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Hot 게시글은 조회수1000 or 추천수10 or 댓글25 이상 게시물을 최근순으로 최대4개까지 출력됩니다. (타 게시판 동일)몇일전 제가 알랭 실버스테인에 대한 글을 올렸는데, 컨설팅으로 옮겨졌더군요.
한국의 시계 장인이라는 분들과 미국, 일본에서의 수리기를 비교한 글은 토론방으로 옮겨졌습니다.
뭐 딱히 불만은 없지만서도...
알랭에 대한 글은 컨설팅을 원하는 내용이라기보다 오히려 신변잡기적 내용이었고(살까말까하는 마음), 수리기에 대한 것은 토론을 하거나 안좋은 경험을 공유하자는 차원이 아닌, 단지 아쉬움을 나타냈던 것이었는데 쪽지와 함께 옮겨지니 '그냥 놔둬도 될텐데' 라는 생각이 들긴 하더군요.
애매한 경우라면 게시판 이동을 해도 괜찮겠냐는 동의 쪽지를 보내시면 더 좋겠지만...운영진들께서 지나치게 번거로우실 듯 하고,
만약 옮겨진 애매한 게시물을 다시 원위치시켜달라는 건의를 하는 경우 상황에 따라 원위치를 시켜주시는 것은 어떨까요?
수고하시는 분들께 이것저것 요구해 죄송하고, 보통은 옮겨질만 하다고 생각했지만 가끔'왜 그랬을까' 싶은 경우도 있어 한마디 건의드립니다.
모두 주무실 시간일텐데 안녕히 주무시고, 저는 식사 끝났으니 일하러 가겠습니다~~
댓글 9
-
달팽이크림
2012.10.17 02:25
-
Jason456
2012.10.17 02:28
아...저는 실제 차고다니는 사람은 못봤는데...괜찮던가요? ^^
그리고 작성자의 동의를 구하는 것은 저도 좋다고 생각하지만, 운영자분들께 지나친 수고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토리노
2012.10.17 02:28
글을 이동한 모더레이터입니다.
최근에 좋은 토론글을 올려주셨고 또 많은 답글과 토론이 오간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그렇다보니 오히려 자유게시판에 사장되는것이 안타까워서 토론게시판 카테고리가 분류된 곳으로 정리된것이라고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인적인 일이 있어서 한 1주일간 자리를 비웠더니 너무 정리가 안되어 있더군요.
물론 그 기준이 제 주관이 완전히 안 들어간것이라고 하는것은 거짓말이지만 나름 오랫동안 타포생활, 모더레이터 생활을 하면서
얻어진 노하우와 그간 있었던 논쟁들을 정리해서 판단한것이라고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물론 그렇기에 이후에 어느정도 유동적인 부분은 발생할 가능성은 있지만 현재로서는 이렇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자유게시판에 운영원칙 위반이 아닌이상 어떤글이 올라와도 괜찮습니다.
다만 그 글을 정리해서 다른 회원들이 보기 편하게 하는것도 모더레이터의 역활이라고 봅니다.
문제는 그런 과정에서 이해를 해 주시는 분들이 많은 반면에 일부 이상한 피해의식을 가지는 분들을 보면 다소 안타까울때가 많습니다.
글을 삭제한것도 아니고 어떤 벌점이나 불이익을 준것도 아니고 본인게시글 조회를 했을때 안나오는것도 아니고 말이죠.
건의는 언제나 환영입니다만 불필요한 논쟁은 그닥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언제든 의문사항이 있으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아무것도 안하고 편한것보다는 전체를 위해서 정리하는것을 좋아하는 성격입니다.
-
Jason456
2012.10.17 02:32
토론을 위해 글을 올리진 않았지만, 댓글이 달리는 것을 보니 토론장처럼 되어있다고 생각하긴 했습니다.
글이 이동된 것에 대해 기분나쁜 것은 아닌데,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가끔은 '왜 옮겨졌을까?' 하는 생각이 들 때도 있긴 합니다.
운영을 위해 그러신 것이니 충분히 이해하는데 다른 분들의 의견을 보고 몇 자 적은 것입니다.
늦은 시간까지 안 주무셨네요...늘 수고하심에 감사드립니다...안녕히 주무세요~
-
토리노
2012.10.17 02:41
그놈의 축구땜에 한잔먹고 늦게 들어왔습니다. ^^
말씀드린것처럼 시계도 그렇지만 글이라는것이 항상 유동적이다보니 제 주관이 완전히 배제되었다고 말씀드리긴 어렵네요.
또한 게시글이 워낙 많은편이다보니 일일히 자세한 설명없이 간단한 이동확인 쪽지만 보내곤 하죠.
다만 댓글로 적은것처럼 글을 이동하는데는 특히 토론게시판등으로 옮기는데는
- 그렇다고 자유게시판을 무시하는건 아니구요. 아시는분들은 아시다시피 저도 자게판을 좋아하다보니 글도 가끔 남기고 좀 더 관심있게 보곤 합니다. ^^
토론 카테고리로 이동해서 분류를 따로해야할만큼 의미가 있어서라고 이해해주시면 더 감사하겠습니다.
자유게시판에도 좋은글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한동안 그런 게시글들은 따로 좀 정리해서 어딘가 모아둘 필요가 있지 않을까 고민하곤 합니다.
실제로 제가 전담하는 스위스게시판은 제 주관이 아닌 회원분들의 추천에 의해서 추천게시글 + 한정된 기간동안 공지
를 하곤 합니다. 회원분들에게 좀 더 좋은글, 의미있는 글들을 분류하기 위한 방편이라고 이해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제 기조는 예나 지금이나 좋은글을 써주고 멋진 활동을 하는 회원분들께는 더 많은 혜택과 추천을!!
운영원칙을 무시하고 다른 회원들을 짜증나게 하는 회원은 병신취급 + 철퇴를! 입니다.
그러다보니 가끔은 파장도 일으키고 저랑 달리 성격좋은 다른 모더레이터들이 매번 저땜에 불안해 하곤 합니다만
어쩔 수 없네요.. 워낙 성격이 이래먹어서 ^^;
항상 좋은의견, 좋은토론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Jason456
2012.10.17 02:53
병신취급...당하지 않으려면 조심을...ㅎㅎ
한잔 하신 뒤 늦은 시간에 접속하시다니...이런 운영자분께 수고하신다는 말씀 외에 더이상 무슨 말을 할 수 있겠습니까...
숙면 취하시고 힘찬 하루 맞이하세요~~!!!
-
토리노
2012.10.17 03:08
격려와 좋은의견 감사합니다.
제가 언어사용이나 이런게 고급스럽지도 못하고 직설 + 막말을 곁들이는편이라 오해를 사곤 합니다. ^^;
많은 양해 바라구요. 말씀드린것처럼 일반회원분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더 노력하고 열심히 활동하는 분들에게
보다 즐겁고 쾌적한 환경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좋은저녁 되시기 바랍니다.
-
아우디
2012.10.17 12:52
정말 좋은 의견은 반영되었으면 합니다.
불편한 것은 딱~ 한가지 입니다.
"어제 읽었던 글이 어디로 사라졌지?"
읽던 글이 없어지면 견인당한 내차를 찾을 때 느끼는 당혹감과 비슷합니다.
견인 하시는 분도 그 자리에 노란 딱지를 붙여주시는데
혹씨 그런 것 처럼 규칙에 따라 옮길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지만
어디로 갔는지 글 쓴 사람 뿐아니라 글 읽는 사람도 아주 편하게 찾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평균적으로 댓글이 뜸해지는 기간 만큼만 흔적을 남겨주시고 기간이 지나면 지우신다면 지저분해지지도 않을 것 같은데...)
-
토리노
2012.10.17 13:23
글 작성하신 분들은 '작성글보기'를 보시면 되지만 다른 회원들은 어려움이 있지요.
하지만 말씀드린바와 같이 분류를 하지않고 그냥 방치되면 이후에는 카테고리별 게시글이 더 엉망이 되어버립니다.
- 그냥 둔적도 많지만 그랬을경우는 뒤를 이어서 여기다 이런글을 써도 되나보다 해서 신규로 그런글들이 계속 올라오기 때문이죠.
운영원칙이나 게시판별로 성격을 파악해 보신다면 글을 찾기는 어려움이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다만 댓글조회나 글찾기 기능은 보완해야겠다고 저도 생각중입니다.
오히려 최대한 빨리 옮겨드리는것이 전체회원들을 봤을때는 도움이 되는것이라 판단됩니다.
오늘 스쳐지나갔지만 Jason님께서 언급하신 그 시계를 발견해서
어?! 이거 알랭? 알랭? 이러면서 아는척좀했었어요ㅎㅎㅎ(참 묘하죠ㅎㅎㅎ)
애매한경우는 원글을 올린사람에게도 동의를 구하는 쪽지정도는 보내주시면 좋을것같네요
모더레이터님들께서 충분히 검토후 결정하신 거겠지만,
그래도 '사람의 기준'이란게 시계처럼 딱딱 끊어질 수 있는게 아니지 않겠습니까ㅎㅎ