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Hot 게시글은 조회수1000 or 추천수10 or 댓글25 이상 게시물을 최근순으로 최대4개까지 출력됩니다. (타 게시판 동일)http://www.knnews.co.kr/news/articleView.php?idxno=1044680
그랜져 HG 엔진오일 누수 문제, 350대 결함(좀 전 뉴스 내용에서 350대라 나옴)
2번 교체 해도 연전히 누수.. 대부분 택시 영업에 HG차량을 쓰는거 같은데, 택시조합 VS 현대의 대결이 궁금해집니다.
보증기간 지나면 무료교체 안해주던데, HG구입하신 분 계시면 빨리 교환받고, 또 교환 받아서 후에 현대 측에서 리콜이나 다른 보상을
받는 방법을 찾아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댓글 84
-
허영곰탱이
2014.02.19 16:37
-
litz
2014.02.19 17:34
어제 뉴스 보면서
여러명 모여서 얘기하니 씨알이 좀 먹힐려나...하는
기대를...해버렸네요..- _-);;
-
깜지돌
2014.02.19 18:16
대단도 대단할샤. 현다이.
-
MonttonM
2014.02.19 20:26
매번 이런 기사 볼때마다 드는 생각인데..
판매 / 굴러다니는 절대수가 많아서 불량 관련 기사가 많은건지..
절대적인 품질이 낮은 건지..
어떤걸까요? ㅎ
이제 2세가 태어나서 차를 바꿔야 하는데.. 고민이 되네요..
-
반가이
2014.02.19 22:14
1. 강남 비엠 서비스센터들어가면 주행중 시동불량으로 입고된 bmw기함 7시리즈 여럿있습니다.
2. 한국인이 정서 = 자극적인걸 좋아함.
3. 퀄리티는 유례를 찾을수 없을 정도로 급성장
저련류의 기사를 볼때 중요하게 볼 포인트는 동일한 사고, 결함사례가 몇건인가? 그래서 내차도 의심해야 하는것인가? 하는 부분인데요.
만약 위 기사처럼 택시300여대가 문제가 있다면 이건 문제라고 볼수 있음. -> 문제니까 1대1교체 해줌 (똥꼬에 꼽힌 콩나물도 뽑아먹는 대기업이 그냥 해줄리가 만무)
기사대로라면 mpi그랜저가 문제되고 gdi그랜저는 사례가 발견되지 않았기에 보통의 그랜저오너와는 상관없는 일.
1~20여대의 차에서 축이 부러지고, 전소되는건 결함이 아니라 불량으로 봐야함. -> 티가 안나서 그런거지 독일차도 매한가지
4. 대중브랜드의 점유율이 높다는건 결국 가성비(로컬 가격대비 경쟁제품대비 더 나은가치) ->아무리 옵션질이 어떻구, 불만이 많다할지라도 종국엔 가성비가 좋기 때문에 팔리는 것임.
5. 천만원이 호가하는 제품을 구매하는데 단순히 가성비만 가지고 차를 구매하지 않음 -> 가격이 중요하지만 그외에 모든 면을 종합고려해서 구매하게 됨
6. 다수에게 선택되는 대중브랜드(대중모델)는 어쨌든 좋은차라고 단정지어도 무방합니다.
-
Gradiva
2014.02.20 11:46
이건 대중적인 운동화 나이키 맥스 신고 런닝하라는 소리입니다. 나이키가 대중적이고 에어맥스가 대중적이지만 뛸 때 신을건 아식스나 뉴발이니까요.. 대중은 몰라서 달릴 때 에어맥스신고 뜁니다. 내외수 차이가 존재하고 60-70키로 사고나도 강판부터가 다른데 단순히 많이 탄다해서 좋은게 아닙니다. 이런 논리면 세계적으로 대형브랜드 놓고 비교했을 때 현대는 세계인이 타는 비율이 서민층이고 다른대형브랜드에 비해 수가 적으니 나쁘다고 봐야겠네요. -
반가이
2014.02.20 16:42
최소 천만원이 넘는 자동차와 (엄청많이 써서 백만원도 안되는) 운동화랑 비교한다는 자체가 황당하네요.
국내같이 많은 브랜드들이 경쟁하는 환경속에서 다수가 선택하는건 좋다고 봐도 무방해요. 많이 팔리는 (가격고려)공산품치고 허접한 제품이 있나요?
(사실 Gradiva님이 댓글에서 뭘 쓰려고 한건지 잘 이해가 안됩니다)
-
Gradiva
2014.02.20 18:19
포인트는 많이 쓴다고 좋다는게 아닙니다. 이미지와 그렇게 믿는 사람들이 많이들 사는거죠. 에어맥스를 예로 든건 런닝화로 젬병인데 운동할 때 많이들 신는다는 거죠. 아식스가 더 싸고 좋아도 안사는건 이미지 때문이고 몰라서이구요. 차도 마찬가지구요. 정치 얘긴 꺼내기 싫지만 박근혜가 박정희 딸 아니였으면 대통령 됬겠습니까.. 그냥 이미지죠. 알고 모르고를 떠난 그냥 오래 쌓아오고 그렇게 믿어왔던 이미지.. 그리고 국내 만큼 자동차 선택의 폽이 좁은게 또 어디있습니까? 브랜드가 많아서 선택의 폭이 넓은게 아니라 가격 접근성이 좋아야 하는데, 수입차는 아직까진 이런 면에서는 현대가 가진 선택의 폭에 들어가진 못하죠.
-
Gradiva
2014.02.20 18:28
어찌보면 답 없는 소모성 싸움같네요.
-
반가이
2014.02.19 22:56
요즘 가족의 안전 혹은 신생아의 안전으로 차를 바꿔야 되는데 고민된다는 글들이 여럿있고. 안전을 위해 모브랜드를 추천한다는 댓글도 여럿있는데요. 이건 잘못된 상식입니다. 시판되는 차량들의 충돌테스트 환경을 보면 답이 나오는데. 시속60키에서 고정된 벽에 추돌시키는게 전부입니다. 다시말해 실제로도 그렇고 시속 80키로 100키로 넘어가면 변별력이 확연히 준다는 이야기 입니다. 국내도로 안전속도가 88이나 강변 최고속이 80이며, 고속도로는 100~110 이 제한속도 입니다. 현실과 너무나 동떨어진 테스트이며 자동차라는 제품이 가진 한계입니다.
물론 안전이 마케팅포인트인 볼보같은 차가 더 안전하다고 볼수는 있으나
그것보다는 저속운전이 답이며, 검증된 회사의 신생아 연령대별 차일드 시트가 필수입니다.
추가로 운전자는 대형차, 화물차, 탑차, 트레일러, SUV등은 의도적으로 피해서 운전하면 더 좋습니다. (내차가 아무리 안전하고 저속운전해도 대형차, 트레일러 바디랑 부딪히면 답이 안나옴.) 가용예산이 넉넉하면 작은차 보다는 큰차, SUV보다는 정통세단이 좀더 안정성이 좋습니다.
-
동동찐찐
2014.02.20 10:26
BMW 독일인 CFO랑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있었습니다.
현대차 안전 수준에 대한 한국인들의 반감이 높아진다는 이야기를 하자
웃으면서 그런 이슈는 우리에게 고마운 이야기지만
냉정히 말해 고속으로 달리다 부딪히면 BMW? 죽을 수 있다, 벤츠? 역시 죽을 수 있다.
이런 이야기를 하더군요.
반가이님의 말씀과 맥을 같이 하는 이야기라 생각합니다.
-
투덜찡찡이
2014.02.20 12:17
그렇죠 다이아나도 벤츠타고 죽었는데
하지만 죽을 수도있다 와 죽을거다는 틀림니다
독일인 CFO에게 묻고싶네요 그럼 당신이 그리 위험한 길을 고속으로 운전해야 한다면
현대를 탈것인지 비엠이나 벤츠를 탈것인지....
-
반가이
2014.02.20 16:05
벤츠를 타면 죽을수도 있는거고, 현대차 타면 죽을거다. 그런 뜻인가요? 한심한 댓글이네요.
그리고 독일인 CFO에겐 가용금액이 얼만지, 용도가 뭔지 부터 물어봐야 할듯
독일로컬에 최적화된 자기네 브랜드들도 많은데 굳이 외산차(현대)를 살 이유가 있나요?
-
아우디
2014.02.20 14:53
약간의 오해가 있는 것 같은데...
'차 보다는 안전운전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는 것은 전제조건으로 당연한 것입니다.
동일한 조건일 때 수입차가 더 안전하다고 생각되어서 내가족을 위해서 수입차를 선택하겠다. 라는 말이 나오는 것이구요.
그러니 잘못된 상식은 아니고 그냥 그렇게 생각해서 수입차를 선택하는 사람이 있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나도 수입차가 더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그것이 사실이 아니라 믿음이라고 해도...그 차이가 정말 아주 작아서 무시할만 하더라도...
-
반가이
2014.02.20 15:50
차이가 작더라도 자기 소신으로 특정모델을 구매하는건 자유의지죠
제가 작성한 잘못된 상식이라는건
마치 국산차보다는 외산차가 상당히 안전하기에 차를 바꿨다는 생각(차를 바꿔야 된다는 논리)는 잘못되었다는 겁니다.
(충돌테스트 결과를 보면 도찐개찐이며. 더 안전한 국산모델도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수입차가 더 안전하다기 보다는 국산, 외산 할거없이 비싼차가 더 안전하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
zuna
2014.02.22 06:21
외제차. 전 천조국에사는데요 제가보기엔 독일차삼사의 대중들의 느낌은 잔 고장많고 엔진 성능 좋은차정도? 물론 몇년식 벤즈의 트랜스 미션이 안좋니 그런 평때문에 중고차값이갈리는것도 있지만 대체적으론 엔진성능엔 좋은소리가 대부분이지요. 하지만 잔고장은 영.... 특히 복바계열은....
독일차를 이야기할땐 안전보단 성능이 맞지 않을까 싶네요. 독일차라고 더 안전하다는건 88년대 사고방식인거 같아요. 전 일제를 모는데 다음에차를 산다하면
보이컷의 의미로 일제는 두번다시 안사고(렉서슨데 후회합니다) 독일차를 살거같은데 고장은 각오하고 사려고요. 독일차들 잔고장 엄청난데 유독 한국에선 관대하더군요. 다들 좋다고들 하시니 뽑기에 성공하신거 같아요. 성능을 보고 살거같아요.
독일차가 무조건 더 안전해라는 말은 현대의 4륜구동이 무조건 아우디의 콰트로를 능가한다라는 말이랑 비슷한거같네요.
-
준짱
2014.02.20 00:46
반가이님 정확하네요. 이런 댓글들은 네이버 댓글에서나 볼줄 알았는데 차 한번 안사본 분들인가~ 520d나 타면서 그랜저 품질 운운하는 것만큼 우스운 것도 없습니다. 가치만 놓구 까면 모를까 ㅎㅎ
-
게으른소
2014.02.20 05:44
이왕 사는거 국산차를 사는게 맞는건데
이런소식들을때마다 정떨어지네요. 휴...
-
dㅇㅇb
2014.02.20 10:38
현기를 이용하지 않도록 르노와 쉐보레에서 좀 현실적으로 잘 팔릴수 있도록 제품과 가격정책을 펼쳐야하는데 하는짓보면 현기보다 더해보입니다
-
jay1439
2014.02.20 13:11
비머랑 아우디 폭스바겐도 저런 품질 이슈때문에 해외에서 리콜 많이 합니다.
다만 현차를 욕할게 아니라 우리나라 법이 바뀌어야됩니다. 자동차 안전규격관련하여 선진국과 동일하게 바꿔야 합니다. 법적요구조건이 아닌데 이익을 추구하는 사기업에 해외 동일 기준잣대로 만들라고 하는건 들어줄일 없습니다.
근본문제는 법입니다. -
Gradiva
2014.02.20 15:10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불법이였는데, 현대에서 상용시키자 합법으로 바뀐 케이스나 뻥연비 미국에서는 패소하고 국내에서는 승소한걸 봐서는 진짜 이기기 힘들다고 봅니다. 법위에 대기업이 있는거 같아요. -
반가이
2014.02.20 15:32
대단히 잘못 알고 있는데.. 자동차에 들어가는 신기술들은 간단히 말하면 국내로컬시장에선 현대가 돈주고(인증) 상용화를 제일먼저시킨것이고, 파이가 작은 외산브랜드는 그것에 무임승차 하는것입니다. 간단한 예로 독일차(특히 BMW)들의 리모컨 수신거리가 국산차대비 상당히 짧은데... 이것은 인증을 피하기 위해 리모컨을 장난감 수준으로 디튠해서 나온결과입니다. 파이가 작은것도 이젠 옛말이고.. 독일차 파이는 초고속성장을 함에도 여전히 인증비는 아까고 있는 실정입니다.
-
jay1439
2014.02.20 16:49
제가 이야기하는건 안전에 관련된 최소한의 안전규격을 말하는거예요. 윗분이 말씀한 헤드업 디스플레이나 리모컨 수신거리 등 EMI 인증 패스를 위해서 현차가 꽌시 스타일로 법개정 하는것. 말고 온전히 Safety에 관련된 법개정을 이야기하는거예요. 신기술들을 국내에서 제일먼저 상용화라.. 그건 기술에 따른거고 현차위주로 법개정을 하는것이지 다른이유는 없다고 생각이 되네요.. -
jay1439
2014.02.20 16:52
법위에 대기업이 있다는 것보다 Class action 자체가 우리나라 법이랑 안맞아서 그래요. 결국에는 법조계 자체가 객관적 기준잣대로 가지 못하고 있는거죠. -
반즈
2014.02.26 00:01
법위에 대기업 있습니다. 현기차는 자동차 관련 국내법을 좌지우지 합니다. -
pipen
2014.02.20 13:35
왜 우리를 호구로 알까 아니 호구로 알게끔 국가에서 만드는건 아닐지 생각하게 합니다.
-
jay1439
2014.02.20 14:12
그냥 농담삼아 주변분이 말씀한적이 있는데 A4용지 한장으로 정재계 뿐만 아니라 교육계등 우리나라 지도층 가족관계가 정리가된다고 하더군요. 위아더원 ㅎㅎ 그래서 선진국과 점점 멀어지는것 같기도 하구요. -
zuna
2014.02.22 05:40
미국도 그래요. 세게를 움직이는 사람들 계보적으면 에이포 한장에 끝날듯 싶습니다
-
SP634
2014.02.22 08:08
음모론이긴 한데 예전 붕당정치를 일삼던 노론출신들이 친일파가 되었다가 현재의 기득권 세력으로 남았다는 설도 있지요. 나라는 생각 안하고 자신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집단이 된거죠.
도시정벌의 백미르가 나와서 다 쓸어갔으면 좋겠습니다.
-
목짧은기린
2014.02.21 15:20
비슷한 상황이 미국에서 발생할 경우 너무나 신속히 리콜등의 대처양상을 보이면서, 국내에서는 더욱 심하고 많은 빈도로 발생해도 모른체하거나 숨기려고 하는 행태등의 가장 질타받는 행동이 아닐까 합니다. 자국민을 정말 너무 쉽게 봐서, 쉬운말로 호구로 보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
달려라상배
2014.02.24 10:50
국내시장을 독점하고있으니 솔직히 눈치볼것없고..별다른 혜택도 없도
해외시장에선 파격적인 혜택으로 판매영업전략을 선택하였으니
당연히 자국민들은 호구로 알고있다는말이 틀린말은 아닌듯 싶습니다.. 그렇게 해도 독점으로 인한 국내 차량판매는 계속되고 있으니..
해외시장에서 리콜사태나 기타등등 합의금이 나간다면 과연 어디 주머니에서 나갈까요.. 당연 국내겠죠..
오히려 국내 구매자들을 위한 혜택좀 마나졌으면 합니다ㅎㅎ
-
샘플박스
2014.02.24 11:36
택시조합이 과연 택시기사님들의 이익을 얼마나 생각해줄까요??? 연맹...조합...협회... 점점 믿음이 떨어지네요... 현대에서 조합과 합의를 본다치면?? 택시 기사님들은???
ㅎㅎㅎ 기사님들은 환불을 요구하는 분들도 있을텐데... 결국 현대가 이길거같네요... 우리나라 현실상 현기를 이기기는 힘들겠죠...
하지만 새차를 뽑을 때 가장 조언을 많이 듣는 분들 중 한 부류가 택시기사님들인데... 택시기사님들이 현기 불매를 하면 재미있겠네요 ㅎㅎㅎ
-
빙하시대
2014.02.25 10:55
전 뭐 그래도 현기차 살래요.. ㅋ
편하게 사는 게 나아요..
지금은 굳이 외국 브랜드를 선호할 필요는 없는 거 같습니다..
어짜피 as나 이런 부분도 하늘과 땅 차이는 아닌거 같더군요..
-
은빛달의기사
2014.03.03 21:33
문제가 많긴 많은데, 사실 외제차도 마찬가지에요. 큰 차이 없어요, %로 보면. 댓수로 보니까 많아 보이는거지.
배짱영업이 싫어서라도 외제차 한번 사볼랍니다. 정신차리자 현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