 외에도 태양열을 이용한 충전과 월드타임 기능 등 최고의 기능과 제작 기술을 총 동원 했다.


wp-1481097526068.jpeg

MRG-G1000HG_0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