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그랜드 세이코(Grand Seiko)가 올해 세이코 브랜드 최초의 손목시계인 로렐(Laurel) 탄생 11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1960년 발표한 최초의 그랜드 세이코를 현대적으로 재현한 특별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공개했습니다.  

 

SBGW295_a.jpg

Grand Seiko Elegance Collection

Seiko Watchmaking 110th Anniversary 

Re-creation of the first Grand Seiko: SBGW295 

 

그랜드 세이코 엘레강스 컬렉션 

세이코 워치메이킹 110주년 기념 

최초의 그랜드 세이코 리-크리에이션 모델 SBGW295 

 

새로운 복각 디자인 에디션은 엘레강스 컬렉션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케이스는 브릴리언트 하드 티타늄(Brilliant Hard Titanium)으로 명명한 독자적인 경화티타늄 합금을 사용했습니다. 지난 2020년 그랜드 세이코 60주년을 맞아 출시한 최초의 그랜드 세이코 리-크리에이션 모델(SBGW259)로 먼저 접한 소재라 그렇게 생소하지는 않습니다. 소재 특성상 스틸에 비해 매우 가벼우면서도 단단함을 자랑합니다. 케이스의 직경은 38mm, 두께는 10.9mm로, 앞서 출시한 비슷한 구성의 복각 한정판들과 사이즈는 거의 동일합니다. 

 

Main Visual.jpg

 

무엇보다 칠흑 같이 깊이감이 느껴지는 제트-블랙 다이얼이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실제로 우루시(うるし, 옻칠) 마감한 다이얼입니다. 세이코 그룹과 오랜 세월 긴밀한 파트너십을 이어온 일본 가나자와 지역을 대표하는 카가 마키에(Kaga Maki-e) 장인 타무라 잇슈(Isshu Tamura)가 참여해 각각의 다이얼을 수공으로 완성했습니다. 그는 세이코의 프레사지 라인으로 출시한 일련의 우루시 다이얼 제품으로도 친숙한 인물입니다.

 

SBGW295_b.jpg

 

여러 겹에 걸쳐 곱게 옻칠 마감한 블랙 다이얼 위에 금가루(24K 골드)를 흩뿌리는 일본 전통 마키에(蒔絵, まきえ) 기법으로 인덱스와 로고 프린트를 대신했습니다. 마키에는 특유의 섬세한 터치로 시계를 한층 고급스럽고 특별하게 해줍니다. 길트 마감한 핸즈와도 조화롭게 잘 어울리네요. 그리고 다이얼 6시 방향에는 오리지널 그랜드 세이코 모델들처럼 ‘다이아쇼크 24 주얼’ 영문 필기체 프린트를 추가했습니다. 

 

SBGW295_c.jpg

 

무브먼트는 인하우스 수동 칼리버 9S64를 탑재했습니다. 1960년대 오리지널이 수동이었기 때문에 무브먼트 또한 의식적으로 선택한 것인데요. 전통적인 매뉴얼 와인딩 방식이지만 성능과 스펙은 현대적입니다. 9S64 칼리버는 시간당 28,880회 진동하고(4헤르츠), 3일간(72시간)의 넉넉한 파워리저브를 보장합니다. 반도체 제조에 활용되는 최첨단 LIGA(리소그래프, 전기도금, 모듈링) 테크놀로지를 응용한 MEMS(Micro Electro Mechanical System, 정밀전자제어기술)로 성형한 니켈 베이스의 경량 이스케이프 휠과 팔렛 포크를 비롯해, 코발트-크롬-니켈-철 합금을 독자적으로 배합해 내충격성 및 내자성을 강화한 인하우스 헤어스프링 스프론(Spron) 610과 메인스프링 소재로는 두툼하고 탄성 및 내구성이 우수한 스프론 510을 적용했습니다. 

 

SBGW295_caseback.jpg

 

최초의 그랜드 세이코 리-크리에이션 한정판으로는 이례적으로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채택해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따지고 보면 2020년 한정판 3종(SBGW257, SBGW258, SBGW259)에서 이미 전통을 깨고(?) 시스루 케이스백 형태를 취했으니 그리 새삼스럽지는 않지만요. 

 

Additional_strap.jpg

 

스트랩은 요리오리(ヨリオリ, Yoriori)로 불리는 일본 전통 직조(위빙) 기술로 짠 패브릭 스트랩과 함께 오돌토돌한 질감이 느껴지는 블랙 송아지 가죽 스트랩을 추가로 제공해 줄질을 할 수 있습니다. 

 

SBGW295_d.jpg

 

세이코 워치메이킹 110주년 기념 최초의 그랜드 세이코 리-크리에이션 모델(Ref. SBGW295)은 총 500피스 한정 출시하는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오는 2월부터 전 세계 주요 그랜드 세이코 부티크 및 지정된 리테일샵에서만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공식 리테일가는 유럽을 기준으로 1만 4,700 유로(EUR)로 책정됐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