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Eno

조회 2287·댓글 25

Hot Balloon - Blue - Ceiling clock.jpg

 

스위스 하이엔드 클락 제조사 레페 1839(L’Epée 1839)가 열기구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클락을 선보였습니다. 공식 제품명도 열기구를 뜻하는 핫 벌룬(Hot Balloon).


 

핫 벌룬은 스위스 로잔 예술 대학(École cantonale d’art de Lausanne, ECAL)과의 협업으로 ECAL 졸업생 출신의 젊은 여성 디자이너 마고 클라비어(Margo Clavier)가 제품 디자인을 맡았습니다. 제품 이미지나 공식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핫 벌룬은 일반적인 테이블 클락으로는 물론, 별도 제공되는 훅이 포함된 케이블을 연결하면 천장에 매달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고로 핫 벌룬은 레페 1839이 선보이는 최초의 서스펜디드 클락(Suspended clock, 직역하면 매달 수 있는 시계)인 셈입니다.

 

Hot Balloon - Red - Ceiling clock detail.jpg

Hot Balloon - Red - Close up 1.jpg

Hot Balloon - Red - Close up 3.jpg


그럼 시간은 어떻게 확인할까요? 열기구의 외형을 재현한 소용돌이치는 듯한 모양의 헤드 아랫부분에 두 겹으로 겹쳐진 실린더 형태의 인디케이터가 각각 시와 분을 가리킵니다. 상단은 시를, 하단은 분을 표시하는데 중앙에 이 둘을 동시에 가리키는 불꽃 모양의 핸즈가 위치해 있습니다.

 

Hot Balloon - Blue .jpg

 

그리고 열기구로 치면 사람이 타는 바구니 모양의 프레임에는 레페 1839가 새롭게 자체 개발 제작한 인하우스 칼리버 1855 LR가 박동하고 있습니다. 외부로 밸런스 및 이스케이프먼트를 포함한 원통형의 기어트레인을 그대로 노출하며, 하단부에 와인딩 및 시간 조정을 할 수 있는 부품이 추가돼 있습니다. 207개의 부품과 17개의 주얼로 구성된 1855 LR 칼리버는 시간당 18,000(2.5헤르츠) 진동하며, 커다란 싱글 배럴 설계로 8일간의 롱 파워리저브를 보장합니다.

 

Hot Balloon - Black.jpg

Hot Balloon - Silver.jpg

 

핫 벌룬은 독자적인 무브먼트를 포함한 케이스 외관을 브라스 및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하고, 각 피스별 폴리시드, 샌드 블라스트, 새틴 브러시드 피니싱 마감 후 골드, 팔라듐, 블랙 & 팔라듐, 블루 & 팔라듐, 레드 & 팔라듐으로 각기 다르게 컬러 마감 처리한 총 5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각 컬러 버전별로 50피스 한정 제작됩니다.  


Hot Balloon - Red .jpg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