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Eno

조회 1940·댓글 43
HL SPHERE_Mushroom_Glow.jpg

오틀랑스(Hautlence)가 컨셉 데셉션(Concepts d’exception) 컬렉션을 통해 색다른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HL 스피어(HL Sphere)는 점핑 아워와 레트로그레이드 미닛 핸드를 갖춘 첫 인하우스 수동 칼리버 HL 시리즈의 캐릭터와 전통을 이어가면서 점핑 아워를 일반적인 디스크나 핸드 형태가 아닌 랜덤으로 회전하는 스피어(구) 형태로 표시하는 차이를 보입니다. 이러한 다소 특이한(?!) 디스플레이 형태는 올 초 SIHH에서 공개한 HL 키네틱 테이블 클락(HL Kinetic Table Clock)에서도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오픈 워크 다이얼 왼쪽면에 버블 돔형의 글라스와 함께 자리한 스피어 형태가 HL 키네틱 테이블 클락의 그것과도 거의 유사합니다. 

99b983892094b5c6d2fc3736e15da7d1_7.jpg
- HL 키네틱 테이블 클락
상단 제품 이미지 기준으로 현재 시각은 11시 50분 

해당 스피어 점핑 아워 디스플레이는- 오틀랑스는 이를 '스페리컬 아워(Spherical hour)'로 명명함- 사면에 위치한 4개의 콘형의 기어들에 의해 작동하는데, 스피어 안쪽의 모습을 담은 무브먼트 사진을 보면 2개의 교차 스핀들 위에 21° 각도로 기울어져 있어 해당 시계에 관한 사전 정보가 없이 무브먼트 이미지만 보면 흡사 다축 투르비용인 줄 착각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스페리컬 아워 메커니즘의 기본 설계는 다축 투르비용의 그것을 차용했을 확률이 큽니다. 

HL SPHERE_Close-up_01.jpg

불규칙적으로 회전하며 시를 표시하는 해당 스피어는 전체 폴리시드 가공한 그레이드 5 티타늄 바탕에 블루 PVD 코팅을 입혔으며, 시를 표시하는 뉴머럴(숫자)은 레이저 각인 후 화이트 래커를 채워 완성했습니다. 분은 기존의 아뜰리에 라인으로 선보인 HL 1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오픈워크 가공한 다이얼 오른쪽 면에 별도의 블루 핸드와 함께 180° 방향 섹터를 따라 레트로그레이드 형태로 표시합니다. 이 분침이 영점으로 복귀할 때 스페리컬 아워 역시 빠르게 회전하며 정면에 시를 표시하는 식입니다(관련 공식 영상이 아직 없어서 아쉽습니다!). 

HL SPHERE_Mushroom_White Background.jpg

가로 39 x 세로 46 x 두께 12mm 크기의 케이스는 화이트 골드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독특한 스피어 형태의 점핑 아워 디스플레이를 감안해 3.75mm에 달하는 두툼한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사용하고 별도로 안쪽에도 돔형의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추가했습니다. 그럼에도 시계 전체 두께가 그리 두껍지 않다는 사실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HTL 501-1_Front_White Background.jpg
HTL 501-1_Back_White Background.jpg

무브먼트는 기존의 HL 시리즈를 바탕으로 수정한 새로운 인하우스 수동 칼리버 HTL 501-1를 탑재했습니다. 플레이트 전체를 샌드 블라스트 마감하고, 브릿지 상단은 브러시드 마감해 특유의 건조하고 인더스트리얼한 인상을 강조합니다. 싱글 배럴의 사이즈를 키워 기존 베이스에 비해 늘어난 3일간의 파워리저브를 지원하는 점도 특기할 만 합니다.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서도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으며, 30m 기본 생활 방수를 지원합니다. 

HL SPHERE_Close-up_02.jpg

오틀랑스의 독특한 신작 HL 스피어(Ref. HL SPHERE 01)는 단 28피스 한정 제작되었으며, 공식 리테일가는 9만 9,000 스위스 프랑(CHF)으로, 현 환율 기준 약 1억원 대 초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