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8일 몽블랑에서 캘리그라피 클래스를 개최했습니다. 행사는 몽블랑의 대표제품인 마이스터스튁 필기류와 함께
젊은 감성을 듬뿍 담았다는 스타워커 어반 스피드 신제품을 보여주었고 사실 그 필기구가 궁금해서 다녀왔습니다.
바로 이 제품입니다. 레진으로 만든 기존 마이스터스튁과 사뭇 다른 모습. 만년필, 볼펜, 스크린 라이터까지 나오는데 제가 본 건 만년필이었습니다.
타임포럼 회원 중에서도 몇 분께서 이미 다녀오신 걸로 알고 있는데 기자 세션을 별도라 뵙지는 못했네요.
만년필 매니아는 아니지만 화구를 좋아해서 이런 저런 도구들을 사서 끄적거리곤 합니다. 사실 사놓기만 합니다. ㅠ
중딩 시절에는 글씨 잘 쓴다라는 칭찬도 들었건만 키보드만 사용하게 되면서 손가락힘이 퇴화된 것인지 손글씨가 정말 엉망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그나마 좀 있어 보이게 쓸 수 있는 필기구인 연필과 만년필로 관심을 두면서 캘리그래프 펜까지 관심을 가지게 되었죠.
글 좀 잘 쓸 수 없을까 새삼 고민이 된다면 이런 책들이 있습니다. <그대의 펜글씨>.
책 내용은 그야말로 따라 쓰기입니다. 마치 유아가 한글이나 영어 알파벳을 배울때 따라 쓰게끔 만드는 그런 내용입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이런 책도 있습니다. 필기체 서체로 유명한 공병각 작가가 발간한 <손글씨 잘써서 좋겠다>라는 책은
여러 도구와 제법 멋있게 글씨를 쓸 수 있는 것에 대해 담았습니다.
공병각 작가의 손글씨는 이미 컴퓨터 폰트로도 나와 있을 정도로 멋스럽고 인기가 있죠.
여기서 손글씨냐 캘리그라피냐..무슨 차이가 있는가..그냥 국어냐 영어의 차이냐. 캘리그라피는 직역하면 '서예?'
사실 용어에 있어 별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손글씨도 개성이 담겨 있지만 조금 더 발전하면 글씨에 감성을 담는 겁니다. 글씨만 봤는데 감정이 느껴지는 겁니다.
몽블랑 캘리그라피 클래스에서 전문적으로 활동하는 작가님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함께 해주신 이상현 캘리그라피 작가는 서예부터 출발해 현재는 한글에 표정을 만드는 작가입니다. 다양한 예술장르와 캘리그래피를 접목해서 '붓을 잡은 연기자'라고도 불리운다는데요. 드라마 <해를 품은 달>, <황금무지개>, <로열 패밀리>, 그리고 영화는 <타짜>, <혈의누>, <쌍화점> 등이 그의 작품이라고 합니다.
클래스를 시작하기에 앞서 도구를 먼저 봅니다. 몽블랑 잉크들입니다. 왜 이런 건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질까요. 회사마다 색을 표현하는 잉크 이름이 재미있습니다. 나중에 다른 회사 잉크도 소개해드릴텐데요. 몽블랑 잉크는 미스테리 블랙, 미드나잇 블루, 토피 브라운...이렇게 흥미로운 이름입니다.
잉크 아래 하단 서랍을 여니 이렇게 닙이 다른 마이스터스튁이 좍~~~
잉크도 달리 넣었는데 이렇습니다. EF가 제일 얇고 OBB가 제일 굵습니다.
아래 글씨는 이상현 작가의 일반 글씨..캘리그라피 작가라 해서 일상 글씨를 잘 쓰는 건 아니라고 말씀하시더군요.
그리고 캘리그라피를 위한 특별 주문, 비스포크 닙도 있습니다.
캘리그라피 클래스는 학생이 생각한 문구를 즉석해서 이상현 작가가 시범을 보여준 후 따라서 완성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렇게 귀여운 글씨로도...조금 흥겨운 글씨로도 가능하군요. 그간 몇 몇 브랜드의 시계 클래스처럼 인증서까지 증정해 주었습니다.
캘리그라피는 여러가지 펜으로 쓸 수 있는데요. 예컨대 나무젓가락을 잘라서 사용해도 됩니다.
저는 윈저 뉴톤 제품을 사용하는데요. 그 제품은 --> https://www.timeforum.co.kr/gadget/12674509
그래도 이런 만년필이 잉크를 매번 찍을 필요가 없어서 편리합니다.
스타워커 어반 스피드 제품을 살펴봤습니다. 닙이 루테늄 도금 처리한 Au585 골드 소재입니다.
기존 제품과 비교를 하면 이런 모습입니다. 저는 클래식한 버전이 좋으나 개인적인 호불호가 있겠습니다.
몽블랑 로고는 이렇게 구현했습니다.
몽블랑은 삼성과 파트너쉽을 맺고 있는데요. 갤럭시 노트 4를 위한 어반 스피드 e-스타워커 버전도 출시 예정이고 아날로그 리필로 교체 가능합니다.
이제 완연한 봄입니다. 설레이는 마음 반, 오히려 울컥하는 마음 반인데요. 그럴 때 손글씨를 쓰며 다스려보는 건 어떨런지요?
실시간 정보 및 뉴스 공지는 타임포럼 SNS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
페이스북과 연동된 타임포럼 트위터 --> https://twitter.com/timeforum_kr
타임포럼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timeforum.co.kr/
타임포럼 네이버 --> http://cafe.naver.com/timeforumnaver
Copyright ⓒ 2015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전글 [TF EXHIBITION & EVENT] 일민미술관 <우주생활>전시 그리고 오메가 휴스턴 스피드마스터 행사 소식
- 다음글 [TF PERFOMANCE NEWS] 여성의 누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 14
-
슈퍼70
2015.04.28 18:02
-
manual7
2015.04.30 23:32
매장에 이미 전시되어 있더군요. 제가 본 곳은 소공동 애비뉴엘 2층에서 봤습니다.
-
Eno
2015.04.28 21:55
오오 스타워커 어반 스피드 만년필 생각보다 신선합니다. ^^ 여러가지 재미있는 읽을 거리가 많은 소식 감사히 잘 봤습니다.
-
manual7
2015.04.30 23:32
감사합니다. 글씨 연습 좀 해야할텐데...
-
raul81
2015.04.29 00:57
스타워커는 쿨블루 모델을 사용해 봤는데, 저한테는 좀 안맞더군요. 글씨를 좀 잘쓰면 좋겠는데 영 늘지가 않네요.
-
manual7
2015.04.30 23:33
개인적으로는 마이스터스튁이 더 정감이 가더라구요. 글씨는..ㅠ ㅠ
-
일곱우물
2015.04.29 01:5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천천히 몽블랑 매장에 한번 들려봐야겠네요...^^*
-
manual7
2015.04.30 23:33
가죽 제품 등 여러모로 좋아지는 듯요. 괜한 소비를 부르는..ㅠ
-
섭쓰
2015.04.29 21:19
전 이녀석 예약해서 받아왔습니다ㅎㅎ
필기감이 지금까지 경험해본 몇가지 만년필 중 제일 부드러웠습니다.
어차피 아버지 선물용으로 구입하는거지만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
manual7
2015.04.30 23:34
구입하셨군요....캘리그라피 클래스에서 무슨 작품 남기셨는지 궁금합니다. ㅎ
-
아빠가사준돌핀
2015.05.25 18:01
이런 좋은정보를 이제야 보다니...
캘리그라피 해보고 싶은데 흐흐흣~~^^
-
피아제프린스
2015.10.20 12:08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kotomi
2019.06.10 00:13
다양한 디자인이 있네요! 캘라그라피 클래스에서 좋은 경험 하셧을 거 같아요
-
gu1999
2021.01.04 18:0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관심있는 펜인데, 아직 시판하는 데가 없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