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SM5 뉴임프레션 휘발류 몰고 있습니다.
시내, 고속 반반 타는 느낌인데
계기판 연비는 8km 정도 되는듯 합니다.
1년에 1.5~2만키로 정도 타는데 기름값이 한달에 50만원 넘게 나오네요
많으면 60 적으면 50중반대..
작년부터 연비를 대상으로 차량변경 의도를 가지고 있는데
프리우스나 캠리같은 일본차는 호감이 안가고
폭스바겐 CC 가 가장 끌리는데 가격이 부담스럽고 그러네요
연비와 중형세단의 품위를 모두 갖춘 차는 뭐가 있을까요?
댓글 17
-
김우측
2012.11.01 13:14
-
whitehji
2012.11.01 13:38
언제부턴가 중형세단의 품위라는 말이 무색하게 들리는것 같습니다.
다수의 브랜드들이 드라이빙의 즐거움으로 스포티함을 강조하는것 같네요... 그에 따라 외관들도 스포티함이 강조되고요 ㅎㅎ
위에 김우측님의 댓글에 저도 한표를 드리네요. 연비를 택하신다면 디젤이나 하이브리드가 정답일 것 같네요.
그리고 독일차는 경제적 부담이 크고 일본차는 맘에 안드신다면 국산 하이브리드가 답이 되지 않을까요??
좋은 선택하시길 바래요!~ ^^
-
Jihong
2012.11.01 13:47
^^ 댓글 감사합니다.
급한건 아니라 천천히 고민하고 있습니다.
연비와 크기 두가지를 동시에 충족하긴 어렵죠
다만 크기에 맞추어 최대한 연비가 잘나오는 놈으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사실 가장 현실적인 현선택은 개인적으로 알페온 하이브리드를 보고있는데 연비가 좀 부족하더군요
2년후엔 디젤라이브리드 선택의 폭이 더 넓어질거같습니다. 그때를 노려야죠 ^^ -
maroon
2012.11.01 14:20
이전에 혼다 시빅 하이브리드에 성인 남자 4명 타고 완전 정지한 상태에서 청담동 리비에라 호텔 옆의 가파른 언덕길을 못 올라갔던 기억이... ㅎㅎ
-
섭쓰
2012.11.01 14:29
제 생각으론 5년 이내로는 디젤의 연비,힘,감성을 하이브리드가 따라잡지 못한다고 봅니다
배터리의 성능이 관건이긴 하나 디젤엔진,변속기 역시 계속 발전하고 있기에 획기적인 개발(개발과 인프라까지 함께)이 이루어 지기전에는 디젤이 좋다고 봅니다
cc보다 저렴하고 일본차,현기차 제외한 디젤 세단은...520D정도 밖에 생각이 안나네요-_-;
-
아잉먕
2012.11.01 16:15
제친구도..이놈인데 참 연비 좋터군요
-
멋지게살란다
2012.11.01 17:35
저도 일년에 2만이상 탑니다...
한 6개월전에 차를 바궜는데요..(승용 디젤)
기름값이 줄어들긴 했습니다...
많이는 한달에 50도 나갔는데...지금은 많이 나가면 30정도...(최소 1/3은 줄어든거 같습니다)
그런데, 승용디젤로 가실경우 수입으로 가실텐데 국산 휘발유 중형보다 단점은
우선, 가격이 비싸다는거...(약 1천만원 이상 차이인데...휘발유 5년 타는 거랑 같습니다.)
그리고, 실내가 좁다는거...국산으로 따지면 크기는 한등급 아래로 가게 됩니다.
슴5 타셨으면...B3, BC,A4로 가실경우 크기는 아반떼 혹은 그보다 작게 느껴집니다.
근데 혼자타신다면 전~혀 문제 없구요...
암튼...무엇보다도 차를 사실 경우...반드시 시승 해보시기 바랍니다. ^^
-
블랑빵구
2012.11.01 17:59
차는 오래 타는게 돈 버시는 길입니다.^^
그래도 연비로만 차를 구매하신다면...프리우스지만 국내에서도 배터리 평생 보증을 하는지 까지는 모르겠네요.
디젤에서는 그래도 세단중에선...bmw 320d ed가 정속주행하면 20중후반대까지 나옵니다.
-
kenshin
2012.11.01 18:49
연비를 생각하신다면 프리우스가 꼭 답은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실제로 영국 탑기어 방송에서 프리우스로 풀 악셀했더니 연비가 6킬로 나오더군요.
아무리 하이브리드라도 연비는 운전에 좌우된다는 거지요.
요새 다운사이징이 대세라서 2000cc급 디젤들이 연비가 좋습니다. BMW의 @20d 시리즈들이 그렇고 아우디 폭스바겐의 2.0TDI엔진도 마찬가지구요.
복합연비기준으로 약 17킬로 전후 나오는거 같네요.
정답은 연비좋은 중형차라면,,, 푸조308 웨건(디젤) 이네요.
-
천지인
2012.11.01 21:54
요즘 디젤승용차도 연비 좋은차 많던데요.
-
라이더
2012.11.01 22:30
프리우스 조용하고 연비는 좋으나 조금 답답합니다….
소견이지만 휘발유 하이브리드 보다는 성능 감성 연비등등 디젤이 대세라 생각되며 디젤 하이브리드 차량이 더 좋은 성능으로 양산화될 것이라 보입니다.
아래 i40 리뷰 차량 추천합니다. 더 좋은 모델도 있지만, 가격과 중후한 중형급…. 앞으로 우리 자동차 문화도 왜건을 더 친숙하게 사용하게 되는 시기가 오게 됩니다. -
jadujadu2
2012.11.02 00:29
요즘 디젤이 대세죠....
하이브리드 자동차 유지비가 생각보다 많이 든다고 하더라구요
-
박준상옆자리
2012.11.02 01:32
소나타 혹은 K5 하이브리드로 바꾸시면 주유비는 50%이상 줄어들 겁니다
주유비를 아낄 수 있는 최고의 차량은 아반떼HD LPI 하이브리드 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실연비 기준으로 1만원에 100km정도 달립니다. 주유비 면에서는 웬만한 하이브리드 차량을 능가합니다 -
Jihong
2012.11.02 17:46
K5 하이브리드 ㅜㅜ 이쁘긴한데 고민이네요 -
쿨제이
2012.11.02 17:58
제차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입니다.
연비 시내 27 / 고속도로 25정도 나오고
7만원어치 넣으면 만땅입니다.
모 승차감은 엉덩이에 살이 많아서 ㅋㅋㅋ 큰소음이나 진동 못느끼구요
이가격대엔 참 이쁜녀석이라 생각됩니다.^^
전 만족합니다
저도 윗분처럼 케파 하이브리드가려했는데; 하이브리드라는 단어가 무색하더군요;;;;;;;;;;;;;;;;;;;;;
좋은결정하세요^^
-
uk1234
2012.12.04 23:35
디젤로 갈아타세요
-
날씨알리미
2013.02.23 13:13
15년 이후에 디젤하이브리드가 나올텐데.. 저는 우선 작년에 디젤로 갈아 탔어요~
연비와 중형세단은 그리 어울리는 단어들이 아닌듯 합니다.
일단 연비가 좋은 것으로 뽑자면 하이브리드 그리고 디젤승용 정도입니다. 고속주행이 많다면 디젤이 유리하겠고요 (비머 20d 엔진이나 푸조 등이 연비가 좋습니다) 그렇지 않고 반반이라면 일단 연비에서는 하이브리드를 당할 수 없습니다.
연비 vs 크기. 이 둘 중 선택을 하셔야 할듯 하네요. 둘 다 포기하실 수 없다면 가격이 올라갑니다.. 결국 연비가 주는 혜택은 차값으로 들어가서 쌤쌤이 되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