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SSH003_a.jpg
- 아스트론 GPS 솔라 듀얼 타임 5X 시리즈 Ref. SSH003

세이코(Seiko)가 아스트론(Astron) 컬렉션에 5X 칼리버 시리즈를 탑재한 신규 라인업을 선보였습니다. 

새로운 아스트론 GPS 솔라 듀얼 타임(Astron GPS Solar Dual-Time)은 기존의 아스트론 GPS 솔라 듀얼 타임 시리즈와는 케이스 사이즈 및 두께, 그리고 무엇보다 무브먼트부터 다릅니다. 케이스 크기가 45mm에 달했던 기존의 8X 시리즈와 달리 5X 시리즈는 케이스 직경 42.9mm, 두께 12.2mm로 눈에 띄게 사이즈가 줄고 얇아졌습니다. 관련해 세이코는 아스트론 GPS 솔라 듀얼 타임 5X 시리즈가 세계에서 가장 작고 얇은 GPS 솔라 워치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케이스 사이즈 차이는 사실 그리 크지 않지만 두께는 확실히 얇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SH007_a.jpg
- 아스트론 GPS 솔라 듀얼 타임 5X 시리즈 Ref. SSH007

2012년 최초 런칭 이래 세이코는 매년 아스트론 컬렉션에 공격적인 투자와 라인업 확장을 이어왔습니다. 여러 종류의 빛(솔라)으로 충전하고 GPS 수신 연동이 가능한 독자적인 하이테크 무브먼트를 기반으로 그간 크로노그래프, 빅 데이트, 듀얼 타임, 월드 타임 등 해당 메인 기능에 포커스를 맞춘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했고, 최근에는 이그제큐티브 스포츠 시리즈(Seiko Astron GPS Solar executive sports series)와 같은 스포티한 디자인의 베리에이션 라인업을 추가할 만큼 컬렉션의 볼륨을 한층 키우고 있는데요. 그만큼 세계적으로 매출 실적이 좋기 때문에 가능한 일일 것입니다. 

SSH001.jpg
- Ref. SSH001 

SSH003_c.jpg
- Ref. SSH003 

SSH007_b.jpg
- Ref. SSH007 

새로운 아스트론 GPS 솔라 듀얼 타임 5X 시리즈는 전 모델 공통적으로 티타늄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스틸에 비해 4배 이상 가볍고 내구성이 우수한 티타늄을 바탕으로 세이코가 자랑하는 자랏츠 폴리싱(Zaratsu polishing, 주로 그랜드 세이코와 같은 고급 모델에 적용됨)을 이용해 세심하게 가공하고, 독자적인 표면 경화 기술인 수퍼 하드 코팅 마무리해 일상 스크래치에도 보다 강한 면모를 보입니다. 

 SSH009 (1).jpg
- Ref. SSH009 
공식 사진에는 누락된 다른 버전 SSH011과 함께 유일하게 케이스 사이즈와 두께가 다르다. 앞서 본 모델들보다 좀 더 큰 직경 43.5mm 케이스에 두께는 13.3mm. 

전 세계 주요 타임존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월드 타임 디스플레이 역할을 하는 고정 베젤은 세라믹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기존에 주로 사용한 블랙 세라믹 외 다크 블루 세라믹(Ref. SSH001)이 도입되었고, 일부 모델(Ref. SSH009 & SSH011)에는 컬렉션 최초로 투-톤 베젤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런데 투-톤 베젤 인서트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롤렉스의 GMT-마스터나 오메가의 씨마스터 시계들처럼 컬러만 다른 단일 지르코니아 세라믹이 아니라 세라믹 위에 다시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입혔습니다. 속된 말로 좀 더 블링블링하고 스크래치 및 충격에도 강할 것으로 보입니다. 

SSH006.jpg
- Ref. SSH006
한 버전은 티타늄 바탕에 수퍼 하드 코팅 및 로즈 골드 컬러 플레이트 마감해 좀 더 럭셔리한 느낌을 연출한다. 

무브먼트는 세이코 엡손 산하 신슈 매뉴팩처에서 100% 인하우스 개발, 제조한 새로운 아스트론 GPS 칼리버 5X53를 탑재했습니다. 무브먼트는 이전 시리즈에서 달라졌지만 다이얼의 기능 레이아웃을 보면 기존의 8X53 칼리버와 거의 흡사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간 외 별도로 듀얼 타임과 낮/밤 인디케이터를, 그리고 39개 타임존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월드 타임 기능을 지원하며, 자동으로 서머타임(DST)을 조정해주는 기능과 함께 퍼페추얼 캘린더 기능을 갖춰 2,100년까지 별도의 날짜 및 요일 조정이 필요 없습니다. 참고로 한 달 오차범위는 +/-15초대. 

A_new_buckle_adjustment_system.jpg

전 모델 케이스 방수 사양은 100m, 항자 시계 기본 수치인 4,800 암페어(A/m)의 자기장 차단 성능도 보장하며, 스트랩은 수퍼 하드 코팅 마감한 티타늄 브레이슬릿(Ref. SSH001, SSH003) 혹은 티타늄 바탕에 블랙 세라믹 링크를 추가한 브레이슬릿(Ref. SSH007, SSH009, SSH011), 그리고 블랙 고경화 실리콘 스트랩(Ref. SSH006)을 지원합니다. 참고로 브레이슬릿은 버클부 안쪽 고정 및 조정할 수 있는 부위가 보다 미니멀한 구조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SSH003_b.jpg

세이코 아스트론 GPS 솔라 듀얼 타임 5X 시리즈의 공식 리테일가는 유럽 기준으로 레퍼런스 SSH001, SSH003, SSH006 모델은 2천 200 유로, 세라믹 링크를 적용한 SSH007 모델은 2천 400 유로, 세라믹 & 사파이어 크리스탈 베젤을 적용한 SSH009와 SSH011 두 모델은 2천 600 유로(EUR)로 각각 책정되었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