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IMG_4800.jpg
IMG_4849.jpg

세라믹 시계의 대표주자 라도(RADO)가 오늘(10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서울 북촌 이음 더 플레이스에서 '행복작당(幸福作黨)'이란 이름의 전시 행사에 참여합니다.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행복이가득한집(디자인하우스)이 최초 기획한 '행복작당' 프로젝트는 서울 경복궁과 창덕궁 사이에 위치한 북촌의 아름다운 한옥마을 중 14곳을 선정하여 문화, 예술, 라이프스타일 관련 순회 전시를 통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선진 전시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에스티로더, 이솝과 같은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부터 덴마크의 조명등 브랜드인 루이스 폴센 등 다양한 회사와 예술가들이 참여한 '행복작당' 프로젝트에 스위스 시계제조사로는 유일하게 라도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IMG_4825.jpg
IMG_4852.jpg
IMG_4866.jpg
IMG_4845.jpg

서울 삼청동 35-3번지에 위치한 이색 한옥 갤러리 이음 더 플레이스의 돌계단을 걸어 올라가면 별채 안쪽에 흡사 미니 가든처럼 꾸며놓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도와 파트너십 관계인 그란디 지아르디니 이탈리아니(Grandi Giardini Italiani, 이탈리아 정원의 가치를 보존, 홍보하는 기관)의 정원을 나름대로 의식한 장식인데요. 올해 초 바젤월드에서도 이와 유사한 부스 장식을 볼 수 있었는데,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라도의 새로운 트루 씬라인 네이처 컬렉션(True Thinline Nature Collection)을 적절히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IMG_4862.jpg
IMG_4805.jpg
라도 트루 씬라인 대표 모델들을 다양한 오브제와 함께 전시해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룬다.  

IMG_4843.jpg
IMG_4806.jpg
전시장 한쪽에는 한국의 나무 18종의 앞사귀를 형상화한 스탬프를 이용해 나만의 D.I.Y 에코 손수건을 만들 수 있는 체험 섹션도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1-1.jpg
1-3.jpg
1-2.jpg

활엽수 잎들 사이사이 놓여진 투명 쇼케이스에 땅(Earth), 물(Water), 잎사귀(Leaf)에서 영감을 얻어 각각의 시그니처 컬러인 브라운(흙), 블루(물), 그린(잎, 신록) 컬러를 하이테크 세라믹 소재의 케이스 및 브레이슬릿에까지 일관되게 적용한 트루 씬라인 네이처 컬렉션 신제품들을 전시, 소개하고 있습니다. 

11-1.jpg

땅(흙)에서 영감을 얻은 브라운 하이테크 세라믹 버전(Ref. 420.0004.3.030)에는 합성 다이아몬드 파우더를 흩뿌린 일명 글리터(Glitter) 다이얼을 적용했습니다. 오돌토돌한 다이얼의 질감이 인상적입니다. 

11-2.jpg

물에서 영감을 얻은 블루 하이테크 세라믹 버전(Ref. 420.0005.3.090)에는 얇게 커팅한 블루 마더오브펄을 사용해 호수의 잔잔한 물결을 연상케 합니다. 좀 더 다크한 블루 컬러를 띠는 케이스 및 브레이슬릿과도 조화를 이루며, 얇고 긴 바형의 인덱스와 브랜드 로고를 사파이어 크리스탈 안쪽에 프린트함으로써 다이얼 위에 부유하는 듯한 느낌도 물을 테마로 한 시계의 컨셉과 잘 어울립니다. 

11-3.jpg

올해 시계 업계의 가장 핫한 컬러인 그린 다이얼이 돋보이는 그린 하이테크 세라믹 버전(Ref. 420.0006.3.091)은 다이얼을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 일반 그린 마더오브펄처럼 보였다가 음영이 드리워진 다른 각도에서는 나뭇잎의 잎맥(脈)이 도드라지도록 처리해서 시계를 실제로 보면 느낌이 상당히 오묘합니다.

라도 트루 씬라인 네이처 컬렉션 3가지 버전은 현재 전국 주요 라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IMG_4837.jpg
IMG_4871.jpg

10월 4일(목)부터 6일(토)까지 3일간(오픈 시간: 오전 10시~오후 6시)에 걸쳐 진행되는 ‘라도 x 행복작당’ 전시에 관심 있는 분들은 가족과 나들이 겸 서울 북촌 이음 더 플레이스를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