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manual7

조회 18071·댓글 39

1.JPG

싱가포르 부티크와 그곳에서 본 루미노르 스페셜 에디션 소식입니다. 한국에도 들어와 있다고 하네요.  
지난 번 파네라이의 주피테리움 전시때 들린 적이 있지요. 주피테리움 소식 --> https://www.timeforum.co.kr/9867049

싱가포르 최대의 쇼핑 거리 오차드 로드에 있는 이온 타워는 예전에도 들린 적이 있는데 
그때는 저층 매장 부분만 개발되고 고층 부분은 다 지어지지 않았는데 이제 완공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싱가포르는 인구가 많진 않지만 홍콩 다음으로 동남아시아의 허브로 인도네시아 등 주변 국가들의 부호들이 자주 들려서 제법 큰 매장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파네라이 매장은 2012년에 생겼는데 코너 입구 들어가면 바로입니다. 
규모도 크고 위치도 좋은데 아무래도 이곳에서 인기가 많기 때문이겠죠???

그도 그럴 것이 한국에는 아직 들어오지 않은 제품 및 2014년 따끈따끈 신제품의 견본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전시때만 볼 수 있었던 파네라이 라디오미르 투르비용 GMT 세라미카 스켈레톤 시계 PAM00348입니다. 
주피테리움과 함께 보여주기 좋은 시계죠. 

2.JPG

뒷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3.JPG

다음은 싱가포르 부티크 에디션입니다. 
싱가포르 에디션은 다이얼에 피그가 있고 200개 한정생산인 PAM00432와 홍콩 에디션 PAM00402와 유사한 PAM433(아래 사진)이 있습니다. 

4.JPG

50개 한정생산으로 다른 도시 에디션처럼 싱가포르의 상징적인 건물들이 새겨져 있습니다. 
상반신은 사자, 하반신은 물고기 모습을 한 싱가포르의 상징, 멀라이언상도 조그맣게 넣었으면 좋았을텐데요...ㅎㅎ 있는데 못찾는 건지? 

4_1.JPG

뭔가 새겨 넣는 것은 파네라이로서는 드문 일인데 이런 시계가 있죠. 
바로 중국력의 12간지를 새긴 시계입니다. 

2009년 소의 해를 시작으로, 2010년 호랑이, 2011년 상하이와 베이징 부티크에서만 소개한 토끼해 시계. 

5.jpg
2012년 용, 2013년 뱀에 이어서 

6.jpg

올해 6번째로 청마해를 맞이해 말을 주제로 제작한 루미노르 스페셜 에디션, Luminor Sealand 'Year of Horse' PAM00847 입니다. 

7_1.jpg
바쉐론 콘스탄틴이나 블랑팡 등의 시계에 들어간 조각에 비해서는 다소 평면적이고 도안화된 모습인데 
중국의 페이퍼-커팅 예술에 영감을 받은 스타일이라고 하네요. 중국어로 Jianzhi (剪纸) 라 하는데 아래와 같은 것들입니다. 
b2.jpg b4.jpg

사진 출처 : http://www.cultural-china.com/chinaWH/Traditions/features/Paper-cut/index.html

커버의 말은 이렇게 조각가가 각인을 해서 제작했습니다. 

11_1.jpg

음각 부분에 다시 상감을 하고 모양을 내서 조각을 넣었습니다. 

12_1.JPG

시계에 부착하기 전 완성한 모습

12.JPG

시계는 이런 모습입니다. 

8.JPG
9.JPG

커버를 열면 기존과 동일한 화이트 다이얼입니다. 

11.JPG

커버 안쪽에는 매끈하게 아무 것도 없습니다. 메세지를 따로 넣을 수 있을까요? 넣어도 좋겠습니다. 
15.jpg



이 시계는 한국에도 딱 1개 들어와 있다고 합니다. 

띠에 큰 뜻을 부여하는 사람들에게는 의미있는 시계가 될 것 같군요. 말띠이신 분들은 구경 가보시길 바랍니다.
얼마 전 청마해 말띠 자녀를 두신 Pam Pan 님 같은 분이 구입하셔서 20년 후 자녀에게 물려주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매장 외부 전시 공간에도 이 모티브로 장식해 두었더군요. 

이상 싱가포르 부티크와 말의 해 루미노르 에디션 소식이었습니다. 

7.JPG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