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Hot 게시글은 조회수1000 or 추천수10 or 댓글25 이상 게시물을 최근순으로 최대4개까지 출력됩니다. (타 게시판 동일)
먼저 말씀드리면, 저는 기부스트랩이란 타이틀을 보고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타포에서 광고을을 본건 3월 중순경이고, 그때 광고글은 '기부스트랩' 이라는 제목 외에,
어떤 방식의 기부인지, 어떤 경로를 통하는지 사항은 전혀없고 그냥 스트랩 홍보만 있었습니다.
저 역시 15만원, 수제 악어스트랩 치고는 저렴한 가격인 만큼, 퀄리티를 기대하지는 않았습니다.
주관적인 퀄리티를 논하자는게 아니라, 약속에 대해서 문제삼는 것입니다.
구제적 사이즈를 요구했고, 그대로 제작하겠다는 약속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완료 시점에 대한 약속도 있었습니다.
그랬기에 거래가 성립되었고, 시작된 것이지요.
저역시 쓸데없이 얼굴붉히고 충돌을 좋아하는 성격이 아닙니다.
첫번째 약속 파기 시점에서 냉정하게 거래를 깨지 않고, 가급적 원만하게 해결을 원해왔기 때문에 이지경에 이르렀습니다.
두번째, 세번째, 네번째 까지 믿었던 약속이 깨졌고,
그 때마다 저런식의 변명과 표면적으로 최선을 다해 대응하겠다는 언변에 놀아났습니다.
아마 제가 올린 한번의 대화 사례 만으로 파악이 어려우실 겁니다.
그러나, 댓글을 보니 타포 내에서도 피해를 입으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몇몇분은 쪽지도 주셨구요.
그 분들과 제가 괘씸하게 생각하는 것은 바로 이것입니다.
명백하게 수치적이고 객관적으로 잘못 된 상품에 소비자로써 정당하게 클레임을 걸면,
표면적으로 모든 책임을 다하는 듯이, 소비자가 만족할 때 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는 듯이 대응하며,
순간적으로 소비자를 블랙컨슈머, 자신은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판매자 구도로 만들어 버립니다.
고소 접수하기 전에, 마지막으로 부탁드렸습니다. 정당한 요구이니 환불 해주시고, 일 키우지 말자고... 그런데 역시 연락이 없으시네요
다행인지 불행인지, 첫 글 작성이후 이미 피해를 봤으나 그냥 넘어가려고 하신 분들과, 주문후 스트랩을 받지 못해서 불안해 하시는 잠재적 피해자 분들과 접촉이 되었습니다.
경찰 측에서도 단체고소 쪽으로 흘러 갈 경우 일이 더 수월하니 권고하는 방향이었고,
제 마지막 환불요구가 묵살 된다면. 어차피 휴지가된 15만원, 할수있는 모든 행동을 해보려고 합니다.
소비자와 분쟁에서, 소비자의 '시간'은 경제적 피해로 환산조차 하지 않는 판매자,
자신의 원가와 손실만 바라보며, 소비자의 피해는 생각하지도 않는 이런 판매자는 사라져야 합니다.
기부요? 자의적이지 않는 누군가의 피해를 통해서 본인이 좋은일을 하고, 남을 도와주면 그게 기부인가요?
댓글 21
-
토리노
2013.04.18 15:25
-
Nightwish
2013.04.18 15:27
주의하겠습니다. 타포내에 더 이상 관련 글 게시는 멈추겠습니다.
-
꾸찌남
2013.04.18 21:42
신고 경과에 대해서 궁금합니다만... 몇주 또는 몇달후 그런것도 nightwish님께서 올려주심 안되나요? ^^;
-
두드림12
2013.04.18 15:37
잘 해결 되시길 바래요. 이런 경우는 돈때문이 아니라 열받아서 멈추고 싶지 않을 때가 있죠.
일은 추진하되 너무 스트레스 안 받으셨으면 좋겠어요.
기부 안했을 가능성 99%인데 기부란 말은 할 필요도 없을 것 같습니다.
아주 교묘한 사기꾼이라 경찰한테도 말 번드르하게 할 가능성 높으니 언변에 얽히지 마시고 사실관계만 따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망포킹
2013.04.18 15:37
잘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힘내세요
-
로인
2013.04.18 15:53
피해보신분들이 한두분이 아니던데, 꼭 잘 해결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jini
2013.04.18 15:53
힘내세요. 문자내역을 보니 양심이라고는 없는 파렴치한인것 같더군요.
저라면 쌍욕 한바가지 혹은 멱살로 응대했을법한 적반하장의 상황에서도 끝까지 정중하게 답변하시는 모습에 감동했습니다.
-
vimli
2013.04.18 17:21
돈도 돈이지만 이 일 때문에 시간 날리고 감정 상하고 아무튼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시네요.
아무쪼록 빠른 시간 안에 환불과 함께 진심 어린 사과도 같이 받아서 속상한 마음을 다소나마 가라 앉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기운 내십시오.
-
DrummerK
2013.04.18 17:22
저도 매일마다 언능 내놔라고 독촉해서 겨우 받았는데...
23만원이나 돈 냈는데 시장에 파는 만원짜리 보다 더 못합니다... 절대 사지마세요... 돈 제대로 날렸음... 아오
-
데미소다토마토
2013.04.18 17:32
일이 이렇게 되어보니
새삼 기부스트랩 이라는 말이 가식처럼 들리네요...
꼭 기부라는 말을 먼저 꺼내야 했을까...
뭔가 마케팅 수단으로 보이기도 하고...
그냥 판매글 마지막에
수익은 XXX 기부에 쓰여집니다. 라고 해도 되었을것을...
-
호이호
2013.04.18 18:17
마음이 아프네요....
잘 마루리 되길 바랍니다
-
짱이아빠
2013.04.18 19:08
고소장을 접수하셨네요....
고소취지가 환불거부 인가요 ?
제 생각에는 사기죄로 고소하는 것도 한 방안일 것 같습니다만,,.
특히 타 피해자들과 함께 단체로 하시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겁니다...
-
Nightwish
2013.04.18 19:20
네.. 사기죄로 하고싶은 마음은 크지만, 저도 알아보니 사기죄로 고소를 하기 위해서는 입증 책임이 전적으로 고소자에게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다소 주관적일 수 있는 퀄리티의 문제로 고소하기 위해서는, 많은 분들이 모여야 하고, 전문가 분들의 의견도 제가 직접 수집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우선은 명확한 사실, 즉 주문서와 수령한 상품의 사이즈 차이와 완료시점을 어긴 두가지 요소로 진행하는 것이 좋을듯 해서 그랬습니다.
이미 몇분 모여있는데, 우선 각자 환불을 통한 원만한 합의를 요구해 보고 안될 경우 공동 대응하는 쪽으로 잡았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
roon
2013.04.18 20:57
저는 애초에 그 기부스트랩자체에 대해서 찝찝함이있었습니다 .. 한두푼도아닐뿐더러.....
하필 스트랩이라는 굉장히 주관적으로 판단되는 아이템을 대상의 수단으로 쓴것에요
결국 이리되었네요
의도야 어떻든 결과적으로 기부스트랩 이벤트 에참석한 사람들에겐 시간적으로 금전적으로 심적으로 큰 불편을초래한점이.......
기부라는 명목하에 이런일이 발생한것도 씁습하구요 -
roon
2013.04.18 20:58
꼭!! 좋은방향으로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
스페라
2013.04.18 22:39
잠수는 나쁜건데..ㅠㅠ
-
NavySEALs
2013.04.19 08:02
글들을 읽어보니 속앓이도 많이 하신것같은데 잘 하신것같네요.
-
봄봄봄봄봄
2013.04.19 09:44
음.. 깔끔하게 잘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
사이공 조
2013.04.19 22:14
잘 해결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라키..
2013.04.20 18:38
뒤늦게 관련 글들을 읽어보고있네요 아무쪼록 잘 해결되시길바랍니다..
-
흰둥이꼬맹이
2013.06.01 15:09
힘내세요
여러분들의 우려도 있고 신고완료하셨으니 이 문제가 타포내에서는 여기서 마무리되길 바라겠습니다.
더 이상은 여러분들이 원했던 의도와 다르게 변질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서로가 더 감정상하는 일 없이 잘 해결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