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블랑(Montblanc)이 2019년 새로운 작가 에디션으로 <정글북(The Jungle Book)>으로 유명한 영국 아동 문학의 거장 러디어드 키플링(Rudyard Kipling, 1865 –1936)을 기리는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러디어드 키플링 에디션은 러디어드 키플링 스페셜 에디션(Writers Edition Homage To Rudyard Kipling Writers Edition), 러디어드 “If” 리미티드 에디션 1895(Writers Edition Homage to Rudyard Kipling A Tribute to “If” LE 1895), 러디어드 키플링 리미티드 에디션 70(Writers Edition Limited Edition 70) 세가지 버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 러디어드 키플링 스페셜 에디션
바디에 사용한 일명 정글 그린(Jungle green) 컬러(프레셔스 레진)는 미국에서 최초로 출간된 <정글북>의 표지 색깔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바디에 새겨진 'RK' 이니셜은 작가의 이름을 뜻합니다. 또한 클립에는 <정글북>에서 모글리를 키운 늑대 가족에서 영감을 얻어 늑대의 머리 모양을 제법 사실적으로 형상화해 <정글북>에 대한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오르게 합니다.
한편 만년필의 캡탑에는 키플링이 어린 아들에게 어떻게 살아가야 할 지 조언하는 형식으로 남긴 ‘만약에(If)’라는 감동적인 시의 첫 구절 'If you can keep your head when all about you, are losing theirs(만약 누군가 이성을 잃었을때 네가 평정을 유지할 수 있다면)'을 새겼습니다. 더불어 하단 콘링에는 시의 끝 구절인 'You’ll be a man, my son(너는 비로소 남자가 될 거야, 아들아)'를 새겨 소장 가치를 더했습니다.
러디어드 키플링 스페셜 에디션은 만년필, 볼펜, 롤러볼, 기계식 펜슬 총 4종의 제품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 러디어드 “If” 리미티드 에디션 1895
앞서 언급한 키플링의 유명한 시 ‘만약에(If)’에 헌정하는 리미티드 에디션입니다. 1895개 에디션 넘버는 작가가 해당 시를 쓴 연도를 뜻하며, 정글 그린 컬러 배럴 위에 호랑이 문양을 골드 도금 처리한 스켈레톤 장식으로 표현해 고전 <정글북>에 등장하는 호랑이 쉬어 칸(Shere Khan)을 형상화했습니다.
반면 만년필의 캡은 원숭이 모양으로 장식하고, 코럴 컬러 자개로 제작한 몽블랑의 엠블럼을 넣었습니다.
- 러디어드 키플링 리미티드 에디션 70
<정글북>으로 역대 최연소 노벨문학상 수상자의 영예를 안은 러디어드 키플링의 삶과 업적을 기리는 의미에서 그가 타계한 나이를 에디션 넘버로 지정했습니다. 만년필의 캡과 배럴의 레드 컬러는 <정글북>에서 모글리가 찾은 레드 루비로 장식된 앵커스(Ankus, 코끼리를 부리는데 사용되는 막대기의 일종)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부분적으로 도금 처리한 골드 오버레이는 대나무 줄기를 나타내었고, 그 위를 기어오르는 원숭이들을 입체적으로 표현했습니다. 더불어 캡탑의 늑대와 원숭이의 눈은 브라운 다이아몬드로 세팅해 한층 특별함을 더했습니다.
몽블랑의 러디어드 키플링 에디션의 모든 제품은 전국 몽블랑 백화점 매장 및 공식 e-부티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늑대의 옆모습은 강아지처럼 귀여운데, 앞에서 찍은 모습은 좀 다르군요.
바디는 케네디 한정판과 비슷한데, 캡의 디자인은 몽블랑의 별을 크게 잘
살려 놨군요.
확실히 비싼게 더 이뻐 보이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