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Eno

조회 4434·댓글 43
Czapek_Terre_Adelie_Secret Alloy_cobra.jpg

스위스 제네바의 독립 시계제조사 차펙 앤 씨(Czapek & Cie, 이하 차펙)가 지난 5월 26일자로 새 인하우스 무브먼트를 탑재한 새로운 스포츠 워치 컬렉션을 런칭했습니다. 프랑스어로 남극 대륙을 뜻하는 안타르티크(Antarctique)로 명명했으며, 브랜드 최초로 스틸 브레이슬릿 워치 형태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Czapek_Terre_Adélie_Side.jpg

안타르티크 컬렉션에는 테르 아델리(Terre Adélie)라는 별칭이 또 추가됐는데요. ‘아델리 펭귄의 땅’이라는 뜻으로 컬렉션명인 남극 대륙과 수미상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금은사로 짠 천의 패턴에서 착안해 라메(Lamé)로 명명한 그레이톤의 버티컬 브러시드 마감 처리한 다이얼(브랜드는 분류상의 이유로 Secret Alloy-시크릿 얼로이로도 칭함)을 메인으로, 딥 블루, 버건디, 블랙 잉크 등 몇 종의 컬러 베리에이션 형태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Czapek_Terre_Adelie_Bracelet.jpg

다이얼 컬러에 관계없이 전 모델 공통적으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 케이스의 직경은 40.5mm, 두께는 10.6mm이며, 전면 글라스는 박스 형태의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사용했습니다. 케이스에서 이음새 없이 유려하게 이어지는 인티그레이티드 스틸 브레이슬릿은 차펙 브랜드를 뜻하는 이니셜 C를 연상시키는- 디귿(ㄷ)자 모양에 더 가까운- 폴리시드 마감한 링크로 연결돼 있습니다. 브레이슬릿 안쪽에 독자적인 이지 릴리즈(Easy Release) 시스템을 적용해 탈착이 용이하고, 별도의 가죽 스트랩 및 러버 스트랩으로 손쉽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Mouvement.jpg
- 칼리버 SXH5

무브먼트는 차펙 팀에 의해 완전히 새롭게 인하우스 개발, 제작한 마이크로 로터 설계의 자동 칼리버 SXH5를 탑재했습니다. 30mm 직경의 무브먼트는 전체 블랙 코팅 마감했으며, 컷 아웃 가공한 건축학적인 디자인의 7개 브릿지가 기어트레인의 주요 휠을 지탱하고 있어 무브먼트의 기계적인 아름다움을 더욱 직관적으로 드러냅니다. 


특유의 브릿지 디자인은 1839년 현 파텍필립의 전신에 해당하는 파텍-차펙 앤 씨(Patek-Czapek & Cie)를 공동 창립한 인물 중 하나인 프랑수아 차펙(François Czapek)이 파텍을 떠나 1845년 자신의 회사를 설립하면서 제작한 시계들 중 한 역사적인 무브먼트에서 직접적인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싱글 배럴 설계로 약 56시간 파워리저브를 보장하며, 시간당 28,800회 진동하는(4헤르츠) 프리스프렁 밸런스에는 4개의 조정 가능한 골드 웨이트를 추가했습니다. 오프센터 마이크로 로터는 라쇼드퐁의 아고시(AGOSI)라는 서플라이어로부터 공급 받았는데 특이하게도(?) 100% 재활용된 18K 골드 소재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마이크로 로터 설계 덕분에 무브먼트 두께도 비교적 얇은 4.2mm이며, 이는 슬림한 케이스 두께(10.6mm)와도 직결됩니다.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 독자적인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으며, 스포츠 워치 컨셉으로 선보인 만큼 케이스 방수 사양은 스크류-다운 크라운과 함께 120m까지 보장합니다.  

ANT_Terre_Adelie_Deep_Blue_REF_REF1_Soldier_Web.jpg
ANT_Terre_Adelie_Burgundy_REF_REF1_Soldier_Web.jpg
ANT_Terre_Adelie_Black_Ink_REF_REF1_Soldier_Web.jpg

안타르티크는 다이얼 컬러 베리에이션을 포함해 총 99피스 한정 제작되는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차펙 앤 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정해진 기간 동안(~ 7월 15일까지)만 온라인 주문, 판매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리테일가는 1만 8,000 스위스 프랑(CHF)으로 책정됐습니다.

Terre Adelie4.jpg
Terre Adelie5.jpg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