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2020년 경자년(庚子年) ‘쥐의 해’를 기념한 스페셜 에디션 시계 관련한 소식을 전해드린 바 있는데요. 이번에는 '쥐의 해'를 기념한 필기구 신제품 몇 점을 모아 소개합니다. 몽블랑(Montblanc)의 레전드 오브 조디악 더 랫 에디션(Legend of Zodiacs The Rat Edition)은 '쥐의 해'를 맞아 한정 생산된 제품으로, 몽블랑은 매년 해당 연도의 십이지신에 해당하는 동물을 모티프로 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해왔습니다.
- 레전드 오브 조디악 더 랫 리미티드 에디션 512
레전드 오브 조디악 더 랫 리미티드 에디션 512의 스털링 실버(순은) 소재 캡에는 부와 장수의 상징인 조롱박을 쥐고 있는 앙증맞은 쥐의 모습이 수공으로 입체감 있게 새겨져 있습니다. 또한 캡링에는 쥐띠에 해당하는 연도 중 총 6개(1948년도부터 2020년까지)가 각인돼 있습니다. 한편 만년필의 콘(펜 하단)에는 쥐띠의 탄생석인 레드 가넷을 세팅해 특별함을 더했습니다. 한편 레전드 오브 조디악 더 랫 에디션은 노트와 잉크로도 함께 선보입니다. 노트는 골드 컬러가 입혀진 사피아노 레더를 이용해 수작업으로 제작되었으며, 커버에는 만년필과 동일한 쥐 모티프가 엠보싱 처리되었습니다.
- 그레이트 캐릭터 월트 디즈니™ 에디션 만년필, 롤러볼, 볼펜
비록 '쥐의 해' 에디션은 아니지만, 쥐를 형상화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만화 캐릭터인 미키마우스(Mickey Mouse)에서 영감을 얻은 그레이트 캐릭터 월트 디즈니™ 에디션(Great Character Walt Disney Edition)도 넓은 의미에서는 ‘쥐의 해’를 기념하는 신제품으로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캡(펜 뚜껑)과 배럴(몸통)에는 어김없이 미키마우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너무 유아스럽거나 노골적이지 않게 숨어있는 형태- 일명 히든 미키(Hidden Mickeys)로 불리는 디테일-를 띠고 있습니다. 이는 전 세계 디즈니 파크와 리조트 곳곳에 감춰진 미키마우스의 실루엣을 찾아 다니는 디즈니 팬들의 마음을 헤아린 결과물이라고 하네요. 또한 콘(펜 하단)에는 미국의 전설적인 애니메이션 제작자이자 미키마우스의 아버지인 월트 디즈니(Walt Disney)가 최초의 단편 에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했던 미 LA에 위치한 차고의 정확한 위치 좌표가 새겨져 있습니다. 반면 솔리드 골드 로듐 도금한 스페셜 에디션의 닙에는 미키 마우스의 드로잉을 추가하고, 캡 상부에는 월트 디즈니의 서명을 각인해 소장 가치를 더했습니다.
- 그레이트 캐릭터 월트 디즈니™ 리미티드 에디션 1901 만년필, 롤러볼
그레이트 캐릭터 월트 디즈니™ 리미티드 에디션 1901(Great Characters Walt Disney™ Limited Edition 1901)은 월트 디즈니의 탄생 연도를 기념하기 위해 단 1,901개만 한정 제작했습니다. 펜의 캡(펜 뚜껑)은 애니메이션 제작시 배경에 시각적 깊이를 더해주는 멀티플레인 카메라(Multiplane camera)가 새겨져 있고, 배럴(몸통)에는 상단 튜브를 돌릴 때 미키 마우스 애니메이션이 깜박이며 나타났다 사라지는 일명 스캐니메이션(Scanimation) 기법을 적용해 특별함을 더했습니다. 또한 콘(펜 하단)에는 디즈니 최초의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 '백설 공주와 일곱 난쟁이'의 개봉을 기념하여 월드 프리미어 시사회가 열린 날짜와 장소(21/12/1937, LA)를 새겨 넣었습니다. 그리고 솔리드 골드 로듐 도금 마감한 닙에는 초기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의 오프닝 크레딧에 등장한 미키 마우스 이미지로 장식했습니다.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쥐의 해’ 아이템 수집 및 선물에 관심 있는 분은 몽블랑의 필기구 신제품들을 위시리스트에 추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즐거운 설 명절 연휴 보내세요!
오 멋져요 가격이 궁금하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