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Eno

조회 1095·댓글 25
예거 르쿨트르(Jaeger-LeCoultre)가 올해 90주년을 맞은 아이코닉 리베르소(Reverso) 컬렉션에 새로운 여성용 하이 주얼리 워치를 출시했습니다. 

jlc-reverso-style1.jpg
- 1930년대 제작된 여성용 리베르소 헤리티지 모델 
코르도네 혹은 브레이드로 불린 블랙 끈으로 제작한 스트랩이 눈길을 끈다.
Photo from "Reverso" Book ⓒAssouline 관련 뉴스 >> 

리베르소 원 코르도네 주얼리(Reverso One Cordonnet Jewellery)가 그 주인공으로, 1930년대 다양한 여성용 시계에 적용한 코르도네(실을 얇게 엮거나 꼬아 만든 장식 끈) 스트랩에서 영감을 받아 해당 디테일을 골드와 다이아몬드 세팅으로 재해석했습니다. 

jlc-reverso-one-cordonnet-jewellery-q3372301-drawing.jpg
- 리베르소 원 코르도네 주얼리 스케치

리베르소 원 코르도네 주얼리는 풀-파베 다이아몬드 세팅된 더블 사이드 케이스의 앞뒤면 다이얼로 시간을 표시하는 일명 듀에토(Duetto) 컨셉을 따르고 있습니다. 핑크 골드 소재 케이스의 직경은 가로 18 x 세로 36.3mm이며, 무브먼트는 인하우스 수동 칼리버 844를 탑재했습니다(진동수 3헤르츠, 파워리저브 38시간). 

jlc-reverso-one-cordonnet-jewellery-q3372301-close-up.jpg

반전 케이스의 앞뒤 다이얼로 같은 시와 분을 표시하며, 전면 다이얼은 화이트 마더오브펄 바탕에 핑크 골드 뉴머럴과 다이아몬드 세팅으로, 후면 다이얼은 블랙 오닉스 바탕에 햇살을 연상시키는 방사형의 골드 아플리케 패턴과 함께 다이아몬드 세팅으로 장식해 화려함을 더합니다. 

jlc-reverso-one-cordonnet-jewellery-q3372301-still-life.jpg

케이스 및 다이얼, 코르도네 스트랩을 형상화한 핑크 골드 브레이슬릿까지 무려 1,104개의 다이아몬드(약 7.84캐럿)를 세팅해 하이 주얼리 워치다운 면모를 자랑합니다. 특유의 곡선미를 보여주는 둥근 스트랩 안쪽까지 촘촘하고 매끄럽게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것만 봐도 노련한 젬세팅 기술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골드 아플리케 뉴머럴 및 다이아몬드로 정교하게 장식한 다이얼을 보면 메종이 자랑하는 메티에 라르(Métiers Rares®) 테크닉의 높은 수준도 가늠할 수 있습니다. 

jlc-reverso-one-cordonnet-jewellery-q3372301-front.jpg
jlc-reverso-one-cordonnet-jewellery-q3372301-back.jpg


리베르소 원 코르도네 주얼리(Ref. Q3372301)는 한정판은 아니지만 하이 주얼리 모델 특성상 한해 극소량씩만 제작될 것으로 보이며, 리테일가는 미정입니다. 

+ 리베르소 신제품 추가 

그랑 메종의 탁월한 젬세팅 기술력을 보여주는 여성용 타임피스를 보셨으니 이제는 메티에 다르(공예예술)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에나멜링 기술력의 정수를 담은 남성용 타임피스 한 점 더 보시겠습니다. 

22-1.jpg

예거 르쿨트르는 18~19세기 일본 에도시대에 활약한 전설적인 우키요에 화가 가쓰시카 호쿠사이(Katsushika Hokusai, 葛飾北斎)의 대표작인 '가나가와의 거대한 파도(The Great Wave of Kanagawa)'를 에나멜 미니어처 페인팅 기법으로 모사한 리베르소를 몇 해 전 리미티드 에디션 형태로 선보인 바 있습니다. 큰 화제를 모은 전작의 호응에 힘입어 올해는 호쿠사이의 대표작 중 닛코시의 명승지인 '키리후리 폭포(Kirifuri Waterfall)'의 가을 풍광을 화폭에 담은 동명의 작품을 에나멜 미니어처 페인팅 기법을 활용해 반전 케이스백에 형상화한 리베르소 트리뷰트 에나멜(Reverso Tribute Enamel) 모델을 출시합니다. 

22-2.jpg

화이트 골드 소재 케이스의 직경은 가로 27.4 x 세로 45.5mm이며, 두께는 9.73mm입니다. 시와 분을 표시하는 전면 다이얼은 전체 기요셰 장식으로 키리후리 폭포수의 물결을 형상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반투명의 오묘한 그린 컬러 에나멜을 입혀 800도씨 이상 고온의 가마에서 구워내는 전통적인 그랑 푀 에나멜링 기법으로 마무리했습니다. 

jlc-reverso-tribute-enamel-hokusai-q39334t2-close-up.jpg

반전 케이스의 뒷면에는 앞서 언급했듯 호쿠사이의 '키리후리 폭포'를 원작 그대로 재현했습니다. 매뉴팩처 내 메티에 라르 아뜰리에 안에서도 가장 경력이 있는 에나멜 장인의 손길을 거쳐 역사적인 그림을 케이스 안에 품었습니다. 무브먼트는 심플한 인하우스 수동 칼리버 822를 탑재했습니다(진동수 3헤르츠, 파워리저브 42시간). 

jlc-reverso-tribute-enamel-hokusai-q39334t2-front.jpg
jlc-reverso-tribute-enamel-hokusai-q39334t2-back.jpg

리베르소 트리뷰트 에나멜 호쿠사이 '키리후리 폭포' 모델(Ref. Q39334T2)은 단 10피스 한정 출시하는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전 세계 지정된 예거 르쿨트르 부티크에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리테일가는 미정.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