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manual7

조회 14642·댓글 45

올해 데이토나 탄생 50주년을 맞은 롤렉스에서 F1 그랑프리를 후원하면서 10월 4일부터 6일까지 영암 코리아 서킷에서 펼쳐진 코리아 그랑프리 행사에서도 

롤렉스 시계와 로고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관련 뉴스 --> https://www.timeforum.co.kr/8903257


덕분에 롤렉스 코리아에서 소수의 매체와 딜러, 고객을 초대하는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새벽 용산역에서 KTX 기차로 목포까지 간 후 영암 코리아 서킷으로 갑니다. 


DSCF0248.JPG


목포역에서 나와서 다시 영암으로 갑니다. 


DSCF0246.JPG


목포에서 벗어나니 허허벌판입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소음도 그렇고 그 많은 인원을 한꺼번에 유치하려니 이런 공간이 적격이긴 하지만 거리가 먼 것이 흠이네요. 

경주장 지도입니다. 

DSCF0221.JPG


경주장 곳곳에서 롤렉스 시계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1.JPG

DSCF0228.JPG


입장권이 고가인 까닭도 있고 멀기도 하고 한국에서는 아직 F1 그랑프리가 친숙한 스포츠는 아니라서, 

그리고 어제는 결승에 앞서 출발 순서를 뽑는 퀄러파잉이어서 사람들이 많이 보이진 않았습니다. 오늘은 역시 관람하는 갤러리가 많아 보이네요. 


예전에 런던에 살때 기억으로는 주말마다 방영했던 스포츠가 축구, 골프, 그리고 F1 이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역대 F1 그랑프리 경주 선수를 가장 많이 배출한 나라가 영국입니다. 


아주 많은 인원이 1년에 19개 도시(작년까지 20개 도시)를 돌아다니는데 

패덕에서 식사를 제공하는 요리사나 접객팀, F1 을 안내하는 인원도 모두 한 팀으로 돌아다니고 있네요. 그러니 비용이 엄청날 수 밖에 없을 것이란 생각이 절로 들더군요. 


핏 레인 바로 위에 자리한 패덕에는 일부 트랜만 볼 수 있어서 곳곳에 방송으로 경주 장면을 볼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롤렉스 외에 후원사인 AIG 생명, 벤츠, 아랍 에미레이트 항공사 등에서 초대한 손님들이 있었습니다. 일반인이 그냥 들어오려면 입장권 가격이 엄청나더군요. 

DSCF0171.JPG

오전 점검이 끝나고 오후 마지막 순위를 결정하기 전 핏 개러지에서는 차량 점검에 한창입니다. 
차량을 분해해서 점검하는데 무엇보다 티끌하나라도 허용하지 않겠다는 표정으로 열심히 차체를 손으로 닦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올해 은퇴를 선언했는데..사고까지 당해 경기를 마무리 못하고 은퇴하게 된 마크 웨버..ㅠ ㅠ 

DSCF0008.JPG

어제, 그리고 현재도 계속 1등을 기록한 세바스티안 페텔의 차량 점검지입니다. 

DSCF0001.JPG

지나가다 보면 가끔 선수들과도 마주할 수 있는데 키미 라이카넨은 사인을 해주네요. 
오늘(10월 5일) 랩타임 최고 기록을 세웠다고 하고 늦게 출발했는데 5위권 안에 진입하더니 결국 2등을 한! 

DSCF0016.JPG

세이프티 카는 SLS AMG 입니다. 오늘 결승 경기에 이 자동차가 여러 번 떴었죠. 사건, 사고가 많은 건 안타깝지만 오히려 경주를 흥미롭게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DSCF0004.JPG DSCF0023.JPG

어제는 퀄러파잉이라 전체 속도가 중요하지 않고 구간을 한바퀴 도는 시간이 중요한지라 중간에 타이어를 점검하거나 할때는 천천히 서두르지 않더군요. 
그래서 이렇게 자동차를 수동으로 넣는 장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DSCF0165.JPG 
S0130110.JPG DSCF0157.JPG

경기장 뒷면에는 스탭들이 중간 중간 쉬고 일할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보통은 각자 서킷에서 바로 이어지도록 되어야 하는데 
미디어 센터가 자리잡고 있어서 서킷에서 각자의 본부까지 직선이 아닌 왼쪽 사선으로 가도록 되어 있다는 것에 불편하다고 하는 팀도 있다고 하네요. 
다른 나라의 피트와 차고지는 어떤 지 궁금하네요. 

미디어 센터 앞에서는 경주를 끝낸 선수들과 각국에서 날라온 미디어와의 인터뷰가 한창입니다. 

DSCF0184.JPG

이번에 그다지 우수한 성적을 내지는 못하고 있는 펠리페 마싸. 
사실 궁금했던 점은 그의 손목에 리차드 밀 시계가 있는가였는요. 역시나…페라리 색과 동일한 빨간 스트랩의 시계입니다. 
오늘 마싸와 페레즈간의 각축전이 있었지요. 

DSCF0181.JPG DSCF0182.JPG


그리고 반가운 얼굴을 볼 수 있었는데 바로 곧 개봉할 영화 <러쉬>의 주인공인 니키 라우다입니다. 여러 매체와 인터뷰를 하고 계시더군요. 
영화 <러쉬>와 이를 후원하는 태그호이어 관련 뉴스는 이미 올린 바 있습니다. --> https://www.timeforum.co.kr/8765866
큰 사고 후에 정정한 모습을 보니 정신력이 얼마나 중요한 지 다시금 깨닫게 하는 분입니다. 영화가 꼭 보고 싶어졌습니다. 

DSCF0193.JPG

패덕 클럽에서는 벤츠 페트로나스팀의 니코 로스버그가 잠깐 인사를 하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DSCF0210.JPG

마지막으로 서울로 가는 기차를 타러 떠나는 시간, 
타이어를 정성스럽게 닦는 스태프의 모습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타이어를 매번 새 것으로 바꾸는 것이 아니라 다시 써야되기 때문이라고 하더군요. 
결국 타이어 관리가 관건. 오늘 경기 중에도 타이어가 터지는 등 문제가 많더군요.

DSCF0213.JPG

행사 곳곳에서는 한복 차림의 도우미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DSCF0216.JPG

기념품 가게들…프리미엄이 많이 붙어 있었습니다. ㅠ 

DSCF0230.JPG DSCF0229.JPG

서울로 다시 갑니다.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순간, 2바퀴 남았네요. 오늘 경기에서 과연 누가 우승할까요? 라고 생각했는데...

DSCF0234.JPG

궁금하신 분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보세요. 저는 "F1 타이밍 2013"이라는 애플리케이션을 어제 오전 내려가는 길에 다운받아 보았습니다. 

r1.jpg 

경주장 소개, 각국 팀과 선수 소개, 그리고 그날 경기 순위, 뉴스나 인터뷰가 업데이트됩니다. 

r2.jpg 
r5.jpg

어제 기록이었습니다. (오늘 결과 기록은 아직 올라오지 않았습니다)

 r4.jpg

오늘 경기를 방금 라이브로 보았습니다.  패덕에서는 볼 수 없었던 롤렉스 로고 패널이 곳곳에 보이네요. 

20.jpg 21.jpg

방금 끝난 경기의 결과는 역시 어제의 1등이 오늘의 1등! 세바스티안 페텔로 한국 경기에서 4연승이랍니다. 

23.jpg

아직 경기 결과 리스트가 올라오지 않았는데 올라오면 다시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5년 정도는 롤렉스가 계약을 했다고 하니 전세계 F1 그랑프리에서 당분간 롤렉스 로고를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F1 코리아 그랑프리에서도 말입니다. 내년을 기약해 봅니다. 

초대해 주신 롤렉스에 감사를 드리며 이상 F1 코리아 그랑프리 소식이었습니다. 

All Photos by manual7

3.JPG

P.S 

조금 전 올라온 경기 결과입니다. 

race.jpg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