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Hot 게시글은 조회수1000 or 추천수10 or 댓글25 이상 게시물을 최근순으로 최대4개까지 출력됩니다. (타 게시판 동일)안녕하세요, 항상 눈팅만 하며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는 대학생입니다.
올 초에 바젤페어를 가 보겠다고 생각했으나, 이러저러한 여건이 안되서 못가게됬습니다.(군 복무중이여서..)
이제 제대하고 나서 유럽 여행을 가려고 하는데, 바젤페어에 못간 아쉬움 때문에 스위스에선 시계 박물관이나 관련 장소 위주로 다닐 생각중입니다.
'시계이야기'와 이번호 '크로노스'에 마침 그쪽 관련 장소들이 실려 있기에 가보고 싶은데, 혹시 회원 여러분중에서 시계박물관이나 관련 장소에 갔다오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있으시다면 어디가 좋았는지, 그리고 가기전에 어떤걸 미리 공부하고 가면 더 재밌게 보고 올 수 있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스위스가서 필립 듀포 씨도 정말 만나뵈서 사인이라도 받아오고 싶지만, 그건 안될거 같아서....)
댓글 7
-
꾸찌남
2013.05.30 00:29
-
빛의연금술
2013.05.30 01:41
군대에서 책에 나오는 곳 가려고 맘 먹었습니다 ^^
-
최강하록
2013.05.30 00:36
좀더 열정을가지고 모더분들께 쪽지를....^^;;
아마도 알려 주실겁니다~~~!!(저는 참고로 친누님이 스위스 살고있어도 모른답니다..ㅡ,.ㅡ)
-
빛의연금술
2013.05.30 01:41
모더레이터 분들께 문의를 해볼 생각을 제가 왜 못했을까요 ㅠㅠ 감사합니다 ^^
-
manual7
2013.05.30 00:40
이미 책이나 잡지를 보셨다면 거기에 있는 것이 일단 컬렉션으로는 제일 많습니다.
취리히, 제네바가 아니라면 구석구석 찾아가야하는데 어디까지, 몇 군데를 가보고 싶은지 구체적으로 얘기를 해주시면 조언이 가능할 듯 합니다.
사전에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대충 컬렉션 숙지하고 가세요.
제일 규모가 큰 곳은 라쇼드퐁 국제시계박물관
뉘샤텔 박물관에서는 자케 드로 오토마통을 볼 수 있어요 --> 관련 기사 http://www.timeforum.co.kr/xe/4766457
라쇼드퐁에서 조금 더 들어가는 르로클에 산도스 재단이 운영하는 곳이 있어요.
규모는 작지만 아기자기한 곳으로는 취리히 베이어 부티크에서 운영하는 곳..
규모는 적당, 훌륭한 시계를 많이 볼 수 있는 곳 제네바 파텍 필립
그 외 각 시계 본사나 부티크에서 운영하는 곳인데 그건 약속해야 갈 수 있습니다. 생띠미에 론진, 비엔 오메가 등이 훌륭!
제네바 피아제, 바쉐론 콘스탄틴 부티크에서도 각각 박물관 조그맣게 있습니다.
스위스가 아니라 파리, 런던도 괜찮은 시계관을 가진 곳이 많습니다.
런던 그리니치 --> http://www.timeforum.co.kr/xe/journal/4112434
위 정도는 꼭 가보면 좋은 곳입니다.
그 외는 여기 사이트를 참조하세요. 예전엔 없더니 지금은 나라별로 정리 잘 해 놓았네요.
-
빛의연금술
2013.05.30 01:49
정말 감사합니다 ^^ 아마 스위스에선 베른에서 6일정도 머물면서 그 주변에 도시들로 구경하러 돌아다닐거 같습니다.
뉴샤텔이나 라쇼드퐁, 르로클 이 도시들도 당일로 하루씩 잡아놓고 있는데(물론 베른도 1~2일 잡아놨구요) 이때 구석구석 돌아다닐 각오하고 있습니다.
책에 있는 곳들은 한번씩 다 찾아가보려고 생각하는데, 제 체력과 시간이 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각 시계 본사의 경우 개인이 연락을 해도 약속을 잡아주는지 알수 있나요?? (보통 취재나 다른 행사등으로 가시는거 같아서...)
막상 가려고 이리저리 계획하니 정신이 없습니다.
그래도 알려주신 곳들은 충분히 찾아보고 이번 여행 즐겁게 갔다오겠습니다 ^^
-
manual7
2013.05.30 09:10
베른에는 아이슈타인 뮤지움이 있는데 가볼만 합니다. 라쇼드퐁과 르로클은 기차로 20여분 밖에 안걸립니다.
라쇼드퐁에 숙소 잡으시고 르로클 다녀오면 되는 수준입니다. 간편하게 기차를 타시려면 한국에서 스위스 패스 끊어서 가세요.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시계 이야기 책에 나오는 박물관들 가보시는것도 괜찮을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