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DSC00354a.jpg



이탈리아가 낳은 세계적인 고급 주얼리 및 시계제조사인 불가리(Bulgari)가 지난 8월 6일 파크 하얏트 서울에서

국내 주요 매체를 대상으로 2015년 신제품 시계와 액세서리 컬렉션을 소개하는 프레젠테이션 행사를 가졌습니다. 


타임포럼 역시 현장에 다녀왔는데요. 저희는 시계 전문 매체이자 커뮤니티인 만큼 여성용 액세서리 쪽보다는 남성용 시계 쪽에 집중해서 살펴봤습니다. 


- 불가리 바젤월드 2015 리포트 참조: https://www.timeforum.co.kr/Baselworld/12644157



DSC00388a.jpg



우선, 행사를 마련한 불가리 코리아 관계자분의 자세한 설명과 관련 영상들을 통해 

올해 불가리 워치 컬렉션의 주요 신제품을 개괄해서 살펴보는 시간이 마련됐습니다. 


이어 행사장 내 별도의 쇼케이스에 마련된 시계들을 감상 및 직접 착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DSC00358a.jpg



2015년 불가리의 최상위 그랑 컴플리케이션 신모델인 다니엘 로스 까리용 투르비용(Daniel Roth Carillon Tourbillon)입니다. 


3개의 공과 해머를 갖춘 미닛 리피터와 투르비용을 접목한 초복잡 시계로 2000년대 초반 다니엘 로스 인수 과정에서 함께 흡수된 

기존 매뉴팩처 수동 DR 3300 칼리버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지만, 다이얼 디자인과 케이스 형태에 변화를 줌으로써 보다 깔끔하고 남성적인 느낌을 선사합니다. 




Car T_102361_crea 2.jpg


공식 이미지로도 다이얼 디테일을 확인해 보시지요. 




DSC00359a.jpg



다니엘 로스 투르비용 라트라팡테 신모델입니다. 


11시~12시 방향 사이에 투르비용 케이지를 위치시키고, 

라트라팡테(흔히 스플릿 세컨드 크로노그래프라는 명칭으로 친숙한) 기능을 위한 두 개의 크로노그래프 초침으로 각기 다른 경과 시간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 모델 역시 기존의 수동 DR 8300 칼리버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다이얼 디자인에 눈에 띄는 변화를 줬습니다. 

이전 버전에 비해 보다 직관적인 레이아웃과 불가리 특유의 디자인 DNA를 더욱 강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DSC00360a.jpg



올해 불가리의 서프라이즈 모델 중 하나인 투르비용 사피르 울트라네로(Tourbillon Saphir Ultranero)입니다. 


불가리의 기존 그랑 컴플리케이션 중에서도 기함인 제랄드 젠타 매그소닉 케이스 형태를 계승하면서도 

블랙 DLC 처리된 티타늄 프레임 사이를 사파이어 크리스탈로 제작해 완벽한 시스루를 구현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무브먼트 플레이트와 투르비용 브릿지까지 투명 사파이어 크리스탈로 제작하고 다이얼 없이 그대로 노출시켜 무브먼트를 사방에서 관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린 컬러의 수퍼 루미노바 도료를 다이얼 면 안쪽과 핸즈, 케이스 프로파일(사파이어 크리스탈 블록 단면)에 두툼하게 도포해 어둠속에서도 존재감을 자랑합니다. 


그 컨셉 면에서는 리차드 밀의 RM 56 투르비용 사파이어 시리즈도 연상케 하는군요. 불가리의 투르비용 사피르 울트라네로는 총 30개 한정 제작될 예정입니다. 



DSC00362a.jpgDSC00364a.jpg



남성용 하이 컴플리케이션을 보셨으니 여성용 하이 컴플리케이션 신제품도 몇 점 감상하시겠습니다. 


4가지 정원을 모티프로 한 일 지아르디니 디 불가리(Il Giardini di Bulgari) 컬렉션의 일 지아르디노 트로피칼레(Il Giardino Tropicale) 모델입니다. 


다이얼에 앵무새와 함께 열대 우림을 형상화하고, 미니어처 페인팅, 샹르베 에나멜, 마퀘트리, 젬세팅 기법을 다양하게 적용해 화려하면서도 여성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DSC00367a.jpg



이탈리아의 명물 꼬모 호수의 풍경에서 영감을 얻은 일 지아르디노 라리아노(Il Giardino Lariano) 라인의 신모델입니다. 

블루, 그레이 컬러의 타히티 마더오브펄로 표현된 수면 위를 백조 한 마리가 우아하게 가로지르는 모습을 담고 있네요. 


앞서 보신 일 지아르디노 트로피칼레 라인과 마찬가지로, 

직경 37mm 핑크 혹은 화이트 골드 케이스에 인하우스 자동 투르비용 칼리버 BVL 236를 탑재했습니다. 

22K 골드 로터를 사용했으며, 3헤르츠 진동, 64시간 파워리저브를 갖습니다. 



DSC00369a.jpg



여성용 베리즈 투르비용(Berries Tourbillon)입니다. 

레트로그레이드 핸즈와 투르비용 케이지를 갖춘 이색적인 하이 컴플리케이션 모델로 불가리만의 개성을 드러냅니다. 



IMG_4949 - 복사본.JPG



베리즈 투르비용 하이 주얼리 버전도 볼 수 있었고요. 



DSC00410a.jpg



다이얼에 4대 원소를 표현한 일 지아르디노 노투르노(Il Giardino Notturno)입니다. 


직경 37mm 화이트 혹은 핑크 골드 케이스에 시간 외 문페이즈를 표시하는 자동 BVL 210 칼리버를 탑재했습니다. 



DSC00408a.jpg



작년에 론칭한 여성용 루체아도 올해 몇 종의 신제품을 추가했고요. 



1.JPG

1-1.JPG



플라잉 투르비용 칼리버임에도 그 두께가 고작 1.95mm로 지난해 등장과 동시에 세계에서 가장 얇은 투르비용 무브먼트로 신기록을 세운 

옥토 피니시모 투르비용(Octo Finissimo Tourbillon) 신제품입니다. 이전의 플래티넘 케이스에서 올해는 핑크 골드 버전으로 선보이고 있지요. 


케이스 소재만 변화를 줬음에도 전체적인 느낌은 또 사뭇 다릅니다. 케이스 두께 역시 5mm대로 경이적인 수치입니다. 


 Bulgari Roma 40th Anniversary Collection - Roma Finissimo Tourbillon 2.jpg



올해는 또한 불가리 로마 론칭 40주년을 기념하며, 옥토 피니시모 투르비용에 탑재된 인하우스 수동 BVL 268 칼리버를 

불가리 불가리 케이스에 적용한 버전인 불가리 로마 피니시모 투르비용(Bvlgari Roma Finissimo Tourbillon)도 출시되었습니다. 


- 관련 TF 뉴스 참조: https://www.timeforum.co.kr/NEWSNINFORMATION/12914406


이번 프레젠테이션 현장에도 시계가 전시 됐습니다만 스팟 조명이 유독 강하게 비춰 사진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불가리 로마 피니시모 투르비용은 조만간 타임포럼 공식 리뷰를 통해서 보다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1-4.JPG



옥토 레트로 38mm 신제품이고요. 점핑 아워로 시를 레트로그레이드로 분을 표시합니다. 


위 착샷 속 모델 외에 기존 옥토 바이-레트로를 변주한 신제품도 올해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다만 이번 프레젠테이션 행사에는 해당 제품이 누락되었더군요. 



1-5.JPG



디아고노 마그네슘 기본 모델입니다. 

단, 와이즈 키 기능을 더한 커넥티드 버전인 e-마그네슘 컨셉 워치는 볼 수 없었습니다. 



DSC00396a.jpg1-6.JPG



새롭게 리뉴얼한 디아고노 스쿠바 신제품들입니다. 

기본 스틸 & 블랙 러버스트랩 버전 외에 스틸 & 핑크 골드 투톤 콤비 브레이슬릿 모델도 함께 볼 수 있었습니다. 


과거엔 ETA 칼리버를 주로 사용했다면, 올해 출시된 스쿠바 시리즈는 모두 인하우스 자동 BVL 191 솔로템포 칼리버를 탑재했습니다. 

작년 옥토 솔로템포 라인과 마찬가지로 기존 엔트리군이 빠르게 인하우스 무브먼트로 대체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럼에도 흥미로운 점은 가격 상승폭은 높지 않습니다. 



이렇듯 불가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남녀 컬렉션 골고루 다채로운 신제품들을 쏟아내며 열정적인 행보를 과시하고 있습니다. 


CEO 장-크리스토프 바뱅(Jean Christophe Babin)의 강력한 리더십과 LVMH 그룹의 전폭적인 지원까지 함께 시너지를 이루면서 

불가리를 전통의 주얼러로서 뿐만 아니라 시계제조사로서도 나날이 더욱 흥미로운 브랜드로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사진: Picus_K & Eno 


실시간 정보 및 뉴스 공지는 타임포럼 SNS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

타임포럼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timeforum.co.kr

타임포럼 네이버 --> http://cafe.naver.com/timeforumnaver

 

Copyright ⓒ 2015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