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고급 시계제조사 IWC가 빅 파일럿 워치 43 투르비용 마커스 뷸러(Big Pilot’s Watch 43 Tourbillon Markus Bühler)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기억할지 모르겠지만 2008년 단 12피스 한정 출시한 빅 파일럿 워치 마커스 뷸러 에디션(Big Pilot’s Watch Edition Markus Bühler, Ref. IW500301) 이후 무려 15년 만에 후속 모델이 탄생한 것입니다.
- 2008년 출시된 빅 파일럿 워치 마커스 뷸러 에디션
지난 2008년 퍼스트 에디션은 당시 IWC 견습 프로그램(IWC Apprentice Programme)을 갓 수료한 마커스 뷸러가 고급시계협회(Institut de Formation à la Haute Horlogerie)가 주최한 공모전에 출품해 우승(1등상)을 차지한 특정 모델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IWC는 브랜드의 영원한 아이콘인 빅 파일럿 워치를 항공기 터빈 디자인으로 참신하게 재해석한 마커스 뷸러의 아이디어를 높게 사 매우 이례적으로 견습생의 출품작을 그대로 자사의 아카이브에 남겼는데요. 이는 IWC가 미래를 이끌 인재를 얼마나 소중하게 여기는지를 보여주는 대표 사례로 남아있습니다.
- 마커스 뷸러
견습생에 불과했던 자신의 이름을 딴 시계까지 만들어준 회사였기 때문일까요? 마커스 뷸러는 다른 브랜드로 가지 않고 IWC에 계속 남았는데요. 현재 그는 2020년 완공한 IWC 매뉴팩처(Manufakturzentrum)에서 워치 및 무브먼트 조립 부서의 부책임자(Associate Director of Watch and Movement Assembly)로서 IWC의 조립 공정 전반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나아가 그는 자신의 이름을 딴 두 번째 에디션의 개발 프로젝트에도 주도적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 빅 파일럿 워치 43 투르비용 마커스 뷸러 에디션
빅 파일럿 워치 43 투르비용 마커스 뷸러 에디션은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투르비용 메커니즘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배럴 덮개와 라쳇 휠을 스켈레톤 형태의 블레이드 휠과 메탈 링으로 변주해 스몰 세컨드 인디케이터 형태로 단출하게 선보인 2008년 퍼스트 에디션과는 아무래도 격의 차이가 뚜렷한데요. 언뜻 외관만 봐서는 퍼스트 에디션과 세컨드 에디션의 차이가 눈에 띄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또한 독특한 개성을 지닌 오리지널 모델의 아이덴티티를 이어가고자 한 노력의 일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
빅 파일럿 워치 43 투르비용 마커스 뷸러 에디션은 케이스 소재부터 특별합니다. 스틸 케이스로 선보인 퍼스트 에디션과 달리 고귀한 플래티넘 소재로 선보이면서 사이즈도 46mm가 아닌 43mm를 택해 15년 후 변화된 트렌드를 보여줍니다. 플래티넘 케이스의 직경은 43mm, 두께는 14.6mm이며, 실용적인 100m 방수를 보장합니다.
매트하게 마감한 블랙 래커 다이얼의 로듐 도금 처리한 아플리케 인덱스와 핸즈에는 화이트 슈퍼루미노바를 채워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가독성을 보장합니다. 6시 방향의 오픈워크 가공한 면으로는 분당 1회전하는 플라잉 투르비용이 위용을 뽐냅니다. 케이지를 덮은 상단부에 항공기 터빈에서 착안한 12개의 초소형 블레이드를 장착했는데, 중량을 최소화하기 위해 티타늄 합금으로 터빈을 제작했습니다. 이로써 총 56개의 부품으로 구성된 투르비용 케이지의 무게는 0.663g에 불과하다고! 더불어 가장 예민한 부품의 마찰계수를 줄이고 기어트레인의 에너지 흐름을 개선하기 위해 이스케이프 휠과 팔렛 포크(레버)는 다이아몬드 쉘(Diamond Shell®) 기술을 응용한 스페셜 코팅을 입혔습니다. 한편 블레이드 하나에는 레드 도트(점)를 찍어 스몰 세컨드를 대신합니다. 이 또한 2008년 퍼스트 에디션을 염두에 둔 디테일입니다.
무브먼트는 새로운 인하우스 자동 칼리버 82905을 탑재했습니다. 포르투기저 오토매틱 40에 탑재한 기존의 82200 칼리버를 기반으로 이스케이프먼트 구조를 전면 수정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베이스의 진동수(4헤르츠)와 산화지르코늄 기반의 블랙 세라믹 부품으로 강화한 펠라톤 와인딩 시스템과 같은 주요 특징들은 변함없습니다. 단, 파워리저브는 80시간으로 늘렸습니다. 플레이트와 브릿지, 오픈워크 로터는 전체 블랙 PVD 코팅 처리했으며, 투명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 독자적인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트랩은 내구성이 좋은 말궁둥이 가죽(코도반) 소재를 사용하면서 스트랩 안쪽에는 마커스 뷸러의 서명과 상징적인 터빈 심볼을 은색으로 프린트해 스페셜 에디션의 의미를 더합니다. 그리고 케이스와 동일한 플래티넘 소재의 폴딩 버클을 채웠습니다.
빅 파일럿 워치 43 투르비용 마커스 뷸러 에디션(Ref. IW329901)은 총 51피스 한정 출시하는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전 세계 지정된 IWC 부티크에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국내 출시 가격은 1억 9,990만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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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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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자
2023.10.03 1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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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의역사
2023.10.03 17:21
의미있는 모델이지만 가격이 좀 과하네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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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승시계
2023.10.03 19:41
의미있는 모델인듯한데 그래도 투르비옹인데 터빈을 크리스탈 같은 재질로해서 밸런스를 보여주는게 맞지 않았을까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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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훈킴
2023.10.03 21:03
9만원을 더 넣었어야..ㅋㅋㅋㅋㅋ
빅파는 역시..기본이..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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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M3
2023.10.04 09:59
터빈 디자인을 좀 더 가늘게 > 뚜르비옹을 좀 더 돋보이게 했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어차피 살 수 있는 가격대의 물건이 아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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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환이
2023.10.04 10:33
디자인 사이즈 무브까지 하지만 가격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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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kesc
2023.10.04 12:12
인제니어 때도 그렇고, '품질은 그대로 가격만 고급화' 정책 시행하나 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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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뚜기
2023.10.04 23:00
가격이...
뒷판은 예쁜데 뚜르비옹이 뭔가 좀 아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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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M3
2023.10.05 13:03
어이쿠... 여러가지로 쉽지 않을 모델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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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라롱
2023.10.05 15:49
투르비용 케이지가 터보팬의 팬이라기엔 많이 느리지만 막 착륙했다고 치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ㅎㅎㅎㅎ IWC 파일럿 라인에서는 항력 투르비용 외에는 투르비용 보기가 어려웠는데 항공 테마로 디테일을 잘 살린 것 같습니다. 이런 모델은 컬렉터블 아이템이라 가격대는 일반적인 모델과 거리감이 있다고 봐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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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ra
2023.10.05 15:51
그래도 사는 사람이 있겠지? 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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뚱이삼
2023.10.06 11:46
우아...인스타에 올라와서 뭔가 했더니 대단한 시계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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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경
2023.10.06 12:54
뚜로봐용 없이 저걸 그냥 초침으로 일반판으로 나오면 참 좋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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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박스
2023.10.06 19:23
2억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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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가안정
2023.10.07 08:31
82200을 완전히 재설계해 뚜르비용을 만들었다는 점이 흥미롭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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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van
2023.10.08 15:39
이쁘다는 말이 안나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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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잉잉미도
2023.10.09 15:11
뚜루비용말고 일반 모델로 출시좀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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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녀생각
2023.10.14 18:12
디자인도 대박이고 가격도 대박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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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들
2023.10.16 08:30
여름에 더울때 사용가능? ㅎ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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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방철학자
2023.10.27 22:16
대박 ㅋㅋㅋㅋ 구매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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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도킹
2023.10.27 23:05
파일럿 워치의 최고라고 생각하지만, 투르비용 가격은 역시네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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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갑부
2023.11.01 09:40
글라스백으로 보여지는 무브의 답답한 느낌이 아쉽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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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sonstar
2023.11.03 00:42
가격이 정말 안드로메다네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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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릉도릉
2023.11.21 02:51
사이즈가 조금만 작았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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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기
2023.11.27 18:02
1억대면 모르겠으나 2억이라니 가격이 만만치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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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yuichi
2023.12.20 22:23
노말한데비해 가격이.. 뭐 박힌게 비싸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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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ehkim09
2024.01.03 16:50
투르비용만 얹으면 가격이... ㅎㅎ 빅파일럿 워낙 형식이 고정되어있어서 잘 어울리는지 잘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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쩍셔리
2024.02.14 14:07
오우 투박하니 한포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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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익균
2024.05.30 14:46
2억..엄청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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