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KIMI-7

조회 4557·댓글 60

1.jpg

5.jpg


론진(Longines)이 귀중한 회중시계 한 점을 찾았다고 전했습니다. 지금까지 발견된 론진의 시계 가운데 가장 오래된 것이라고 합니다. 유구한 역사와 빛나는 유산을 간직한 론진으로서는 흥미로운 이야깃거리가 또 하나 늘어난 셈입니다.

 

10.jpg

7.jpg

8.jpg

2.jpg

- (왼쪽부터) 론진 회장 월터 본 캐널(Walter Von Känel), 세이지 K.(Seiji K.)씨, 부사장 겸 인터내셔널 마케팅 책임자 후안 카를로스 카펠리(Juan-Carlos Capelli)


론진 역사의 페이지를 한 장 더 추가한 이 시계의 주인은 일본계 미국인 세이지 K.(Seiji K.)씨입니다. 그는 시계의 이력을 확인하기 위해 론진 본사와 박물관이 있는 스위스 쌍띠미에로 향했습니다. 박물관에서는 그 동안 시계를 만들고 판매한 기록을 보존하고 있습니다. 한눈에도 두꺼워 보이는 장부에는 날짜, 구입처, 제품 정보 등이 고스란히 적혀있습니다.

 

3.jpg

9.jpg


시계에 적힌 고유 번호 183을 바탕으로 추적을 시작한 론진의 워치메이커와 박물관 관계자들은 이 시계가 1867년에 제작된 제품임을 밝혀내는데 성공했습니다. 1867년은 론진이 생티미에에 새로운 공장을 개관하고 최초로 무브먼트(칼리버 20A)를 생산한 해입니다.

 

4.jpg

6.jpg


열고 닫을 수 있는 덮개, 크라운과 스몰 세컨드가 직각을 이루는 구조가 특징인 사보네트(Savonnette) 타입의 이 시계는 은으로 케이스를 제작했습니다. 사보네트와 실버 케이스의 조합은 19세기 론진의 시계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양식입니다. 무브먼트와 덮개 안쪽에는 론진의 상징인 모래시계를, 덮개에는 꽃을 모티프로 한 화려한 장식을 조각했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