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Eno

조회 6192·댓글 12

RM 63-02 - 복사본.jpg



리차드 밀(Richard Mille)이 새로운 월드 타임 손목시계를 제작 발표했습니다. 


RM 63-02 월드 타이머 오토매틱이 바로 그것인데요. 

앞서 열린 워치스 앤 원더스에서도 공개하지 않았던 모델이라 나름대로 서프라이즈합니다. 


리차드 밀은 지난 2013년 SIHH에서도 RM 58-01 투르비용 월드타이머 모델을 선보인 바 있는데요. 


이번 RM 63-02는 전작처럼 투르비용 모델은 아닙니다. 또한 케이스 소재 역시 골드를 배제하고  

티타늄만을 사용해 기존 월드 타이머 모델보다 눈높이를 낮췄습니다(뭐 그래도 리차드 밀이지만... ㅋ). 



RM63-02_FULLFRONT_RGB - 복사본.jpg



또한 월드 타임 조작을 별도의 푸셔가 아닌 요철이 있는 베젤부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서 세팅할 수 있는데요. 

베젤 하부에 특수한 휠을 추가하고 이는 무브먼트의 기어트레인과도 연결돼 멀티 타임존을 세팅할 수 있는 식입니다. 


24개 도시가 프린트된 플랜지 부분의 알루미늄 소재의 회전 디스크 중 가장 안쪽에는 화이트와 다크 블루 두 컬러로 구분해 낮/밤 인디케이터 역할도 합니다. 


일부 오픈워크 처리한 무브먼트를 노출시켜 여느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리차드 밀 특유의 개성을 엿볼 수 있으며, 

2개의 스켈레톤 디스크를 통해 12시 방향에는 오버사이즈 크기로 날짜를 표시합니다. 10시 방향의 작은 푸셔로 개별 세팅이 가능하고요. 


4시 방향에 있는 푸셔로는 마치 자동차의 변속기처럼 와인딩, 중립, 시각 설정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는 3시에서 4시 방향에 위치한 별도의 서브 다이얼에 W(와인딩) – N(중립) – H(시각설정)으로 표시됩니다. 



RM63-02_BACK_RGB - 복사본.JPG



무브먼트는 직경 33.8mm에 두께 7.73mm의 인하우스 오토매틱 CRMA3 칼리버를 탑재했습니다. 4헤르츠 진동, 50시간 파워리저브.

그리고 베이스 플레이트는 전기 플라즈마 가공을 통해 그레이톤으로 처리하고 톱 브릿지는 산화 아연, 마그네슘 혼합물인 티탈릿(Titalyt®)으로 마감했습니다. 

5등급 티타늄 소재를 사용한 케이스 직경은 47mm이며, 두께는 13.85mm, 방수 사양은 30m. 


RM 63-02 월드 타이머 오토매틱은 지난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멕시코 시티에서 열린 
국제 파인 워치메이킹 박람회(SIAR: Salón Internacional Alta Relojería)에서 처음으로 소개됐으며, 
흥미롭게도 리미티드 에디션이 아니라서 앞으로도 꾸준히 베이에이션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실시간 정보 및 뉴스 공지는 타임포럼 SNS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
타임포럼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timeforum.co.kr
타임포럼 네이버 --> http://cafe.naver.com/timeforumnaver
 
Copyright ⓒ 2015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