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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는게 바쁘다 보니 오래간만에 글 남기네요
제가 최근에 부모님으로부터 독립을 해서 혼자 살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이사를 왔는데요
다름이 아니라 식탁 의자가 낡아서 그저께 동네 가구점에서 식탁의자를 2개 구매하였습니다
비싼건 아니고 걍 혼자 살거기 때문에 좀 저렴한걸로 구매하였지요
가구점 사장님이 의자 2개를 트럭으로 집까지 운송해주었습니다
근데 의자 한개는 괜찮던데 의자 한개가 다리 네개 중에 한쪽 다리가 짧아서 바닥에 놓으면 삐걱삐걱 거렸습니다
그래서 즉시 거기 전화해서 설명을 하고 교환을 해달라고 하였습니다
바로 사장님이 다시 트럭 몰고 와서 다른걸로 교환해주더라구요
근데 어제 보니 교환 받은 의자가 등받이 부분에 접합되는부분이 갈라져 있더라구요
그래서 또 전화해서 교환해달라고 요청했고 또다시 가구점 사장이 트럭 몰고 와서 교환해주더라구요
암말 없이 교환해주긴 했는데 얼굴 표정이 정말 짜증나 죽겠다 뭐 이런 표정이더라구요
암튼 교환 받은 후 또다시 보니깐 교환 받은 의자가 이번에는 방석부분과 방석아래에 나무 접합 되는부분이 떡 뻘어져있더라구요
그래서 또 전화해서 이야기 하고 교환해달라고 하니깐 혼자 말로 아이씨~ 이러면서 혼자 짜증내네요
뭐 물론 가구점 사장이 교환해준다고 말은 했는데 제가 이번에는 아에 하자없는걸로 새로 주문해서 보내달라고 했습니다
근데 저도 솔직히 좀 미안하긴 하네요
의자 두개 합쳐서 7만원 주고 구입했는데 벌써 트럭몰고 3번이나 왔다갔다 했으니요.....
또 한번 더 와야되니 4번 왕복하게 되는거네요
제가 잘못한건 없는거지요?
중고도 아니고 신품으로 구매하는건데 하자있는건 가격이 싼거라도 몇번이라도 교환해야 하는게 맞는거죠?
자꾸 하자 있는 제품이 오니 저도 솔직히 좀 짜증나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겨우 의자 두개 합쳐서 가격이 7만원인데 가구점 사장한테 자꾸 왔다갔다 하게 만드는게 좀 미안하기도 하고.....
암튼 뭐 문제 있는 제품이니 바꾸어야지요
첨엔 사진을 못찍었구요
가구점 사장이 세번째 교환하러 들고왔던 의자 방석이랑 나무 접합부분 갈라져서 접합이 안된 사진 아래에 있습니다
댓글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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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꾸는도시
2014.03.13 1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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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얼
2014.03.13 13:21
물론 싸구려 물품의 하자가 문제이지만
세번씩 바꾸셨는데 왜 확인을 제대로 못하셨나요?
물품 받을때 확인 안될만한 미미한 불량은 감내해야하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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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꾸는도시
2014.03.13 13:46
핑계 같지만 물건만 주고 그자리에서 바로 휙휙 가버리더라구요
저 역시도 물건 받고 세번 모두 5분 이내에 불량인거 알게 되었습니다
교환 요청하는 제가 좀 잘못된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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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우측
2014.03.13 13:55
교환 요청하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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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란파랑
2014.03.13 13:58
사장이 검수도 안하나 봅니다! 3번 정도 교환하면 한번 정도는 꼼꼼하게 살펴보고 출고할 듯도 한데... -
베네시안
2014.03.13 13:59
교환 요청하는건 당연하죠.. 잘 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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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K41
2014.03.13 13:59
꿈도님이 지불하신 금액은 '하자가 없는 상품'에 대한 가치입니다. 하자가 있다면 환불/교환이 당연한거지요.
오히려 화가 안 나시는 거 같아서 꿈도님의 인내심에 경의를 표합니다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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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스타일
2014.03.13 14:48
교환이 당연하지만 이런경우 좀 민망하기도 하겟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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찌루
2014.03.13 15:46
당연히 교환하셔야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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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tinum
2014.03.13 15:46
저도 종종 겪는, 돈내고 민망한 경우군요. 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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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angeStar
2014.03.13 16:38
교환 요청하는게 당연한겁니다.
1000원짜리 음료수를 샀어도 불량제품 혹은 유통기한이 지난 물건 등 하자가 있다면 교환 받는건 당연한겁니다.
물론 잦은 교환으로 사장님이 불편함과 손해를 겪고 계시기는 하지만 물건을 판매하기전에 꼼꼼하게 살펴보지 않은 혹은 보관상태 부실에 따른 책임은 사장님이 지셔야되는게 맞는거죠.
제 생각에 저 상황에서 환불 요청 안하는것만으로도 감사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저같았으면 아이씨~ 라는 말 들었으면 같이 짜증내면서 환불했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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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계랑
2014.03.13 17:25
판매자 검수에 문제가 있네요 판매자 본인이 검수만 잘했어도 이런 고생은 안했을거에요 오히려 구매자를 귀찮게 했으니 미안해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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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란
2014.03.13 17:50
미안하실거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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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고*
2014.03.13 17:51
저도 이 경우는 판매자분에게 문제가 있는걸로 보이네요. 가격에 상관없이 하자있는 제품을 갖다 주는건 문제가 있습니다.. -
Flowers4U
2014.03.13 18:13
왜 그 사장분은 물건 검수도 안하고 가지고 와서는 같은 일을 반복하는 건지 이해할 수가 없군요..
어쩌면 불량인걸 알면서 (혹은 불량 확률이 높은 제품) 팔고 있을 지도 모릅니다.
왜 그런 것들 있자나요. 싸게 대충 만들고 잘나오면 팔고 아니면 말고, 또는 팔고 아무말 없으면 넘어가고 머라고 하면 바꿔주고...
그 사장이 답답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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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구리왕
2014.03.13 21:29
당연하면서도 왠지 좀 거시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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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fefdfe
2014.03.13 23:17
아무리 싸도 새제품은 새제품 다워야지요... 그리고 누가 하나 하나 따지면서 확인합니까. 확인은 판매자가 해야지요 ....미안해 하지 마세요..
저 같으면 바로 환불입니다... 기분 up 하시라고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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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634
2014.03.14 02:50
IKEA가 이런 모든 문제를 해결해 줄겁니다. 저렴하고 가성비 최고의 가구 악덕업자 마인드가 그른 업자는 다 망할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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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arisma9
2014.03.14 07:14
전혀 잘 못 아니신 것 같은 데... 그 정도면 오히려 화를 내고, 환불을 요구하셨어야 할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현실에서는 쉽진 않지만... -
huns2000
2014.03.14 16:34
소비자 과실이 아니고 제품의 문제가 확실하면 환불 또는 교환받는게 올바른 소비자의 권리입니다.
힘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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쥐박아웃
2014.03.14 21:46
화내야 할사람은 구매자인 꿈꾸는도시 님이지 판매자인 가구 사장님이 아닐겁니다..
저도 장사 16년 했지만.. 물건에 하자가 있다면 백번도 바꿔줘야죠..
이번에 가져오면 사장님 보는데서 직접 확인해보시고,..
또 하자가 있다면 그 자리에서 환불해달라고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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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reWoods
2014.03.15 01:23
저도 비슷한 경험 있습니다. 특히나 가구를 싼맛에 샀다가 구매자인 제가 더 미안하다 느낄정도로 부를때마다 하자가 있어서 그담부턴 메이커 제품을 찾을수밖에 없더군요... -
판다님
2014.03.15 20:28
매장에서 꼼꼼하게 살펴도 저런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구입하기전에 처음부터 살펴보시는게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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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자는평화
2014.03.17 10:40
저 정도면 환불받아야 할듯;; 어찌 퀄리티가 저 따구인걸 팔아 먹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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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지인
2014.04.30 11:24
반품하셔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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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젤라리
2014.05.30 14:20
환불이 정답일듯합니다..
의자의 문제점을 종합하자면
의자 두개중에 한개는 완전 정상품이구요
한개가 문제가 있는데
첫번째, 한쪽 다리가 짧아서 심하게 삐걱거려서 교환
두번째, 등받이 부분에 갈라짐이 있어서 미관상 아주 보기 싫어서 교환
세번째, 사진에서 보시다싶이 방석부분과 나무부분이 접착이 안되어 떨어져서 쩍 벌어져서 교환요청 해놓은 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