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쟌 슐럼버제(Jean Schlumberger, 1907-1987)는 20세기가 낳은 최고의 주얼리 디자이너로 통합니다.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컬러풀하고 생동감 넘치는 디자인으로 자신만의 주얼리 세계를 구축한 그는 세계적인 주얼리 하우스인 티파니(Tiffany & Co.)와의 협업으로도 유명한대요. 관습에 얽매이지 않는 슐럼버제의 자유로운 영혼이 담긴 티파니 주얼리들은 오드리 햅번, 엘리자베스 테일러 등 전설적인 할리우드 스타들부터 각국의 왕실, 사교계 명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고, 지금까지 컬렉터들 사이에서 한결 같은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11 (2).jpg

- 슐럼버제의 네크리스를 착용한 오드리 햅번

1962년 개봉한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의 성공을 계기로 오드리 햅번은 티파니 하우스의 영원한 뮤즈로 기억되고 있다. 

 

특히 1965년 첫 선을 보인 버드 온 어 락(Bird on a Rock)은 쟌 슐럼버제와 티파니의 파트너십이 절정에 달한 아이코닉 컬렉션입니다. '바위 위의 새'라는 이름 그대로 새를 형상화한 골드 프레임에 최상급 티파니 다이아몬드를 파베 세팅하고, 진귀한 컬러 젬스톤으로 새의 다리 밑을 장식한 버드 온 어 락 브로치는 한 번 보면 누구나 티파니의 작품임을 알 수 있는 하우스의 시그니처 하이 주얼리 피스로 자리매김했습니다. 

 

11 (1).jpg

- 팬시 옐로우 다이아몬드로 꾸민 버드 온 어 락 브로치

 

1995년 프랑스 파리 장식미술관(Musée des Arts Décoratifs)에서 열린 쟌 슐럼버제 회고전에서 공개된, 무려 128.54캐럿에 달하는 팬시 옐로우 다이아몬드로 장식한 버드 온 어 락 브로치는 이내 전설이 되었고, 이후 투르멀린, 모가나이트, 아쿠아마린, 쿤차이트, 시트린 등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희소한 컬러 젬스톤으로 장식한 버전이 소개되어 컬렉션에 활기를 불어넣었습니다. 

 

[티파니] 티파니 슐럼버제 리본 드롭 브로치(white pearl) 메인 이미지(4).jpg

- 티파니 슐럼버제 리본 드롭 브로치

 

그리고 올해 티파니는 버드 온 어 펄(Bird on a Pearl)로 명명한 캡슐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각각의 피스들에 사용된 진주들은 걸프만에서 채집된 세계에서 가장 희귀한 천연 진주들로, 관련해 중동지역에서 최고 권위자로 통하는 후세인 알 파단(Hussein Al Fardan)의 개인 소장품을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이즈가 우수하고 모양과 광택이 가장 뛰어난 천연 진주들로만 각각의 유니크 피스들을 완성했으며, 알 파단 가문과 티파니의 이례적인 파트너십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2월 16일 카타르 도하에서는 관련 하이 주얼리 이벤트까지 열려 주요 피스들이 처음 공개됐습니다. 

 

[티파니] 티파니 슐럼버제 버드 온 어 펄 네크리스 메인 이미지(1).jpg

- 티파니 슐럼버제 버드 온 어 펄 네크리스

 

티파니 슐럼버제 버드 온 어 펄 캡슐 컬렉션의 가장 백미는 총 316캐럿 상당의 화이트 크림 컬러 진주로 완성한 3-스트랜드 네크리스(Three-Strand necklace)를 꼽을 수 있습니다. 슐럼버제의 아이코닉한 버드 온 어 락 디자인에서 착안한 새 모티브를 화이트 골드 바탕에 풀 파베 다이아몬드 세팅으로 강조하면서 겹겹으로 포개진 진주 네크리스 사이사이에 위트있게 배치한 점이 돋보입니다. 

 

[티파니] 티파니 슐럼버제 버드 온 어 펄 이어링(5).jpg

- 티파니 슐럼버제 버드 온 어 펄 이어링 

 

[티파니] 티파니 슐럼버제 파베 와이어 랩 링(6).jpg

- 티파니 슐럼버제 파베 와이어 랩 링 

 

더불어 라이트 크림, 그레이, 다크 그레이 등 다양한 컬러 진주를 사용한 버드 온 어 펄 브로치도 기존의 버드 온 어 락 피스들과 차별화된 매력으로 어필합니다. 슐럼버제의 또 다른 장기인 꽃 모티브를 살려 다이아몬드 세팅과 함께 천연 진주로 포인트를 준 펜던트, 이어링, 링 역시 빼놓을 수 없습니다.

 

[티파니] 티파니 슐럼버제 버드 온 어 펄 브로치 메인 이미지(2).jpg

[티파니] 티파니 슐럼버제 버드 온 어 펄 브로치(silver and orangy brown pearl) 메인 이미지(3).jpg

- 티파니 슐럼버제 버드 온 어 펄 브로치

 

+ 단신 추가 

 

[티파니] 갤러리아 명품관 EAST 티파니 락(Tiffany Lock) 팝업 스토어.jpg

- 갤러리아 명품관 팝업 스토어

 

티파니 락 팝업 스토어 오픈

 

한편 티파니는 새로운 주얼리 컬렉션 티파니 락(Tiffany Lock)의 국내 론칭을 기념하는 팝업 스토어를 순회 오픈하고 있습니다. 자물쇠에서 영감을 얻은 혁신적인 잠금 매커니즘을 갖춘 티파니 락 컬렉션은 지난해 론칭한 뱅글에 이어 올해 링, 이어링, 펜던트까지 제품군을 확장해 더욱 다채로운 매력으로 어필하고 있습니다. 

 

티파니, '티파니 락(Tiffany Lock)' 팝업스토어 오픈 (1).jpg

- 신세계 강남점 팝업 스토어

 

티파니 락 팝업 스토어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2월 2일~14일)을 시작으로, 갤러리아 명품관 EAST(2월 12일~28일)를 거쳐,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3월 1일~14일) 순으로 이어질 예정입니다. 특히 최근 갤러리아 명품관 팝업 스토어에 배우 안효섭, 김영광, 조이현, 설인아, 개그맨 조세호, 가수 빈지노와 모델 미초바 커플 등 다수의 셀러브리티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티파니 보도자료 이미지 (1).jpg
- 티파니 락 캠페인에 참여한 블랙핑크 로제 

그녀는 티파니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활약하고 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