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Eno

조회 1751·댓글 35

BubbaWatson_MathieuCesar_0004.jpg

- 부바 왓슨

 

하이엔드 시계제조사 리차드 밀(Richard Mille)이 오랜 세월 파트너십을 이어온 미국의 프로 골퍼 부바 왓슨(Bubba Watson)과 협업한 세 번째 투르비용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한정판은 이전의 RM 038(2011년 발표)과 RM 38-01(2014년 발표)의 기본 틀을 유지하면서 부바 왓슨이 가장 좋아하는 색이자 행운의 색으로 여기는 핑크 컬러를 디자인 코드로 적용해 색다른 느낌을 선사합니다. 

 

046 copy.jpg

071 copy.jpg
094 copy.jpg

 

RM 38-02 투르비용 부바 왓슨은 케이스의 대부분을 화이트와 핑크 컬러가 뒤섞인 리차드 밀만의 독자적인 합성 신소재인 쿼츠 TPT®(Quartz TPT®)로 제작했습니다. 쿼츠 TPT®는 실리카(Silica, 규소 베이스 결정) 섬유를 분리하는 과정에서 생성된 필라멘트 레이어를 45마이크론 미만의 아주 얇은 두께로 층층이 쌓아 올린 후- 이때 층간의 방향을 45°씩 변경함- 특수 고안한 레진에 침투시켰다가 오토 클레이브(고압 처리기)에 넣고 6바의 압력과 120°C에서 가열한 뒤, 리차드 밀의 인하우스 케이스 매뉴팩처인 프로아트(ProArt)에서 가공 처리를 통해 완성됩니다. 

 

02.jpg

01.jpg

 

미들 케이스에는 카본 파이버를 활용한 브랜드 고유의 첨단 신소재인 카본 TPT®(Carbon TPT®)를 또 함께 사용해 특유의 입체미를 더합니다. 쿼츠 TPT®나 카본 TPT® 모두 고온에 대한 높은 저항력과 탁월한 강성도, 뛰어난 전자파 투과력을 자랑하며 무게가 매우 가벼우면서도 스크래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쓰리-피스 구조의 케이스는 두 개의 니트릴(Nitrile) O-링과 함께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와셔(Washer) 및 20개의 5등급 티타늄 스플라인 스크류(Spline screws)와 함께 결합해 50m 정도의 방수 성능을 지원합니다. 오버 와인딩을 방지하면서 배럴 및 와인딩 스템에 가해지는 압력을 덜어주는 특수한 안정 장치인 토크 제한 크라운(Torque limiting crown)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007 copy.jpg

079 copy.jpg
083 copy.jpg

 

케이스의 직경은 가로 43.7 x 세로 50.04mm, 두께는 15.95mm이며, 새로운 부바 왓슨 에디션을 위해 독점 개발된 새로운 수동 스켈레톤 투르비용 칼리버 RM38-02를 탑재했습니다(진동수 3헤르츠, 파워리저브 약 70시간). 베이스 플레이트 자체를 카본 TPT®로 제작해 골퍼인 부바 왓슨의 플레이를 고려해 경량화에 한껏 포커스를 맞췄으며, 스켈레톤 브릿지는 티타늄 90%, 알루미늄 6%, 바나듐 4%로 구성된 5등급 티타늄 합금 기반에 PVD 코팅 처리를 통해 내구성을 더했습니다. 관련해 리차드 밀은 골프 공의 중력 가속도가 기록계에 보통 50,000g까지 잡히는 점을 감안하여 RM38-02 칼리버가 10,000g 이상의 물리적인 외부 충격에서도 너끈히 견딜 수 있도록 가벼우면서도 강한 시계를 만들어냈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03.jpg

04.jpg

 

또한 6시간마다 한 번 감기는 고속 회전 배럴(Fast-rotating barrel)을 적용해 메인 스프링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메인 스프링의 내부 장력 분배에 도움을 주는 배럴 폴 시스템도 뛰어난 토크 전달 및 안정적인 파워리저브 성능에 기여합니다. 한편 아워 마커를 대신하는 플랜지와 스켈레톤 브릿지 사이를 가로지르는 핑 드라이버를 닮은 와이어와 2개의 튜브 디테일까지 수작업으로 핑크 래커 마감해 '핑크 워치(The Pink Watch)'라는 별명에 확실하게 부합하고 있습니다. 

 

BubbaWatson_MathieuCesar_0018.jpg

 

RM 38-02 투르비용 부바 왓슨 핑크 워치는 단 50피스 한정 출시하는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전 세계 지정된 리차드 밀 부티크에서만 만나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참고로 공식 리테일가는 아직 미정입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