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Hot 게시글은 조회수1000 or 추천수10 or 댓글25 이상 게시물을 최근순으로 최대4개까지 출력됩니다. (타 게시판 동일)한국사람의 입장에선 싫을수밖에 없는 일본 이지만, 냉정하고 객관적인 시각에서 보면 무서우리만큼 끈기있고, 할수있다는 믿음과 최고를 추구하는
기업주의 장인정신 등을 어렵지않게 접할수 있는것이 또한 일본 입니다... 한국의 현기차가 그들의 10분의1 이라도 보고 배웠으면 좋겠네요...
(요약- 이미 모터바이크로 세계를 제패한 혼다가 산업 합리화 조치에 묶여서 자동차 제조의 시장진출이 막힌데 대해 당시 세계의 이목이 쏠려있던
F1 레이스에 출전하여 그 성능을 입증받아 그를 발판으로 자동차 제조업으로 진출 한다는 얘기 입니다... 코너링시엔 차체를 기울이는 모터사이클과는
달리 관성 이라는 새로운 벽이 생겨서 발생한 트러블을 해결하는 에피소드와 그를 해결하며 단 몇회만에 12기통 엔진으로 F1의 우승을 차지하게된
얘기 등이 나옵니다...)
댓글 10
-
브라자
2013.08.27 13:35
-
키위
2013.08.27 15:16
5바..... 지금의 기술로봐도 대단한 엔진 이였지요...
천재 레이서와의 완벽한 궁합을 자랑하던....
현재의 머신에 타고있었더라면 살아있었을 그인데... 사고 당시의 충격이 아직도 생생 합니다..
-
그냥살고있어요
2013.08.27 18:04
동영상은 1분밖에 안봤지만 저도 포뮬러원을 항상 챙겨봅니다. 도요타가 예전에 돈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도 좋은 순위를 못가져 갔었죠... 보면 확실히 드라이버 실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Gradiva
2013.08.27 20:30
도요타는 드라이버가 아니라 운영 수뇌부의 문제였습니다. 실패한 운영의 전형적인 오점으로 포뮬러원 역사에 획을 그었죠. -
멀더
2013.08.27 18:12
언젠가 도요다 자동자인가.... 잘 기억이 안나는데여
잔디를 판다는 기사였습니다.
지상 주차장에 깔기위한 튼튼하고 잘 안자라는 좋은 잔디 말입니다.
그리고 일본 내에서 이 잔디가 잘 팔린다구여.
또한 10년 넘게 잔디 품종 개량을 위해 많은 투자를 했다하네여.
느끼는 점이 많았습니다.
-
Gradiva
2013.08.27 20:32
혼다는 이미 터보엔진으로 에프원을 씹어먹었었죠ㅋ 유럽메이커가 도저히 따라잡을수 없었고 FIA합작으로 터보가 반강제적으로 사라지고 혼다는 철수하고.. -
사이공 조
2013.08.27 22:18
정말로 대단한 혼다이네요
-
yeshim
2013.08.28 09:24
장인정신은 인정해줘야 합니다..............^^
-
천지인
2013.09.06 23:09
일본이 밉고, 싫지만 기술은 인정해줘야 합니다.
-
쿤스
2013.09.14 16:20
5바라... ㄷㄷ
저러면서 내구성을 확보했다면 정말 대단한데요...
아니... 풀로 한 코스를 몇 십랩 완주만 했다해도
정말 대단한 거군요.
영업의 토요타, 기술의 혼다라는 말이 허명이 아니었군요.
오랜만에 세나가 운전하던 맥라렌 MP 4/4가 생각나는군요
4기통 1500cc 싱글터빈 5바 부스트로 1000마력 오바엔진 + 수동 변속기 + 트랙션 컨트롤 같은 전자 안전장비 무탑재...
이런 엔진을 만든 혼다도 대단하지만 실제 이걸 운전하는 드라이버들은 더 대단... 일반인들은 운전하라 하면 직진도 제대로 못할 차들이죠 ㅎ
정말 머신이라는 단어가 어색하지 않은 차들과 60억분의 24가 어색하지 않을 드라이버들..
현재 낮아진 출력 규제와 전자 안전장비에 시퀀셜 오토미션 탑재하고 달리는 F1은 이 당시에 비하면 애들 소꿉장난이죠
이런 위헙천만한 차를 타고 깡 하나로 목숨 내놓고 불꽃 튀기며 달리던 시절.. 보는것만으로도 아드레날린이 철철 분비되는 스포츠.. 진짜 남자의 스포츠
이 당시에 맥라렌/혼다/세나 조합은 절대 무너지지 않을 철웅성 같았었죠.. 혼다에게는 다시 오지 않을 영광의 순간들이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