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혼다 인사이트 시장현황
2009년 4월 일본시장에서 인사이트는 1만481대 팔려 신차판매순위 1위에 올랐다.
전망상으로 지난
2월 처음 출시된 혼다의 하이브리드 차는 강한 구매 수요에 힘입어 올해 회계연도(4월~2010년3월) 판매 예상치가 전년대비 5배나 증가한
6만대 가량까지 늘어날 전망되고 있다. 하이브리드 카가 신차 판매 1위에 오르기는 인사이트의 경우가 처음이며, 환경차 중량·취득세 면제 조치
영향 `1L당 30㎞` 연비가 소비자를 끄는 요인이 되고 있다. 특히 혼다는 지난 2월 `인사이트`를 출시하면서 하이브리드 자동차로서는 처음으로
200만엔대 이하의 가격을 책정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경쟁사인 도요타 역시 지난 월요일(11일) 출시된 뉴 프리우스
● 혼다 하이브리드카 시장전망
매출액 측면으로 보자면 하이브리드카는 판매 첫 해에만 월평균 1만대가 팔려나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세계 하이브리드 자동차 시장은 2004년 20만 대 수준에서 2010년 경 100만 대를 돌파하고 2013년이면 160만 대
수준으로 성장하여 전체 자동차 시장의 약 1.7% 이상을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각국 정부의 환경 규제가 강화되고 유가 상승이 지속될
경우 세계 하이브리드 자동차 시장은 이보다 훨씬 높은 수준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미국 인구의 12% 가량을 차지하는 캘리포니아 주의 경우 무공해
차량의 비율을 연차적으로 일정 수준 이상이 되도록 의무화하는 규정을 실시할 계획이다. 유럽 및 일본의 경우도 기후변화 협약 이행 등 정부 차원의
자동차 배출 가스 규제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기타 지역 국가의 다소 소극적인 배출 가스 규제를 고려하더라도, 세계 하이브리드 자동차
시장은 2003년 이후 연평균 약 50%의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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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에나이
2012.06.01 0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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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에나이
2012.06.01 00:41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프리우스보다는 인사이트가 조금더 운전재미가 있을껍니다...
프리우스가 연비를 높이는데 초점을 맞췄다면, 인사이트는 연비도 중요하지만 하이브리드의 이질감을 타협하는 수준에서 연비를 개선하는데 포인트가 있습니다...
운전 스타일에 따라 시내주행과 출퇴근위주에 급발진 급가속을 안하는 스타일이라면 프리우스!!
하이브리드라도 약간의 가솔린적인 느낌을 갖고 운전을 하고 싶으시다면 인사이트!!
요렇게 정리가 될꺼 같습니다 ^^ 좋은 선택 하시고 차 사시면 자게나 맨즈라이프에 후기도 남겨주세요 ㅎㅎ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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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라롱
2012.06.01 01:21
예전에 언덕 올라가는 영상이 있었는데 한번 찾아 보심이 어떨까 합니다. 진위여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재미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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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에나이
2012.06.01 01:39
예전에 혼다 시빅 하이브리드가 언덕 못올라가서 한번 뒤집어진적 있었는데...
지금은 상황이 나아졌겠죠... 그런식으로 차 만들어서 팔면 고소미 먹을텐데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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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라롱
2012.06.01 06:36
아 시빅 하이브리드였나요? 말씀하시니까 그 게 맞는것 같습니다. 같은 혼다라 착각했습니다. 그거 대박이었습니다.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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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인
2012.06.01 04:30
하이브리드카의 답답함, 무단변속, 잘 안나가는게 너무 싫더라구요..그냥 몬가 답답함... 전 그 가격대의 수입차 디젤을 추천 아니면 골프 2.0 TDI나 1.4TSI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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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NG 충전소
2012.06.01 09:25
제가 이쪽일 하고 약간 연관이 돼서 한말씀 드리겠습니다.
유럽은 친환경 디젤을 개발하고 일본은 하이브리드 개발, 우리나라는 수소연료전지에 올인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현기차의 판단이 맟았는데 결국 미국이 사고를 너무 많이 쳐서(전쟁) 결국 과도기적인 하이브리카가 지금 대세가 되었지만
결국 수소연료전지가 대세가 되면서 일본 브라운관TV의 몰락으로 삼섬 엘지가 대세가 되듯이 아러니하게 현기차가 자동차의 메인이
될가능성이 농후 하다고 생각 됩니다. 지금 시점에서 이런말 하면 정신나간 사람이고 할껍니다. ㅎㅎ
가까운데 CNG충전소 있으면 개조를 해서 CNG차로 하시면 연비나 힘이 휘발유 수준이고 가격은 휘발유에 반도 안해서 만족을 하겠으나
충전소가 많지 안아서 문제입니다. 차라리 실내공간이 적지만 골프디젤이 그나마 연비로 따지만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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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634
2012.06.02 10:20
저도 이쪽(정확히는 자동차용 Li이차전지)을 공부하고 이제 취업할 시기라서 이곳 저곳 알아보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수소연료전지는 이제 더 이상 대세가 아닌듯 합니다.
휸대자동차에서 상당히 오랜기간 연구를 진척시켰음에도 배터리 전기차에 슬슬 밀리는 형국이에요.
게다가 국내 이름있는 대기업 연구소에서 요즘 자동차용 배터리 연구 안 하는 곳이 없습니다.
향후 십몇년은 하이브리드 차가 계속 대세가 될 거라 예측됩니다.
다만 현재 기술은 아직 모자란 게 많으니 왠만하면 기숙이 좀 더 성숙되는 한 세대 뒤 모델을 구매하시는게 어떨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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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지게살란다
2012.06.01 11:40
솔직히 지금의 하이브리드는......잘 모르겠습니다.
저도 관련이라면 관련된 회사에 있긴 하지만...
이번에 수입 디젤로 바꿨습니다.
아직 젊으시다면...하이브리드보다는 디젤로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디젤이 운전재미도 있구, 실연비도 모...^^
단, 소음은 확실하게 더 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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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체
2012.06.01 21:17
미국처럼 넓은 나라에서는 하이브리드가 큰 의미가 있을겁니다.
거기 사람들은 인생의 1/3을 차속에서 지낸다는 말이 있을정도로
주행거리가 엄청나니까요..
10만마일이면 16만km인데,
한 3~4년이면 출퇴근시간이 좀 걸리는 사람들은
이렇게 타더군요.
또한 하이브리드차는 운전자 혼자 타고도 HOV lane(일종의 전용차선)에 들어갈수 있도록 혜택을 주더군요.
이런 저런 이유로 미국에서 하이브리드가 꽤 돌아다니는데,
한국에서도 하이브리드의 메리트가 있을지가 관건 아닐까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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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한시계
2012.06.02 22:35
전 독일산 디젤차량을 추천드립니다. 운전만 잘하신다면 연비도 하이브리드 못지않게 나오니까요.
왠지 일본 재품 사면 그돈이 일본 자위대로 들어가는것같아서 ㅋ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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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이지
2012.06.07 14:58
제가 수입자동차쪽에 일을 하고 있어서 말씀드리는건 아니지만...하이브리드보다는 디젤이 대세입니다....
확실히 지금의 디젤은 예전의 디젤이 아닙니다...
차량을 사서 운행을 하시다보면 서비스의 차이도 분명 중요하다는걸 느끼실겁니다... 일본차량 서비스 상당히 좋습니다.
저희나라가 배워야할점들이 너무나도 많고 차이도 너무 많이난다는걸 느낍니다. 단...서비스,품질은 좋으나 직접적으로 운행을하면
뭔가 아쉽다는 느낌을 항상 버릴수가 없으실꺼에요.
앞에서 다른분이 말씀하신대로 저도 수입디젤을 추천! 드립니다... 골프 디젤도 좋구요 이번에 비엠320d 상당히 잘나온차입니다.
연비또한 하이브리드 만큼은 못간다 하실지 모르지만 하이브리드 못지 않게 잘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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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성공
2012.07.09 20:23
음 ... 혼다 멋지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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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NS2NIL
2012.07.20 07:36
하이브리드 단점도 많아서 말 많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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쪽빛하늘
2012.07.21 13:18
도요타 프리우스도 시승해보신 후 결정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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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dujadu2
2012.11.03 00:33
하이브리드를 사신다면 토요다 프리우스가 좋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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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autoview.co.kr
들어가셔서 동영상 시승기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일단 하이브리드 선구자는 토요타 인건 확실하구요
프리우스, 혼다 인사이트 시승기 다 있으니까 찬찬히 동영상 보시고 장단점 파악하신후에 두가지 모델 다 경험해 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딜러 직접방문하셔서 시승하시던 아니면 시승예약(요샌 바쁜 고객들을 위해서 딜러가 시승차 몰고와서 직장근처나 편한 장소에서 시승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일단 체감적으로 타본 후에 결정하시는게 맞다고 봅니다...( 일반차타다가 하이브리드 타면 뭔가 이질감이 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