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Eno

조회 10153·댓글 17

asset-version-d71c51a744-avenger-bandit_05-2.jpg



브라이틀링(Breitling)의 2016년 신제품 소식입니다. 


브라이틀링은 올해 해군 항공(Naval Aviation)에서 영감을 얻은 어벤저 벤디트(Avenger Bandit)라는 모델을 선보였는데요. 

항공 모함의 선체를 연상시키는 견고한 외관이 티타늄의 매트한 다크 그레이 컬러와 어우러져 특유의 스텔스한 인상을 풍깁니다. 


직경 45mm의 케이스는 기존의 전형적인 어벤저 스타일입니다. 

크기와 두께에 비해 케이스 소재가 티타늄이어서 과하진 않습니다만, 그래도 양감이 있기 때문에 100그램이 조금 넘는 정도의 무게라네요. 


브라이틀링 시계의 상징처럼 자리잡은 4개의 라이더 탭 디테일과 스텐실 기법으로 인덱스를 새긴 터프한 양각 단방향 회전 베젤도 여전합니다. 



asset-version-982212a7c2-avenger-bandit_03-2.jpg

asset-version-1d8235ad3f-avenger-bandit_04_b.jpg



크라운은 물론 각 푸셔까지 스크류 다운(브라이틀링은 스크류-록이라 표현) 처리해 크로노그래프 시계임에도 다이버 시계에 준하는 300m 방수 사양을 지원합니다. 

크라운 테두리와 푸셔 중앙에는 또한 미끄럼 방지 그립 디테일을 더해 항공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시간을 손쉽게 조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전면 글라스 소재는 양면 반사 방지 코팅 처리한 돔형의 사파이어 크리스탈이며, 

무엇보다 어벤저 벤디트는 기존 어벤저 모델들과 비교했을 때 다이얼 컬러가 사뭇 차이가 느껴집니다. 


약간 블루톤이 도는 다크 그레이 계열 컬러 바탕에 30분 카운터 바탕과 12시간 카운터, 그리고 센터 세컨드 핸드 끝에 레드 액센트를 더해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asset-version-4290718074-avenger-bandit_02_b.jpg



무브먼트는 ETA 7750 베이스의 브라이틀링 13 자동 칼리버를 탑재했습니다. 

여느 브라이틀링 무브먼트처럼 COSC 공식 크로노미터 인증을 받았습니다.  


역시나 티타늄 소재의 솔리드 케이스백을 사용해 무브먼트는 노출시키지 않고 있으며, 

케이스백에는 항공 관련 주요 단위 변환 눈금을 새겨 프로페셔널 파일럿들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트랩이 조금은 특별한데요. 고탄성의 블랙 러버 바탕에 스크래치에 강하고 질긴 밀리터리 패브릭을 결합해 착용감과 내구성을 동시에 보장합니다. 

밀리터리 러버로 명명된 스트랩은 티타늄 폴딩 버클과 함께 장착돼 있습니다. 




- 손목 위에 해군 항공 정신을 담은 브라이틀링의 신제품 어벤저 밴디트를 관련 공식 필름으로도 확인해 보세요. 



실시간 정보 및 뉴스 공지는 타임포럼 SNS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

타임포럼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timeforum.co.kr

타임포럼 네이버 --> http://cafe.naver.com/timeforumnaver

 

Copyright ⓒ 2016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