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Picus_K

조회 9691·댓글 20
홍성 베스티메(Hongsung Bestime)는 지난 9월 1일 '레나타-홍성 베스티메 프리젠테이션'을 그랜드 앰배서더 호텔에서 개최했습니다. 레나타는 스와치 그룹에 소속된 배터리 전문 제조회사입니다. 스위스에서 제조되는 쿼츠 시계라면 레나타 배터리에 들어가 있을 확율이 매우 높을 듯 합니다.

DSC05763.JPG

지난해에는 스위스 공구 전문회사 버전(BERGEON)의 프리젠테이션이 있었고, 올해에는 레나타(RENATA)의 프리젠테이션이 있었습니다. 둘 다 홍성 베스티메가 공식 수입원이기 때문에 이와 같은 행사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레나타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은 레타나의 임원인 다니엘 크레이그 놀린이 진행했는데, 기술적으로 너무 심도있는 내용이어서 저도 잘 알아듯지는 못했습니다. 다만 레나타는 스위스 쿼츠 시계산업의 가장 오래된 파트너이고 저가부터 최고급 시계까지 레나타의 배터리가 들어간다. 매우 안정된 전력과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수은 0% 기술로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정도의 내용이었습니다.

더불어 홍성 베스티메에서 수입하거나 제조하는 각종 기계, 공구, 엑세서리 등의 전시회도 있었습니다. 오래된 시계 마니아들에게는 '홍성시계'로 알려져 있을 듯 한데, 주로 B2B 사업에 주력하기 때문에 일반인들에게는 잘 알려진 회사는 아닙니다.

전시회 모습 간략하게 사진으로 보여드립니다.

DSC05767.JPG

DSC05772.JPG

DSC05775.JPG

DSC05781.JPG

DSC05784.JPG

DSC05787.JPG

DSC05789.JPG

DSC05793.JPG

DSC05794.JPG

DSC05797.JPG

DSC05798.JPG

홍성 베스티메는 시계에 관련된 모든 사업을 하는 회사로 국내에서는 매우 규모가 큰 중견 기업입니다. 시계 완제품은 물론 무브먼트, 배터리 등 관련 부품, 각종 점검 및 수리 관련 기계와 공구, 관련 액세서리 등을 수입 및 제조하고 있으며, 오버홀이나 수리 분야에서도 정평이 나 있는 회사입니다. 국내 정식 CS가 없는 브랜드 중에서 홍성에 AS를 위탁하기도 합니다. 

홍성 베스티메는 매년 추석을 맞아 이번과 같은 행사를 해 왔습니다. 

DSC05819.JPG

< 무대에서 인사하는 홍성 베스티메 대표, 임직원 >


1년동안 거래해 왔던 협력업체와 다 함께 어울려 식사 한번 하자는 취지라고 홍성 베스티메의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밝혔습니다. 참석한 사람들 대부분 국내 시계업에 종사하는 분들입니다. 사설 수리센터를 운영하는 사람과 국내 브랜드 담당자, 타임포럼과 크로노스 같은 시계 전문 매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는 사람들이 참석했습니다. 국내에 시계와 관련해서 이렇게 함께 모일 자리가 전무한 것이 현실인데 매년 홍성 베스티메가 주도하는 이런 행사로 한번이라도 함께 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는 자리입니다.

이후 뷔페식으로 마련된 저녁을 모두 함께 즐겼습니다. 매년 이 같은 자리가 지속되기를 바랍니다. 

DSC05808.JPG

DSC05809.JPG

.
.
Copyright ⓒ 201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