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swan212

조회 4406·댓글 17

Melchior-Only-Watch-CloseUp_Lres.jpg


앞서 다른 기사에서 온리 워치 경매에 출품되는 여러 브랜드의 유니크 피스를 소개한 바 있습니다.

 

2년에 한 번 진행되는 온리 워치 경매는 모나코 국왕 알베르 2세의 주도로 열립니다.

경매에서 벌어들인 수익금이 뒤시엔느 근위축증이라는 희귀 유전병을 앓고 있는 환자를 위한 기금 마련에 사용되죠.

  

이번에는 MB&F의 유니크 피스 소식입니다.

 

아마 올해 열린 바젤월드에서 MB&F가 창립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선보인 신제품 중 하나인 '멜키오르(Melchior)'를 기억하실지 모르겠습니다.

유서 깊은 스위스 클록 브랜드 레페 1839(LEpée 1839)와 손잡고 선보인 마치 로보트를 연상시키는 매우 이색적인 제품이었습니다.

 

로보트이면서 동시에 탁상 시계인 멜키오르는 480개 부품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이 중 334개가 무브먼트에나머지 146개가 몸체와 갑옷(!)에 할애되어 있습니다.

점핑 아워스위핑 미니트더블 레트로그레이드 세컨즈그리고 40일 파워 리저브(이는 무려 5개의 메인스프링 배럴 덕에 가능한 것입니다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99피스 리미티드 에디션 중 많은 피스들이 판매되고이제 몇 피스 남지 않았다는 소식을 전해 들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100번째 에디션이자 유니크 피스인 멜키오르가 바로 온리 워치에 출품됩니다.

다른 멜키오르들과 다른 점은 강렬한 레드 컬러의 어깨 패드입니다.

마치 슈퍼맨 망토를 두른 듯 더욱 위풍 당당한(!) 모습입니다.

 

Melchior-Only-Watch-Front_Lres.jpg

Melchior-Only-Watch-Back_Lres.jpg


기존 멜키오르와 기본적으로는 외관이나 메커니즘은 동일합니다.

그리고 와인딩과 시간 조정은 멜키오르의 왼쪽 팔꿈치 관절 안에 있는 키 클립으로 할 수 있습니다.


키는 자석으로 고정하고 있는데키를 고정할 수는 있을 정도의 자성이기는 하지만 무브먼트 기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조절했습니다.

그 키를 빼내 멜키오르의 등에 끼워 와인딩과 시간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등을 쓰다듬어주면 힘이 솟아나는(!) 로보트인 거죠!

 

Melchior-Only-Watch_Lres.jpg


MB&F가 레페 1839와의 환상적인 케미를 자랑하며 키덜트의 취향 저격을 제대로 하고 있는 듯 합니다.

이런 그들이 선보일 다음 작품은 무엇일지도 너무나 기대됩니다.(아마도 그들의 협업은 계속되겠죠?)  

 

그나저나 11 7일 열리는 온리 워치 경매에서 이 100번째 멜키오르이자 세상 유일무이한 멜키오르는 과연 누구의 품에 안기게 될까요?  


 

 

실시간 정보 및 뉴스 공지는 타임포럼 SNS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

페이스북과 연동된 타임포럼 트위터 --> https://twitter.com/timeforum_kr

타임포럼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timeforum.co.kr/

타임포럼 네이버 --> http://cafe.naver.com/timeforumnaver

 

Copyright  2015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5)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