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18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스위스 델레몽의 하이엔드 클락 제조사 레페 1839(L’Epée 1839)의 독창적인 테이블 클락 신제품을 소개합니다. 

Melchior-Light-Ambiance_Lres.jpg
- 멜키오르 

Bad_Sherman_green2_Lres.jpg
- 배드 셔먼  
 
Balthazar_Green_Dark_Lres.jpg
- 발타자르 

Arachnophobia-Gold_Lres.jpg
- 아라크노포비아 

starfleet-light-face_Lres.jpg
- 스타플릿 머신

Destination_Moon_Blue_Lres.jpg
- 데스티네이션 문

Octopod_Top_Blue_Lres.jpg
- 옥토파드 

레페 1839는 우리에겐 MB&F와의 협업으로 잘 알려져 있지요. 로봇 형상의 테이블 클락 3부작(?) 멜키오르(Melchior), 셔먼(Sherman), 발타자르(Balthazar)를 비롯해, 대형 거미 타란튤라를 연상시키는 아라크노포비아(Arachnophobia), 영화 '스타워즈'에 등장할 것만 같은 우주선 형상의 스타플릿 머신(Starfleet Machine), 로켓 형상의 데스티네이션 문(Destination Moon), 심해 생물에서 영감을 얻은 옥토파드(Octopod) 등 MB&F의 기발한 상상력을 실현시키는 주요한 역할을 담당해왔습니다. 레페 1839는 MB&F와는 별개로 자신들이 직접 기획하고 디자인한 현대적인 테이블 클락도 다수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할 개즈 데릭(Gaz Derrick)이 가장 최신작입니다.

Gaz Derrick - Gold - BlackBackground.jpg

개즈 데릭은 천연 가스 추출 시설물에서 영감을 얻어 19세기 초부터 일명 데릭(Derrick)으로 불리는 탑형의 스탠딩부터, 파이프라인, 밸브, 펌프 등을 나름대로 사실적으로 형상화하고 있습니다. 해당 디자인은 제품 컨셉 디자이너인 마틴 볼로(Martin Bolo)를 주축으로 레페의 CEO 아르노 니콜라스(Arnaud Nicolas)가 공동 참여했습니다. 

Gaz Derrick - Palladium - BlackBackground.jpg

총 281개의 부품으로 구성된 개즈 데릭 테이블 클락은 가로 직경 17.8 x 폭 10 x 높이 23.3cm 크기에 무게는 3.2kg이나 나갑니다. 스틸과 브라스(황동) 소재를 주로 사용해 특유의 설치물과 무브먼트를 완성했으며, 각각의 부품을 폴리시드 혹은 샌드 블래스트, 새틴 브러시드 마감해 차별화하고, 외관을 골드 혹은 팔라듐 플레이티드 처리해 컬러별로 각각 50피스씩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입니다. 

Gaz Derrick - Gold - WhiteBackground.jpg
Gaz Derrick - Palladium - WhiteBackground.jpg
시간은 탑형의 설치물인 '데릭'의 상단부에 위치한 흡사 마노미터(Manometers, 압력계)의 게이지를 연상시키는 원형의 두 다이얼로 표시하는데, 위는 시를, 아래는 분을 각각 가리킵니다. 각각의 시간은 데릭 꼭대기에 위치한 크라운을 돌려 조정할 수 있습니다. 무브먼트는 레페가 자체 개발 제작한 7일 파워리저브의 새로운 인하우스 칼리버 1853RV를 탑재했습니다. 클락 하단부에 수평으로 뉘인 부분이 이스케이프먼트에 해당하며(정면에서는 안 보이지만 클락을 위에서 들여다보면 오픈 워크 처리된 부분으로 일부가 보임), 우측에 위치한 밸브를 닮은 부품 하단부에 원통형의 유니크한 배럴이 위치해 있습니다(와인딩도 이 밸브를 이용하면 됨). 

Gaz Derrick - Gold - 2.jpg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