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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TCHES & WONDERS ::

[SIHH 2016] Panerai Report

알라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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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은 기간 완전한 무브먼트 라인업을 만든 파네라이는 위와 같은 무브먼트 전시관을 꾸렸습니다.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이번 파네라이는 요즘 라미오미르 1940에 힘을 실어주는 움직임을 일관되게 진행 중이었습니다. 상당수의 모델이 라디오미르 1940으로 등장했고, 마이크로 로터 방식의 칼리버 P.4000과 그 베리에이션이 등장하며 빠른 속도로 라디오미르 1940의 라인업이 두터워졌습니다. 



라디오미르 1940 


라디오미르 1940 3데이즈 오토매틱 아치아이오 42mm PAM00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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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리버 P.4000를 탑재하는 42mm 모델로 화이트 다이얼입니다. 엔트리급 모델에서 블랙 다이얼 이후 화이트 다이얼이 나오는 패턴은 어느 정도 예상 가능합니다만, 베이지 색 야광을 사용해 빈티지 분위기를 연출한 점은 아주 살짝 예상외(?) 입니다. 화이트 다이얼의 매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해줄 요소로 루미노르 베이스 로고 PAM00630을 제외하면 보기 힘든 디테일입니다. 때문에 라디오미르 1940는 물론 전체 라인업에서도 눈에 띄는 존재가 되리라 예상해 봅니다. 




라디오미르 1940 3데이즈 GMT 오토매틱 아치아이오 45mm PAM00627 & PAM00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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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리버 P.4000의 파생형인 P.4001을 탑재했습니다. 날짜, 낮밤 표시와 함께하는 12시간 방식의 GMT 기능을 갖췄습니다. 같은 구성의 기능을 지닌 두 개의 모델을 동시에 발표했는데요. 홉 네일 다이얼의 PAM00627과 턱시도 다이얼의 PMA00657입니다. 홉 네일 다이얼의 경우 PAM00025가 단종 된 이후, 레귤러 에디션에서는 구경하기 어려워졌습니다. 스페셜 에디션으로는 이전에도 가끔 나오곤 했는데 이번에 레귤러화 되었군요. 요트의 데크와 유사한 턱시도 다이얼은 PAM 29와 그것의 스페셜 에디션으로 다시 등장한 이후 보기 어려웠는데 이번 PAM00657을 통해 다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파워리저브 인디케이터가 케이스 백에 위치해 상대적으로 심플한 다이얼을 지닌 모델을 찾는다면 이쪽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두 모델은 다이얼을 제외하면 기능상으로는 같습니다. 




라디오미르 1940 3데이즈 GMT 파워리저브 오토매틱 아치아이오 45mm PAM00628 & PAM00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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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PAM00627 & PAM00657과 기능 구성은 같습니다. 파워리저브 인디케이터가 다이얼에 있는가 케이스 백 면에 있는가의 차이입니다. 좀 더 복잡한 다이얼을 선호한다면 이쪽을 선택하면 됩니다. 무브먼트는 칼리버 P.4002로 P.4000의 새로운 가지치기 입니다.




스페셜 에디션


라디오미르 1940 3데이즈 아치아이오 47mm PAM00662& 루미노르 1950 3데이즈 아치아이오 47mm PAM006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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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M00662은 ‘스몰 이기지아노’, ‘이기지아노 피콜로(Piccolo)’로 불리는 Ref.6154를 재현했습니다. 이것은 30, 40개 만이 생산되었다고 알려진 모델인데요. PAM00662는 다이얼 색상이 독특해 금방 눈에 띕니다. Ref.6154 빈티지 중에는 방사성 야광 물질로 인해 다이얼 변색이 심한 모델이 많이 눈에 띄는데 여기서 영감을 얻은 색상이 아닐까 합니다. PAM00662의 실물은 라이트 브라운에 아주 살짝 그린을 띕니다. 음각한 라디오미르와 파네라이 폰트에 비해 미묘한 인덱스의 높이를 눈 여겨 봐야 합니다. 플렉시 글라스를 사용했고, 예전부터 그러했듯 여분의 플렉시 글라스가 하나 더 동봉됩니다. 칼리버 P.3000을 탑재하지만 브릿지를 한 번 더 분할해 4프릿지로 수정해 탑재했습니다. 무브먼트 디자인에서도 빈티지 느낌을 내기 위해서죠. 같은 색상의 다이얼과 무브먼트를 탑재한 루미노르 1950 케이스의 PAM00663도 함께 등장했습니다. 



루미노르 8데이즈 세트 PAM007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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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루미로느 8데이즈 세트입니다. 파네라이가 현 리치몬드 그룹의 전신인 방돔 그룹에 소속되어 있을 때 나왔던 형태를 재현한 모델들입니다. 케이스를 블랙 코팅한 블랙 다이얼 하나와 화이트 다이얼 하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블랙 모델인 블랙 실은 왼손잡이를 위한 레프티, 화이트 다이얼인 데이라이트는 블루 인덱스를 사용해, 프리 방돔 시절로 되돌아 갔습니다. 두 개의 시계를 담는 나무 박스 역시 그 무렵을 재현했고 사진과 같은 구성품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전 세트와 마찬가지로 500세트만 발매되므로 손에 넣기가 쉽지 않겠군요. 



로 시엔치아토 루미노르 1950 투르비옹 GMT 티타니오 PAM005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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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일의 파워리저브와 GMT 기능. 입체적인 회전을 하는 투르비용 칼리버 P.2005는 이전에도 선보여 왔습니다만, 이번 P.2005/T는 메인 플레이트와 브릿지를 티타늄으로 만들고 스켈레톤 가공을 거쳐 훨씬 가벼워진 무게를 이뤄냈습니다. 티타늄이 지닌 색감은 메인 플레이트, 브릿지 그리고 케이스와 함께 통일성을 드러내는데요. 케이스는 티타늄 파우더를 3D 프린트 기법으로 성형해 완성했습니다. 단면을 보면 내부가 일부 비어있고 이것은 케이스의 무게를 덜어내는데 한몫 하게 됩니다. 47mm 지름의 케이스라고는 믿을 수 없는 정도로 파네라이 투르비용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많은 수의 모델을 발표하지 않았지만 하나하나의 포지션과 개성이 뚜렷해 풍성한 기분이 듭니다. 신모델의 수가 약간 적은 이유는 워치스 앤 원더스를 위한 한 수라고 기약해 보며 SIHH 2016 파네라이 리포트를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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