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도 워치 디자인 콘테스트 성료
MIDO WATCH DESIGN CONTEST
Sébastien Perret wins the Mido Watch Design Contest
MIDO의 2015 빅벤 X 워치 디자인 콘테스트는 영국 런던의 유명 기념물인 빅벤에서 디자인의 모티브를 얻는 프로젝트이다.
미도(MIDO)는 세계적인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어 특유의 감성을 브랜드 워치 제품에 담아 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Squaring the circle
이 도전을 위하여, 세바스찬 페레는 영국의 유명한 건축물을 자세히 관찰 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한걸음 물러서서 큰 그림을 보았다.
스위스에 위치한 디자인 에이전시 에튀드 드 스타일의 창립자(Etude de Style, Neuchatel Switzerland)인 그는 웨스트민스터 시계타워의 단일화 되어 있으면서도
호리호리한 실루엣에 인상을 받아 디자인을 도입 하였다. 이 타워는 자세히 볼수록, 단계적으로 무한한 디테일이 뒤를 이어 나타난다.
빈틈없으면서도 아름다운 외관, 틈 사이의 그림자, 그리고 시계 표면의 빛은 사각형 내부의 시간을 보여주는 원 안에서만 나타난다.
세바스찬 페레가 디자인한 시계는 놀라울 정도로 런던의 시계탑과 닮아 있다. 디자이너는 빅벤의 특징을 드러내기 위해 사각형 안에 원을 담아냄으로써
네오고딕의 스타일의 건축물을 간소화 하였다. 이것이 미도의 아이덴티티에 부합하기 위하여 그 스스로가 설정한 도전이었다.
미도 워치 디자인 콘테스트
미도(MIDO)는 지난 2015년 3월 20일에 워치 디자인 콘테스트를 공식적으로 발표하였다.
영국 유명 기념물인 빅벤을 디자인 모티브로 삼아 시계 디자인을 개발하는 프로젝트인2015 워치 디자인 컨테스트는 에릭 지로(Eric Giroud),
세바스찬 페레 (Sebastien Perret), 로렌초 벨로네(Lorenzo Vallone) 등의 세계 유명 디자이너 3인이 경쟁하였다.
미도(MIDO) 공식 홈페이지 내 디자인 콘테스트 배너를 클릭 하면, 디자이너 3인의 작업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여, 디자이너가 시계 디자인 제작의 영감을 받는 과정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함으로써 대중과
소통하겠다는 브랜드의 취지가 담겨있다. 최종 우승자는 7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 미도(MIDO) 공식 홈페이지 에서 두 달간 투표를 통해 최종 우승자가
선발 되었다.
미도 X 빅벤 워치 디자인 콘테스트 우승자는 세바스찬 페레 (Sebastien Perret)
지난 2015년 10월 15일,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스와치 아트피스 호텔에서 진행된 그랜드 세레모니 우승자는 세바스찬 페레 (Sebastien Perret)에게 돌아갔다. 디자이너 세바스찬 페레의 워빅벤 워치는 새로운 미도(MIDO)의 타임피스로 선택 되었으며, 2016년 스위스 바젤월드에서 선보일 예정인 동시에 500개
한정판으로 제작된다.
약 10만 명의 투표자 (Almost 100,000 participants)
공식적인 투표에는 전 세계 약 100여 개 국가의 10만 명 워치 매니아들과 건축애호가들이 워치 디자인 콘테스트에 참여했다.
미도(MIDO) 히스토리의 다음 단계 (The next chapter in Mido’s history)
미도(MIDO)는 로마의 콜로세움에서 영감을 받아 견고한 스틸 브레이슬릿으로 우아한 감성을 재연한 올 다이얼 (All Dial)과 중국의 대표적 아이콘인
만리장성에서 디자인적 요소를 얻은 그레이트 월 (Great Wall)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대를 초월한 세계적인 건축 히스토리를 제품에 완벽하게 재연하는 미도(MIDO)는 역사적으로 기념비적인 건축물에 대한 경의를 시계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 기념물은 미도 히스토리의 다음 단계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진정한 디자인의 상징(A Mark of true design)’을 바탕으로
약 10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전 세계 시계 애호가들에게 전폭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한편, 미도(MIDO)는 2014년 세계 건축가 협회인UIA(International Union of Architects)와 협약을 맺었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UIA는 130만 명의 세계 최고 건축가들의 모임이며, 차별화된 건축을 지향한다.
UIA와의 파트너쉽은 워치메이킹 브랜드로서 세계적인 건축기구와 함께 건축물에 대한 가치를 이어 간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시계 좋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