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Eno

조회 1278·댓글 16

 

전설적인 시계 디자이너의 정신을 계승하는 제랄드 젠타(Gérald genta)가 브랜드 리론칭의 서막을 여는 3가지 버전의 신제품을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불가리의 품을 떠나 LVMH 그룹이 직접 관리하는 하이엔드 브랜드로 새출발을 알린지 불과 1년여 만의 성과입니다.  

 

 

새로운 캡슐 라인은 신사를 뜻하는 '젠틀맨'과 아름답다는 뜻의 이탈리아어 '벨리시마'를 결합한 조어인 젠티시마(Gentissima)로 명명한 새로운 컬렉션을 통해 전개합니다. 그리고 제품명은 불어로 성게를 뜻하는 우르상(Oursin)으로 이름 붙였습니다. 이름 그대로 성게 특유의 밤송이 같은 가시에서 디자인 영감을 받은 제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해당 시계의 디자인 원안은 제랄드 젠타가 생전 가족들을 데리고 코르시카로 여름 휴가를 갔을 때 성게를 보고 우연히 그린 스케치에서 시작해 1994년 프로토타입으로 결실을 맺습니다. 오리지널 버전은 라운드 케이스의 베젤부 전체를 비즈(구슬) 형태의 스터드로 촘촘하게 장식했고, 비록 상용 모델로 이어지진 않았지만 비즈 형태의 장식 디테일은 이후 젠타 디자인의 시그니처로 활용된 바 있습니다. 

 

 

2024년 30년만에 부활한 우르상 워치는 젠타의 오리지널 스케치 및 프로토타입에서 한발 더 나아가 3가지 베리에이션으로 거듭났습니다. 총 223개의 비즈 스터드로 장식한 오리지널 인스파이어드 버전을 비롯해, 핑크 마더오브펄 다이얼과 함께 다이아몬드 스터드로 장식한 젬셋 버전, 성게의 가시를 직관적으로 재해석한 스파이크 스터드 버전까지 소재는 물론 다이얼의 디테일 하나까지 각각의 개성을 부여했습니다. 

 

 

공통적으로 케이스는 가볍고 인체친화적인 5등급 티타늄을 사용하면서 오리지널 인스파이어드 버전은 화이트 골드 비즈 스터드로, 젬셋 버전은 로즈 골드 프레임에 다이아몬드로 장식했습니다. 그리고 젠타의 또 다른 시그니처 디자인 코드를 채택해 다이얼을 8각형으로 가공했습니다. 그런데 전자는 브라스 플레이트에 기요셰 장식 후 안트라사이트 컬러 래커 마감한 반면, 후자는 핑크 컬러 마더오브펄을 다이얼 소재로 사용해 한층 여성스러움을 강조합니다. 

 

 

유일하게 스파이크 스터드 형태로 선보인 버전은 블랙 DLC 코팅 처리한 5등급 티타늄 케이스에 옐로우 골드 소재의 스파이크 스터드로 장식하고, 매트하게 블랙 래커 마감한 8각형 다이얼을 일명 샌드위치 구조로 두 겹을 덧대면서 상부 플레이트만 펀칭 홀 가공해 미닛 트랙을, 옐로우 골드 스터드로 아워 마커를 대신했습니다. 

 

 

세 버전 공통적으로 케이스의 직경은 36.5mm, 두께는 9.6mm로, 케이스 일체형의 사실상 러그-리스(Lugs-less) 디자인을 채택해 스펙 대비 더욱 작게 느껴지게 하면서 유니크한 케이스 디자인을 부각시키는 효과를 선사합니다. 무브먼트는 같은 LVMH 그룹 소속의 매뉴팩처 제니스(Zenith)의 엘리트(Elite)를 베이스로 타임온리 형태로 수정한 자동 칼리버 GG-005를 탑재했습니다(진동수 4헤르츠, 파워리저브 50시간). 무브먼트 조립을 포함한 시계 제작 전반은 아르노家 5자녀 중 막내인 루이 비통 워치 디렉터 장 아르노(Jean Arnault)의 관리 감독 하에 제네바의 루이 비통 라 파브리끄 뒤 떵(La Fabrique du Temps Louis Vuitton)을 통해 완성되었습니다.    

 

 

제랄드 젠타 브랜드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젠티시마 우르상은 오는 10월 출시 예정이며, 캡슐 에디션인 만큼 한정된 기간에 걸쳐서만 소량 제작될 예정입니다. 리테일가는 오리지널 비즈 스터드 안트라사이트 다이얼 버전이 1만 9,000 스위스 프랑, 다이아몬드-셋 핑크 마더오브펄 다이얼 버전이 2만 9,000 스위스 프랑, 스파이크 스터드 블랙 다이얼 버전이 2만 2,000 스위스 프랑(CHF)으로 각각 책정됐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