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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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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이코(Seiko)가 올해 창립 140주년을 기념하는 2종의 리미티드 에디션을 추가로 공개했습니다. 브랜드의 양대 메인 컬렉션이라 할 수 있는 프로스펙스(Prospex, 국내 출시명은 세이코 스포츠)와 프레사지(Presage) 라인을 통해 각각 선보이며, 공통적으로 그래픽적인 패턴을 새긴 다이얼을 접목해 일반 모델과 차별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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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이코의 창업주 핫토리 긴타로(Kintaro Hattori)는 1881년 당시 불과 21살의 나이에 도쿄의 긴자 중심가에 핫토리 시계점(服部時計店)을 오픈했습니다. 이러한 역사적인 배경 때문에라도 긴자는 세이코 브랜드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데요. 세이코 그룹 산하 와코(Wako) 백화점 옥상에 세이코 클락 타워를 운용하고(최초 1894년 설치), 와코로 향하는 긴자 대로변에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세이코 플래그십 스토어를 건립한 것도 세이코 역사의 시발점인 긴자가 갖는 상징성 때문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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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이코 프리미엄 부티크 긴자 전경 
ⓒ Seiko watch corporation
(2015년 촬영된 사진으로 현재는 변화가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세이코 140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 2종은 이렇듯 브랜드 역사와 뗄래야 뗄 수 없는 긴자를 상징적으로 기념하는 의미 또한 담고 있습니다. 은은하게 선레이 마감한 블루-그레이 투-톤 컬러 다이얼 바탕에 세이코 플래그십 스토어가 위치한 긴자 쇼핑거리 바닥의 코블스톤(Cobblestone, 자갈)에서 영감을 얻은 기하학적인 패턴을 추가해 도심의 이미지를 모던하게 재해석하고자 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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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이코 스포츠 알피니스트 L.E. SPB259

세이코 스포츠 1959년 알피니스트 모던 리-인터프리테이션(1959 Alpinist Modern Re-interpretation) 신제품(Ref. SPB259)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1959년 탄생한 브랜드의 가장 초창기 스포츠 워치 중 하나인 알피니스트(Alpinist)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델입니다. 세이코는 올해 오리지널 알피니스트 디자인을 소환하면서 복각에 가까운 1959년 알피니스트 리-크리에이션 버전(Ref. SJE085)을 비롯해, 모던 리-인터프리테이션 버전(Ref. SPB241, SPB243, SPB245)까지 다채롭게 발표했는데요. 이번 신제품(Ref. SPB259) 역시 이러한 흐름을 따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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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B259

스틸 케이스의 직경은 38mm, 두께는 12.9mm, 방수 성능은 200m로 기존의 알피니스트 시리즈 제품들과 동일하게 적용했습니다. 전면 글라스는 반사 방지 코팅 처리한 커브 형태의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사용했으며, 무브먼트는 70시간 파워리저브를 보장하는 인하우스 자동 칼리버 6R35를 탑재하고 씨스루 형태의 케이스백을 통해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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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이코 프레사지 L.E. SSA445

반면 프레사지 신제품(Ref. SSA445)의 스틸 케이스 직경은 40.8mm, 두께는 12.8mm, 50m 방수를 지원합니다. 전면 박스 형태의 하드렉스 크리스탈을 사용해 특유의 레트로한 인상을 더하며, 다이얼 상에 시분초와 함께 24시 인디케이터를 배치하고 오픈워크 형태로 무브먼트의 핵심 부품인 밸런스/밸런스 스프링을 노출해 갓 기계식 시계의 매력에 눈 뜬 시계애호가들에게 눈요기거리를 제공합니다. 무브먼트는 인하우스 자동 칼리버 4R39를 탑재했습니다(진동수 3헤르츠, 파워리저브 약 41시간). 역시나 씨스루 형태의 케이스백을 통해 무브먼트의 다른 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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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SA445

두 모델 모두 스틸 브레이슬릿 형태로 선보이며, 세이코 스포츠 1959년 알피니스트 모던 리-인터프리테이션 모델(Ref. SPB259)은 3,500피스 한정 출시하며 리테일가는 유럽 기준으로 7백 50 유로, 프레사지 모델(Ref. SSA445)은 전 세계 4,000피스 한정 출시하며 리테일가는 5백 90 유로(EUR)로 각각 책정됐습니다. 두 모델 모두 오는 10월부터 전 세계 주요 세이코 부티크 및 지정된 리테일 파트너를 통해 만나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정확한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미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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